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대한민국에서는 치질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이 엄청 많으실겁니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은 밤 시간대인데요. 저는 한창 치열로 고생할 때 잘 시간이 되면 내일 아침 걱정에 너무나 두려웠습니다. 분명히 피는 나올 것이고 항문의 고통으로 괴로워 하며 변을 본 후 몇 시간이 지나도 욱씬 거리는 고통을 겪어야 된다는 생각을 했었으니깐요.
처음에 치질 증상이 나타났을 때 아무것도 아니겠지 그냥 지나가겠지 라고 안일하게 생각했던 제 자신이 정말 너무나도 후회가 됩니다. 마침 그 시기에 술 마실 일이 잦아 술도 엄청 마셨으니 항문에 찢어진 치열 상처가 아물지 않았던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만약 치질 증상이 갑자기 나타난 급성 치열과 같은 치질 증상을 겪고 계신다면 저는 푸레파인 연고와 푸레파인 좌제를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푸레파인은 일동제약에서 만든 치질 전용 의약품으로 광고로 많이 나왔었기 때문에 TV 광고를 통해 푸레파인 의약품을 들어보신 분들이 꽤 되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푸레파인 연고와 푸레파인 좌약을 다 사용해보았는데요. 이번에 사용해 보고 난 후기와 푸레파인 의약품의 효능 및 효과 그리고 어떤 성분이 들어가 있으며 사용방법과 부작용등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푸레파인 연고 효능, 효과
참고로 푸레파인 연고나 푸레파인 좌제는 의사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먼저 푸레파인 연고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푸레파인은 치질도 인한 통증, 부종(부기), 출혈, 가려움을 치료가 되도록 도와주는 치질 전용 연고입니다. 푸레파인 성분으로 리도카인이 포함되어 통증과 가려움증을 가라앉혀 주고요.
클로르헥시딘 성분이 들어있어 환부소독 기능으로 감염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변을 볼 때의 화끈한 작열감을 가라앉혀주는 L-멘톨 성분과 항문주의 혈관을 수축하여 부종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테트라이드로졸린
성분이 있고 마지막으로 알라토인 성분이 있어 상처치유를 돕고 자극에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이 푸레파인 연고 사진입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연고에 노란색 막대기 같이 생긴 물건이 보이실텐데요. 이것은 주입기 뚜껑이구요. 주입기 뚜껑에 가려진 부분이 주입기인데요. 이 주입기를 통해 항문에 연고를 바를 수 있습니다. 주입기에는 여러 방면으로 구멍이 뚫려 있어서 여러 방면의 구멍을 통해 항문에 연고를 바를 수 있습니다. 주입기는 2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해서 더럽다 생각되시면 주입기를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단순히 항문 바깥쪽의 외치핵 증상이라면은 굳이 주입기는 필요 없을 거구요. 면봉에 푸레파인 연고를 발라서 면봉으로 항문 바깥쪽의 치질에 대해 연고를 발라주시면 됩니다. 주입기는 항문 안쪽에 바를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푸레파인 연고 가격 및 부작용
푸레파인 연고는 제 기억으로 약국에서 7500원 정도에 구매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저는 변을 보고 화끈한 작열감을 느낄 때 푸레파인 연고를 발라주면 작열감이 많이 완화되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푸레파인 연고를 너무 많이 사용하시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푸레파인 연고는 혈관을 수축해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심장질환이나 고혈합 또는 당뇨 및 갑상선질환을 겪고 계신 환자분들은 사용하시면 안되겠습니다. 푸레파인 연고는 1일 3회 범위 내로 치질 부위에 발르거나 주입하면 됩니다.
푸레파인 좌제 효능 및 부작용
푸레파인 좌제는 아래 사진처럼 흰색이며 총알 같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좌제를 넣을 때 침대에 누운 자세로 푸레파인 좌제를 손가락으로 밀어 항문 내에 삽입 하였습니다. 물론 깨끗한 손으로 말이죠. 치열이 심하신 분 이라면 좌약이 잘 들어가지 않을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