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넷마블바둑 설치 PC 및 모바일 실시간 대국 방법

by Klero 2021. 2. 17.

넷마블바둑 설치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모르는 사람들과 같이 바둑 대국 게임을 두고 싶다고 생각하셨다면 넷마블 바둑을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C 및 모바일 핸드폰에 설치 후 언제 어디서나 바둑 게임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모든 기능이 무료로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프로 기보는 무료로 볼 수 있지만 전체 기보는 유료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또한 묘수풀이를 할 수 있는 무료 횟수도 정해져 있는 등의 부분 유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방을 만들거나 방에 참여하여 바둑 대국을 두거나 고수분들의 대국 관전은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넷마블바둑

넷마블바둑 사이트 바로가기

먼저 컴퓨터 환경에 게임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플레이할 수 있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넷마블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바둑 사이트에 접속하면 대국실 입장 밑에 다운로드 버튼을 볼 수 있으며 이것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게임을 설치하지 않아도 최신 바둑 뉴스를 읽어보는 것이 가능하며 최신기보를 통해 프로분들이 대국을 두고 기록되어 있는 기보를 감상하면서 바둑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공부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PC 환경에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야 하며 넷마블 바둑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넷마블바둑 사이트 바로가기
넷마블바둑 사이트 바로가기

 

바둑이란 무엇이며 넷마블 바둑은 어떻게 즐길 수 있는지 게임에 대한 내용을 읽어보고 싶으시다면 이용 가이드 버튼을 클릭하여 상세한 초보자 가이드 내용을 보면서 바둑 대국을 두기 위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바둑 이용가이드 확인해보기
바둑 초보자가이드 보기

 

위에서 게임을 설치하지 않아도 바둑 뉴스 옆에 있는 최신기보를 통해 프로분들의 기보를 감상할 수도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아래처럼 새로운 인터넷 창이 나타나며 프로의 바둑 기보를 감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바둑 뉴스 및 프로 기보 감상하기
프로 기보 감상

넷마블 바둑 게임 설치하기

넷마블 사이트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바둑 게임 화면에서 로그인을 진행 후 게임을 PC 환경에 다운로드했다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폴더는 기본 값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며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는 굉장히 빠르게 진행되며 설치가 완료되면 창 화면이 변경되면서 완료되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리해보면 넷마블바둑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한 다음 게임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면 됩니다.

 

넷마블 바둑 설치하기
넷마블 바둑 설치하기

대국실 입장하기

설치를 완료했다면 대국실에 입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처음 접속하게 되면 입장할 수 있는 서버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주로 초급 대국실과 고급 대국실에 몰려있으며 원하는 서버를 선택 후 입장합니다.

 

대국실 입장하기
대국실 입장하기

바둑 대국 게임하기

저는 초급 대국실 서버에 입장하였으며 9단 유저분들끼리 현재 대국을 두고 있는 방에 참여하여 관전을 해보았습니다. 이렇게 방에 들어가서 바둑 대국 관전을 하거나 직접 다른 유저와 바둑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둑 대국 게임하기
바둑 게임 하기

넷마블 바둑 어플 설치

집에서는 PC 환경으로 넷마블 바둑 게임을 설치 후 즐길 수 있지만 밖에서는 핸드폰에 설치 후 이용할 수 있는 넷마블바둑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바둑 대국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PC 게임에서 사용했던 골드를 모바일 앱에서도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PC 이용자들과 대국을 하거나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묘수풀이, 인공지능 등의 컨텐츠도 이용 가능하니 여러분도 앱을 설치해보세요.

 

넷마블 바둑 어플 설치
넷마블 바둑 어플 설치

앱 실행 및 로그인하기

핸드폰에 앱을 설치했다면 실행하여 로그인 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넷마블 사이트 아이디를 통한 로그인과 구글 로그인 또는 게스트 로그인이 있으며 저는 넷마블 로그인을 통해 게임에 입장하였습니다.

 

앱 실행 및 로그인하기
앱 실행 및 로그인

 

로그인을 하게 되면 대국실 대기방에 입장하게 됩니다. 이제 대국을 두고 있는 방에 참여하여 관전을 하면서 채팅을 즐길 수 있으며 또는 여러분이 직접 방을 만들고 사람을 초대하여 상대방과 실시간 바둑을 둘 수 있습니다.

 

대국실 입장 및 묘수풀이하기
앱 대국실

오늘의한수 풀어보기

무료로 제공하는 오늘의한수 문제를 풀면서 바둑 공부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어렵다면 힌트 버튼을 선택해서 어디에 돌을 놓아야 되는지 알 수 있으며 단계에 따른 묘수풀이를 통해 바둑 실력을 쌓아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의한수 바둑 문제 풀어보기
오늘의한수 묘수풀이

마치며

넷마블 바둑 게임을 설치 후 이용하면 PC와 모바일 핸드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유저분들과 바둑 대국을 둘 수도 있고 프로 기보 감상 및 묘수를 풀어보면서 재밌게 바둑을 즐겨보세요.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한게임 바둑 다운로드 설치 및 핸드폰 앱 게임 방법

한게임 바둑 다운로드 인터넷이나 모바일 폰을 통해 바둑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나 앱은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바둑 대국을 위해 이용

klero.tistory.com

 

 

피망 뉴맞고 바로가기 무료 설치하기 방법

피망 뉴맞고 소개 여러분들은 맞고 게임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친구들과 펜션으로 놀러가게 되면 꼭 하는게 고스톱입니다. 성인들끼리 모여서 술게임으로 고스톱을 치고 있으면 정말 시간이 어

klero.tistory.com

 

 

tvN 온에어 티빙 실시간 고화질 무료 시청 편성표 보는 방법

tvN 온에어 편성표 저는 주말이나 공휴일 같은 쉬는 날에 집에서 주로 TV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습니다. 제 방에 텔레비전이 없기 때문에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tvN 채널의 온에어를 통해 실시간 TV

klero.tistory.com

 

 

TV조선 온에어 로그인 무료 시청 및 편성표 확인 방법

TV조선 온에어 편성표 TV조선에서 재밌는 예능 프로그램들이 많이 방영되고 있습니다. 저는 아내의 맛과 미스터트롯 사랑의 콜센타 및 뽕숭아학당을 즐겨보는데요. 실시간 생방송을 놓칠 경우에

klero.tistory.com

 

 

SBS 온에어 실시간 재방송 다시보기 무료 시청

SBS 온에어 편성표 텔레비전의 SBS 채널을 통해 예능, 드라마, 시사 교양 TV 프로그램을 자주 시청하신다면 SBS 앱 또는 사이트에 접속해서 편성표를 보거나 온에어를 통해 실시간 및 재방송 다시보

klero.tistory.com

 

 

114114 구인구직 일자리 외국인 조선족 교포 채용정보

114114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면 외국인 뿐만 아니라 중국동포, 교포, 조선족 등도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알아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채용정보와 함께 중고 물건 거래 게시글 및 부동산 매물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