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대상 금액 및 신청 지급방법

by Klero 2021. 8. 16.

8월 17일부터 4.2조 원 규모의 소상공인을 위한 희망회복자금을 지급하는데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조치를 받았거나 또는 경영위기 업종에 속하는 소기업·소상공인에게 지급하는 희망회복자금 세부 내용을 공지했으며 제가 지원 대상과 금액 그리고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 인터넷 신청방법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상품이란 국민행복기금 대출을 통해 일정 기간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한 분들에게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연 3~4% 이자율로 빌려드리는 서민금융지원제도로 대상, 한도 및

klero.tistory.com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희망회복자금-시행-공고
시행공고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약 178만 개 사업체에 총 4.2조 원의 희망회복자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는데요. 매출액 규모가 크면 지급액도 높으며 간편하게 신청해서 신속하게 지급받을 수 있을 예정입니다.

 

 

  • 매출이 감소한 판단을 위한 기준을 확대했으며 경영위기 업종에 매출 감소 10% ~ 20% 업종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간이과세자 반기별 매출 비교 등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하였습니다.

 

  • 최고로 지급받을 수 있는 지원금액은 2,000만 원으로 상향하였고요. 매출액 규모가 크면 지급을 받을 수 있는 지원금도 높이는 등의 조건으로 두텁게 지원할 예정입니다.

 

  • 5차 재난지원금의 일환인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금은 대부분 복잡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신청하고 신속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 중입니다.

 

지원 대상 및 금액

방역 수준과 조치한 기간 그리고 규모와 업종 등의 업체에 따른 피해 정보를 반영하기 위해서 총 32개 유형으로 세분화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1. 집합금지

- 2020년 8월 16일부터 2021년 7월 6일까지 집합금지 조치를 이행한 사업체에게는 최대 2,000만 원을 지급합니다. 이 중에서 집합금지 이행 기간이 6주 이상이었다면 2,000 ~ 400만 원을 지급하고요. 6주 미만인 경우 1,400 ~ 300만 원을 지급합니다.

 

2. 영업제한

- 2020년 8월 16일부터 2021년 7월 6일까지 영업제한 조치를 이행 및 매출이 감소한 사업체에게 지원하는데요. 영업제한 기간이 13주 이상이면 900 ~ 250만 원 지급하며, 13주 미만이면 400 ~ 200만 원을 지급합니다.

 

3. 경영위기 업종

- 매출이 10 ~ 20% 감소한 업종까지도 경영위기 업종에 포함되어 희망회복자금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데요. 여기에는 안경 및 렌즈 소매업, 택시 운송업, 가정용 세탁업, 인물사진 및 행사용 영상 촬영업, 결혼 상담 및 준비 서비스업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경영위기 업종에 포함되면서 매출이 감소했다면 매출액 규모에 따라서 400 ~ 40만 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 모든 지원 유형에서 공통적으로 소기업에 해당해야 하는데요. 상시근로자 수는 무관하며 연 매출액으로 판단하게 됩니다. 또한 매출액은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라 판단하며 업종에 따라 상이하고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과 중복 수령도 가능합니다.

 

▶ 10억 원 이하: 숙박 및 음식점업, 교육 서비스업 등

▶ 30억 원 이하: 예술‧스포츠 및 여가 관련 서비스업, 전문‧과학 및 기술 서비스업 등

▶ 50억 원 이하: 도매 및 소매업, 정보통신업 등

▶ 80억 원 이하: 운수 및 창고업, 건설업, 광‧농‧임‧어업, 섬유제품 제조업 등

▶ 120억 원 이하: 식료품‧음료 제조업, 금속가공 제품 제조업, 전기 장비 제조업 등

 

 

중저신용 소상공인 특례보증 금리, 한도 신청방법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중·저신용 소상공인 특례보증 정책을 공급하여 긴급 금융 지원을 하고 있으니 금리 및 한도와 지

klero.tistory.com

 

희망회복자금-업종별-지원대상-지원금액
희망회복자금-지원대상

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

상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8월 17일부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문의 사항은 희망회복자금 콜센터 1899-8300으로 전화하거나 온라인 채팅상담을 통해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 신청 시기

- 신속 지급 1차(8월 17일 이후): 신속 지급 대상자 DB에 포함된 사업체는 8월 17일 8시부터 안내 문자메시지 발송

 

- 신속 지급 2차(8월 30일 이후): 2021년 3월 이후 개업, 다수의 사업체 1인이 운영하는 경우 매출 감소 기준 확대로 추가 확인 대상 사업체

 

- 확인 지급(9월 말 이후): 행정 정보 누락, 별도 서류가 필요한 경우

 

- 이의신청(11월 중): 부지급 통보를 받은 사업체

 

온라인 신청은 첫 이틀인 17일과 18일만 홀짝제로 운영되며 사업자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해당하는 날에 신청할 수 있으며 19일부터는 구분 없이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소상공인-희망회복자금-신청방법-사이트
신청방법

 

만약, 문자 메시지도 받지 못했으며 온라인 신청에서도 지급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타날 수 있는데요. 희망회복자금 대상에 해당해도 모든 사람들이 8월 17일인 1차 신속 지급에서 신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요.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지원받았던 사업체 중에서 희망회복자금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17일부터 신청할 수 있어요. 매출 감소 기준 확대로 지원 대상에 추가되었거나 또는 2021년 3월 이후 개업한 사업체에 해당하거나 지원 대상인 다수의 사업체를 1인이 운영한다면 8월 말 예정되어 있는 2차 신속 지급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5차 재난지원금 일환은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에 대한 지원 대상과 금액 그리고 지급 일정과 신청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대상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지원금을 지급받아 필요한 곳에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바로바로론 300 소액 신용대출 신청방법

 

바로바로론 300 소액 신용대출 신청방법

바로바로론 대출 상품에는 바로300 대출 상품과 바로부동산 담보 대출 상품 그리고 기존 고객에게 더 큰 한도와 혜택을 제공하는 기존고객 바로플러스 대출 상품이 존재하며 제가 금리와 한도

klero.tistory.com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NH스마트뱅킹 신청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NH스마트뱅킹 신청방법

농협은행의 금융 상품에는 올원 비상금대출이 있으며 신청할 수 있는 대상 조건에 해상하시면 최대 300만 원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제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의 한도와 금리 및 앱을 통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