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핸드폰 무료 음악 다운 어플 추천 (모바일 노래 무료 다운 앱)

by Klero 2020. 8. 27.

핸드폰 노래 다운 앱 소개

핸드폰으로 무료로 음악을 다운로드 받아 노래를 듣고싶다고 생각하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노래를 무료로 다운받아 들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 많은 어플이 존재합니다. 안드로이드OS 핸드폰을 사용한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iOS 핸드폰을 사용한다면 앱 스토어에서 이러한 무료 노래듣기 앱들을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무료 음악 다운로드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이나 노래를 들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 앱 들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인터페이스도 간편해서 누구나 쉽게 어플을 통해 트로트, K-POP, 팝송, 발라드, 댄스 및 추억의 노래들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핸드폰에 개인 소장 후 반복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 노래 다운 앱 소개핸드폰 노래 다운 앱 소개


7080 노래모음 어플 설치



먼저, 7080 시절의 노래들을 무료로 들을 수 있도록 해주는 7080 가요모음 어플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이 앱을 핸드폰에 설치하면 7080 그 시절 인기가 많았던 가수와 인기가 많았던 노래들을 볼 수 있으며 듣고 싶은 노래들을 즐겨찾기 해서 원하는 만큼 반복재생 하여 들을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해당 앱을 설치해보세요.

7080 노래모음 어플 설치7080 노래모음 어플 설치


7080 가요모음 인기순위

위에서 이 어플을 핸드폰에 설치를 했다면 지금부터 인기가 많았던 노래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인기순위 항목을 눌러보면 그 시절 유명한 가수들과 노래 제목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응답하라 노래를 듣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김광석 노래나 김현식 노래 및 이선희 가수의 추억의 책장을 넘기면 노래들을 들어보세요.

7080 가요모음 인기순위7080 가요모음 인기순위


7080 가요모음 선택 곡 재생

여기서 내가 듣고 싶은 노래들이 있다면 하트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자동으로 즐겨찾기에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등록한 곡들만 전체 선택해서 연속 재생하면서 노래를 들을 수도 있는 좋은 어플입니다.

7080 가요모음 선택 곡 재생7080 가요모음 선택 곡 재생


파도 MP3 무료 음악 다운 앱 설치



이번에는 파도 MP3 라는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앱을 설치 후 실행하면 검색할 수 있는 창에 가수 또는 노래를 검색해서 무료로 음악을 감상하고 핸드폰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앱을 통해 다운 받은 음악 mp3 파일은 휴대폰 Download 폴더에 저장되며 개인 소장용으로만 사용하셔야 됩니다.

파도 MP3 무료 음악 다운 앱 설치파도 MP3 무료 음악 다운 앱 설치


파도 MP3 노래 검색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가수나 노래 제목을 검색하게 되면 해당하는 노래 목록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바로 재생하여 들을 수도 있구요. 핸드폰에 소장을 위한 목적으로 내려받기 할 수도 있습니다. 절대로 이렇게 다운 받은 노래들은 상업적 용도로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개인 듣기 용도로 사용 하셔야 됩니다.

파도 MP3 노래 검색파도 MP3 노래 검색


4shared 앱 설치



이번에는 4shared 라는 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거나 사용해보셨을 만한 앱 입니다. 물론 컴퓨터로 접속할 수 있는 별도의 4shared 홈페이지도 존재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파일을 공유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앱 인데요. 예전에는 악성 파일이 돌기도 하면서 많은 분들이 탈퇴하거나 해당 앱을 삭제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잘만 사용하면 충분히 좋은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는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4shared 앱 설치4shared 앱 설치


4shared 불법

예전에는 4shared가 불법이냐 아니냐 말들이 많았는데요. 이 앱을 사용하는 것 자체가 불법이나 나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작권이 있는 음악을 다운로드 받아서 공유한다는 행위는 불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을 통해 제가 좋아하는 장나라 가수를 검색해 보니 많은 mp3 파일들이 존재하는데요. 내가 이 가수를 좋아한다고 해서 노래 파일들을 다운로드 받아 공유하게 되면 이것은 엄연한 불법 행위라고 할 수 있어요.

4shared 불법4shared 불법


뮤직다운 음악바다 어플 설치

마지막으로 뮤직다운이라고 되어 있는 어플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 앱을 이용하면 국내음악과 해외음악에 대한 실시간 인기 차트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듣고 싶은 가수의 음악 제목을 검색하여 노래를 감상하거나 유튜브를 통해 뮤직비디오를 바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외 노래도 다운로드 및 들을 수 있구요. 고전 음악이라도 검색을 통해 듣고 싶은 노래를 개인 소장용으로 모바일에 다운로드 받아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음악이 뮤직비디오 형식이라면 뮤직비디오 또한 재생이 가능합니다. MP3 음악 파일 외에도, MP4 동영상 파일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어플입니다.

뮤직다운 음악바다 어플 설치뮤직다운 음악바다 어플 설치


뮤직다운 국내음악 항목

해당 어플을 설치 후 실행하게 되면 국내음악과 해외음악 및 기타음악에 대한 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국내음악의 장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날짜 기준 일간차트 노래들을 보거나 최신음악의 노래 목록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트로트를 좋아하신다면 미스터트롯 노래모음도 마찬가지로 들을 수가 있습니다.

뮤직다운 국내음악 항목뮤직다운 국내음악 항목


국내음악 일간차트

현재 날짜 기준으로 국내 K-POP TODAY 100 뮤직 차트에 해당하는 노래 순위와 노래 목록 들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1위 순위로 싹쓰리의 다시 여기 바닷가가 위치하고 있네요. 이 노래는 언제 들어도 참 좋더라구요. 여기서 노래를 클릭하면 유튜브에서 해당 노래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화면을 보여줍니다. 이제 뮤직비디오를 감상하거나 원하는 노래를 선택해서 들을 수도 있습니다. 절대 상업적 용도로 노래를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국내음악 일간차트국내음악 일간차트


뮤직다운 해외음악

국내 음악보다 해외쪽 음악을 더 좋아하고 관심이 많으시다면 해외음악 항목을 통해 국내음악과 마찬가지로 일간차트나 최신음악에 대한 노래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장르별로 POP, 록 및 메탈, 힙합 및 랩, 포크 등으로 분류하여 음악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어플을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뮤직다운 해외음악뮤직다운 해외음악



지금까지 핸드폰에서 노래를 들거나 mp3 파일을 검색할 수 있는 다양한 어플을 알려드렸습니다. 이렇게 핸드폰에 앱 설치만 해두면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요. 꼭 개인 감상 및 듣기용으로만 이용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