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오캠 무료 다운로드 사용법

by Klero 2020. 8. 10.

오캠 무료 다운로드 사용법

동영상을 녹화하거나 사진을 캡쳐하거나 움짤을 만들 수 있고 또한 컴퓨터 사운드 소리를 녹음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을 찾고 계시다면 저는 오캠을 추천드립니다. 이 모든 기능이 하나의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은 유료로 결제 후 사용을 해야 되지만 비영리 개인 사용자의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오캠을 비영리 목적으로 종종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기간이 정해져 있는 강의 동영상의 경우 개인 감상 목적으로 녹화를 하기도 하며 사진 캡쳐나 동영상을 움짤 GIF 파일로 만들고 싶을 때도 사용합니다. 또한 PC환경의 소리만 녹음하여 mp3 파일로 저장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보세요.

오캠 무료 다운로드 사용법오캠 무료 다운로드 사용법


오소프트 공식 사이트

오캠 프로그램은 오소프트 회사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오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 회사에서 만든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오캠, 버추얼DVD, 커피집, 비밀폴더, 캡처플러스의 프로그램들이 존재하구요. 상단의 메뉴에서 오캠을 클릭하여 사용법을 보거나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오소프트 공식 사이트오소프트 공식 사이트


오캠 설명

오캠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보면 세상에서 가장 편리한 화면녹화 프로그램 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정말 가볍고 영상을 녹화하기에 정말 편리합니다. 인터넷 영상을 효과적으로 녹화할 수 있으며 다양한 포맷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GIF(움짤) 녹화 및 전문 게임녹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캠 설명오캠 설명


오캠 다운로드



이제 오소프트 바로가기 사이트에서 오캠을 다운로드 받아보겠습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개인의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가 권장 사양에 부합한지 확인 한 다음 하단의 EXE oCam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파일을 PC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오캠 다운로드오캠 다운로드


크롬에서 오캠 차단 해결법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아래 사진처럼 오캠은 위험하므로 크롬에서 차단했다라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Chrome 브라우저에서 오캠을 잘못탐지하여 발생하는 경우라고 합니다. 이렇게 크롬에서 실수로 오탐하여 해당 경고가 발생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하단 오른쪽의 모두 표시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에서 오캠 차단 해결크롬에서 오캠 차단 해결



이 파일은 위험하므로 Chrome에서 차단했습니다. 라고 볼 수 있는데요. 위엄한 파일 보관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험한 파일 보관위험한 파일 보관



위험한 파일을 보관하시겠습니까? 라고 나타나는데요. 오캠은 멀웨어나 스폰서 프로그램을 배포하지 않는 안전한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계속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속 다운로드계속 다운로드


오캠 설치

이제 PC에 오캠 설치파일이 저장되었을 것입니다. 실행을 하게 되면 사용자 계약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계약에 동의합니다 버튼에 체크를 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바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오캠 설치오캠 설치


오캠 화면 녹화 사용방법



이제 오캠이 실행되었습니다. 상단 메뉴를 통해 화면 녹화를 하거나 게임 녹화를 할 수 있으며 소리 녹음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처럼 Archives를 통해 자세한 오캠 사용법들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제 녹화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 녹화가 가능하구요. 캡쳐 버튼을 클릭하여 사진 파일 캡쳐도 가능합니다.

오캠 화면 녹화 사용방법오캠 화면 녹화 사용방법


화면 녹화 코덱 변경 - 움짤

동영상 녹화를 하게 되면 파일 확장자는 mp4로 저장되게 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코덱이 기본적으로 H.264 + AAC (.MP4)로 선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mp4는 압축률이 좋기 때문에 용량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만약 움짤인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으시면 코덱을 움짤로 선택 후 녹화를 하면 됩니다.

화면 녹화 코덱 변경 - 움짤화면 녹화 코덱 변경 - 움짤


컴퓨터 사운드 소리 녹음

필요하다면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또는 노트북의 소리를 녹음할 수도 있습니다. 영화나 라디오를 보면서 좋은 구절에 대해 소리만 녹음하고 싶다면 오캠의 소리 녹음을 통해 mp3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mp3 파일로 저장하면 추후 핸드폰에 넣어서 출퇴근길 언제든지 녹음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운드 소리 녹음컴퓨터 사운드 소리 녹음


오캠 환경설정



필요시 녹화, 소리, 캡처, 움짤, 단축키 등에 대한 환경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녹화 설정에서는 녹화 시 커서를 포함할 것인지 포함하지 않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으며 비디오에 대한 프레임 품질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을 캡쳐할 때 파일 형식을 png로 할 것인지 bmp 또는 jpg로 할 것인지도 선택 가능합니다. 그 외에 단축키나 비디오에 워터마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오소프트 사이트에서 오캠을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오캠 환경설정오캠 환경설정



저는 굉장히 만족해 하면서 옛날 부터 지금까지 계속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하게 영상 녹화를 하거나 소리를 녹음하기 위해 사용하면 굉장히 좋고 편리한 소프트웨어라는 생각을 하실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