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알송 다운로드

by Klero 2020. 8. 14.

알송 소개

알송은 컴퓨터에서 노래를 들으면서 가사까지 볼 수 있는 실시간 싱크가사, 어학기능을 제공하는 음악플레이어 프로그램입니다. 알툴즈에서 개발했으며 주요 기능으로는 알송에서 내 취양에 맞는 영상을 추천해주며, 자동으로 실시간 노래가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만의 어학도우미로 재생 속도, 키, 방향과 구간 반복 설정이 가능하며 PC의 모든 소리를 녹음할 수도 있고 아이폰 음악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여 PC로 음악 파일들을 저장할 수 있으며 인터넷 라디오 및 인라이브등 에서 제공하는 라디오 음악방송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알송 소개알송 소개


알송 다운로드 바로가기



저는 PC에서 음악을 듣기 위해 알송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위에 설명드린 기능 말고도 여러가지 주요한 기능들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음악플레이어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의 경우 무료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국내 최대 700만곡 싱크가사를 지원하는 알송을 지금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사용을 해보세요.

알송 다운로드 바로가기알송 다운로드 바로가기



크롬 웹 브라우저를 통해 설치파일을 PC에 저장하였구요. 파일 명은 ALSong347.exe 라고 되어 있습니다. 347은 버전명을 의미하는 것으로 최신 버전이 나오면 이 숫자도 증가합니다. 그리고 설치파일의 용량은 14MB 정도로 매우 작은 크기를 차지합니다. 이제 이 파일을 실행하여 컴퓨터에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알송 설치파일알송 설치파일


알송 설치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처음 볼 수 있는 화면으로 라이선스 계약 동의 창이 나타납니다. 소프트웨어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서로 사실 노래 듣기 용으로 사용하실 개인이라면 굳이 읽을 필요 없이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알송 설치알송 설치


설치 시작

음악과 가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Alsong 최신 버전을 설치할 수 있는 창입니다. 설치 시작을 클릭합니다.

설치 시작설치 시작


빠른 설치



저는 바로 설치가 진행될 줄 알았는데 빠른 설치를 할 것인지 사용자 지정 설치를 할 것인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나네요. 빠른 설치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하단의 위메프/하프클럽/쿠팡 - 제휴 추가와 zum을 검색엔진으로 이렇게 2개의 제휴 서비스가 존재하는데요. 굳이 필요 없다면 체크를 해제 후 빠른 설치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PC에 알송 설치가 시작되며 1분 내로 완료됩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알송을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빠른 설치빠른 설치


알송 설치 완료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알PDF 설치 해 보시겠습니까 문구가 나타나면 해당 프로그램이 필요한 분들은 체크를 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되구요. 필요 없다면 체크 해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알송 설치 완료알송 설치 완료


알송 사용방법

이제 알송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mp3 파일을 열어서 노래를 듣는 기능 외에도 알송 맞춤 채널 기능이 존재하기 때문에 추천영상이나 인기영상에 대한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알송 사용방법알송 사용방법


환경설정 - 일반 설정



노래를 바로 재생하여 들어도 되는데요. 좀 더 자세한 기능을 설정하거나 하고 싶으시다면 알송이 실행되고 있는 상태에서 키보드의 F4 키를 누르면 환경설창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다양한 설정을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먼저 일반 설정 화면입니다. 알송을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 할 것인지 또는 알송 프로그램 실행시 노래를 자동 재생 할 것인지 및 알송 리모컨 등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환경설정 - 일반 설정환경설정 - 일반 설정


환경설정 - 가사 설정

가사 설정 화면에서는 가사의 글꼴이나 크기 및 글꼴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사의 정렬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가사에서는 글꼴색과 배경색 뿐만 아니라 보기방식과 투명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환경설정 - 가사 설정환경설정 - 가사 설정


환경설정 - 핫키 설정

핫키 설정에서는 알송시 실행 중이면 어디서든 작동할 수 있도록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굳이 사용을 안하고 있는데요.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핫키 사용에 체크한 다음 단축키를 지정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환경설정 - 핫키 설정환경설정 - 핫키 설정


환경설정 - 스킨 설정



스킨 또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크레용스킨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블랙펄스킨, 파스텔스킨, 팔레트스킨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색상이나 채도 또한 변경 가능하며 투명도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 스킨 설정환경설정 - 스킨 설정


환경설정 - 연결 파일

연결 파일에 대한 설정도 가능한데요. 노래 파일의 확장자는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mp3 형식 말고도 mpga, ogg, wav, m4a, m3u, sab 등의 확장자를 알송과 연결할 것인지 적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 연결 파일환경설정 - 연결 파일


알송 노래 반복재생



그리고 노래를 재생할 때에는 한 곡만 재생할 것인지 전체 노래를 계속 연속으로 반복 재생하면서 무작위로 랜덤 노래를 재생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표시해 놓은 아이콘을 클릭해가면서 원하는 대로 적용하면 됩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알송을 무료로 다운로드 및 PC에 설치해서 즐겁게 노래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알송 노래 반복재생알송 노래 반복재생



위 내용을 통해 여러분들에게 알송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방법 그리고 환경설정을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