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계정 연동 게시물 공유 방법

by Klero 2021. 7. 14.

옛날에는 SNS 플랫폼으로 페이스북을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에는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해서 게시물을 공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인스타그램에 올린 게시물과 스토리를 페이스북에 자동으로 공유할 수 있답니다. 그나저나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하고 있는 일이 잘되지 않아서 저는 최근에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과 바로바로론 300 대출 상품을 알아보고 있네요.

 

썸네일

인스타그램 모바일 앱

인스타그램 SNS 플랫폼은 PC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모바일 핸드폰 환경에서도 앱을 실행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보통은 휴대폰에 설치한 인스타그램(Instagram) 앱을 이용하기 때문에 앱을 통한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계정 연결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합니다. 만약 앱을 삭제해서 없다면 새로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연동이 되는 이유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같은 회사이기 때문에 서로 계정을 연동해서 게시물을 공유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모바일-앱-설치
인스타그램-모바일

 

인스타 앱을 실행했다면 내 프로필 화면에서 상단 메뉴 아이콘을 누른 다음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설정 화면에서는 친구 팔로우 및 초대를 하거나 알림 설정 또는 보안 관련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하단에 보이는 페이스북 계정 센터를 눌러주세요.

 

참고로 최근에 인스타 친구랑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해서 애니팡 맞고 게임을 같이 한 적이 있는데 참 재밌더라고요.

 

인스타그램-프로필-설정-화면
인스타그램-설정

인스타그램 계정 센터

계정 센터 화면에서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앱, 메신저 간에 연결된 환경에 대한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페이스북 계정과 연동하기 위해 여러 계정에 로그인을 선택한 다음 계정 추가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계정-센터
계정-센터

 

페이스북 계정과 연동하기 위한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하게 되면 Instagram에서 회원님의 Facebook 계정에 액세스하려고 한다는 창이 나타나며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아이디-로그인-계정-연동
페이스북-로그인

 

연결된 환경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계정 센터를 설정하라고 나오는데요. 동의함 버튼을 선택하면 되며 이렇게 연동을 하게 되면 계정 센터를 통해 스토리 및 게시물을 공유하거나 한 계정을 사용해서 다른 계정에 로그인하는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정-센터-설정-동의
계정-센터-설정

이름과 프로필 사진 동기화

연동을 위한 마지막 작업으로 이름과 프로필 사진을 동기화할 것인지 물어보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동기화를 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이 양쪽 앱 모두에서 여러분의 이름으로 조회하고 검색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름 및 프로필 사진 동기화는 나중에 해도 상관없습니다. 이제 계정 센터를 확인해 보면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계정이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페이스북-이름-프로필-동기화
이름-프로필-동기화

스토리 및 게시물 공유

계정 센터에서 연결된 계정을 선택하면 스토리 및 게시물을 공유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앞으로 인스타그램 스토리 또는 게시물을 올린 내용이 페이스북에 항상 공유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게시물-공유-설정
스토리-게시물-공유

마치며

지금까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해서 게시물과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연동 해지는 계정 센터에서 연결된 계정을 선택 후 계정 센터에서 삭제를 눌러 쉽게 연동을 해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포티비(SPOTV) 편성표 및 스포츠 생중계 시청방법

 

스포티비(SPOTV) 편성표 및 스포츠 생중계 시청방법

스포티비(SPOTV) 채널은 축구, 야구, 농구, UFC 정찬성 경기, 골프 등의 스포츠 경기를 중계해 주는 채널로 텔레비전을 통해 보거나 PC 또는 핸드폰을 통해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이 글을 통해

klero.tistory.com

KBS 온에어 실시간 방송 무료시청 다시보기

 

KBS 온에어 실시간 방송 무료시청 다시보기

집에 TV가 없더라도 인터넷만 되면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실시간 TV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데요. KBS 채널의 예능이나 드라마 방송을 보고 싶은데 집에 텔레비전이 없다면 KBS 온에어 기능을 이용해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