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영업제한조치 대상 100만원 당일지급 신청방법

by Klero 2021. 12. 28.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회복하고 방역 활동 지원을 위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했는데요. 12월 27일 월요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으며 지원 대상에 해당하면 100만 원의 방역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TOSS)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TOSS)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많은 분들이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토스(TOSS) 어플을 사용하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해보고 있습니다. 저 또한 재미로 해봤으며 어떤 항목의 지

klero.tistory.com

 

썸네일
썸네일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대상

공통 지원 요건으로는 국세청에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사업체로 상시근로자 수는 상관없습니다. 또한 매출액이 소기업에 해당해야 하고요.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은 21년 12월 15일 이전이고 폐업 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매출은 감소했거나 감소가 예상되는 21년 12월 15일 이전 개업한 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지원하는데요. 21년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제한 조치를 받았거나 영업시간제한 조치는 받지는 않았지만 매출이 감소했다면 방역지원금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 정책 자금 융자 제한업종은 지원에서 제외되는데요. 단, 버팀목자금플러스나 희망회복자금을 받은 적이 있다면 매출 감소로 판단하기 때문에 신속하게 지급할 계획입니다.

 

소상공인-방역지원금-지원대상
지원대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지급을 받을 수 있는 대상에 해당하는지 확인했다면 이번에는 언제 지급을 받을 수 있는지 시기와 일정에 대해 알아봐야 하는데요. 1차 지급부터 5차 지급까지 있으며 이의신청을 통해 확인 요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 1차 지급은 21년 12월 27일 이후이며 영업시간제한 중 사전 시설 확인이 가능한 업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요. 식당이나 카페 등 70만 개사에 대해 12월 27일 월요일부터 1차 지급을 시작했습니다.

 

- 2차 지급은 22년 1월 6일 이후이며 영업시간제한 조치를 받지 않은 소상공인과 소기업 중 버팀목자금플러스, 희망회복자금을 지급받은 업체를 대상으로 합니다. 대상자는 22년 1월 6일부터 안내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을 예정입니다.

 

- 3차 지급은 22년 1월 중이며 영업시간제한 시설 중 지자체 확인이 필요한 업체를 대상으로 합니다.

 

- 4차 및 5차 지급은 22년 1월 중 ~ 2월 초로 버팀목자금플러스, 희망회복자금 지원 이력이 없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1월에 별도 안내 예정이며 매출 감소를 확인하기 위한 과세자료를 확보하는 대로 순차적으로 지급 예정입니다.

 

- 이의신청은 지원 대상자가 아니라고 통보를 받은 사업체가 대상으로 신청 기간은 22년 2월 말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의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확인 및 검증 후 지급 여부가 결정됩니다.

 

뽐뿌 무료운세 2022년 토정비결 사주팔자 평생운세 보는법

 

뽐뿌 무료운세 2022년 토정비결 사주팔자 평생운세 보는법

사주나 운세를 즐겨보신다면 제가 소개해 드리는 뽐뿌 무료운세 사이트를 이용해 보면 좋은데요. 2022년 임인년에 대한 무료 토정비결을 통해 월별 운세 내용도 볼 수 있고 사

klero.tistory.com

 

소상공인-방역지원금-지급시기
지급시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사이트에 접속해서 온라인 간편 신청이 가능한데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서 대상자 여부를 조회 후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를 통한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하여 방역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안내 문자를 받고 신청한 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는 당일 100만 원의 방역지원금을 지급하는데요. 별도 서류 확인이 필요한 경우 1월 중순 안내 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하고요. 문의 사항은 1533-0100 전화해서 문의 가능합니다.

 

소상공인-방역지원금-신청-사이트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추가로 방역물품 지원금은 방역물품 구입 비용을 최대 10만 원씩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고요. 손실보상금의 분기별 하한액을 기존 1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인상해서 22년 2월 중순부터 지급 예정입니다. 또한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100만 개사에 희망대출플러스 10조 원을 22년 1월 3일부터 신규 공급 예정이라고 해요.

 

마치며

1차 지급 안내 문자를 받지 못했더라도 5차까지 지급이 이루어지며 2월 말에는 이의신청도 가능하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 가능해요.

 

애니팡 맞고 온라인 무료 고스톱 게임 설치 실행방법

 

애니팡 맞고 온라인 무료 고스톱 게임 설치 실행방법

카카오톡 친구랑 대전을 펼칠 수 있는 애니팡 맞고 게임에 대해 소개를 해보고자 합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 놓으면 언제 어디서나 카톡 친구 또는 모르는 상대방과 온라인 실시간 맞고를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