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넷마블 온라인 장기 대국 게임 설치

by Klero 2021. 7. 13.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한 장기 대국 게임에는 넷마블 장기 또는 한게임 장기 게임 등이 존재하는데요. 저는 이 글을 통해 넷마블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한 다음 장기 게임을 PC에 설치 및 실행해서 기보를 보거나 실시간 장기 대국 두기 방법을 보여드릴게요.

 

넷마블 사이트를 이용하면 오목 게임이나 알까기 게임 등도 있으니 같이 이용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만약, 온라인 맞고 게임을 찾고 있다면 한게임 신맞고 게임을 설치해서 이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썸네일

넷마블 장기 사이트

넷마블 홈페이지에 접속 후 장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 화면이 열리는데요. 여기서 게임을 설치해서 대국실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그전에 게임 안내에 대한 소개 글을 보거나 장기 게임을 위한 초보자 가이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실행해서 실시간으로 다른 장기 게임 유저와 함께 온라인 장기 대국을 두거나 다른 사람의 경기를 관전하기 위해서는 설치를 해야 되는데요.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하며 여러분도 넷마블 장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쉽게 게임을 설치 및 실행할 수 있습니다.

 

넷마블-장기-사이트-접속
넷마블-장기-사이트

 

넷마블 장기 게임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이트에서 게임 안내를 클릭해서 게임에 대한 소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여기서 대기실 안내 정보나 대국실 안내 정보 그리고 자동 무승부 규정과 레이팅 시스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장기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바둑 게임도 재밌게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만약, 온라인 바둑 대국 게임을 찾으신다면 넷마블 바둑 게임을 설치 후 이용해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게임-안내-장기-게임-가이드
게임안내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실행해서 장기 기보를 보거나 대국을 둘 수 있는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치를 위해서는 넷마블 로그인을 진행해야 한다고 알려드렸는데요. 만약 아이디가 없다면 새로 회원가입을 진행한 다음 로그인을 하면 되겠습니다.

 

넷마블-사이트-로그인
넷마블-로그인

넷마블 장기 설치

로그인까지 완료했다면 사이트 화면에서 대국실 입장하기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만약, 넷마블 게임 자체를 처음 PC에 설치하는 겨우 넷마블 스타터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되고요. 이후 넷마블 장기 게임을 설치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날 것입니다.

 

 

이렇게 설치를 하게 되면 결국 넷마블 장기 게임을 컴퓨터에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과정이 진행되는 것입니다. 설치 폴더는 변경할 필요는 없고요. 저는 넷마블 시작 페이지 설정에는 체크를 해제한 다음 설치를 시작 및 완료하여 게임을 실행하였습니다.

 

넷마블-장기-게임-PC-설치
넷마블-장기-설치

 

설치가 금방 완료가 되는데요. 입장 가능한 서버는 총 3개가 있고요. 서버당 최대 접속 인원은 1,500명입니다. 현재 사진을 촬영한 시간이 아침 시간이라서 접속해 있는 인원이 별로 없는데요.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는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한답니다.

 

채널-선택
서버-선택

 

대국실 서버를 선택 후 채널에 입장하면 대기실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대기 상태에 있는 방에 입장해서 상대방과 장기 대국 두기를 할 수 있고요. 진행 상태에 있는 방에 입장해서 경기 중인 장기 대국을 관전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오른쪽 메뉴를 통해 채널을 변경하거나 다른 사람의 장기 기보를 감상할 수도 있고요. 필요한 경우 환경설정을 클릭해서 게임에 대한 기본 설정이나 대국 설정 및 인사말 설정 등을 변경하고 적용할 수 있어요.

 

대기실-입장-화면
대기실

장기 기보 감상

넷마블 장기 게임의 기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기보 화면에서 서버에 저장된 기보 항목을 눌러서 다른 사람이 게임을 진행 후 저장된 기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보를 잘 연구하면 장기 실력을 빨리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장기-기보감상
장기-기보감상

실시간 장기 대국

여러분이 직접 다른 사람과 1:1 장기 대국을 맞붙고 싶다면 방을 만들고 상대방을 기다리거나 또는 대기 상태에 있는 방에 입장하면 됩니다. 또는 경기가 진행되는 방에 입장해서 상대방의 온라인 실시간 장기 대국을 재밌게 관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온라인-실시간-장기대국-게임
실시간-장기대국

 

넷마블 장기 게임 환경설정에서는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기본 설정에서는 게임 시작 시 화면 모드를 창 모드로 하거나 풀스크린 모드로 할지 선택하거나 귓말 거부나 초대 거부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장기판을 변경하거나 인사말 단축키 설정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넷마블장기-환경설정
게임-환경설정

마치며

온라인 장기 대국 게임을 찾으셨다면 넷마블 사이트에 무료로 운영하고 있는 넷마블 장기 게임을 PC 환경에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대국 두기와 기보 감상 및 장기 대국 관전 등의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어요.

 

애니팡 맞고 다운로드 설치

 

애니팡 맞고 다운로드 설치

모바일 핸드폰에서 친구들과 실시간 맞고 게임을 하고 싶다면 애니팡 맞고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과 아이폰 모두 애닝팡 맞고 앱을 무료로 다운로

klero.tistory.com

피망 바둑 PC게임 설치 바로가기

 

피망 바둑 PC게임 설치 바로가기

온라인 바둑 게임에는 한게임, 넷마블, 사이버 오로바둑, 타이젬 등의 게임이 존재하는데요. 저는 피망 바둑 게임을 PC에 설치해서 실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여러분도 설치를 해서 온라인

klero.tistory.com

한게임 사천성 다운로드 설치 게임방법

 

한게임 사천성 다운로드 설치 게임방법

퍼즐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사천성을 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하더라고요. 저는 이 글을 통해서 한게임 사이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천성 게임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