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안드로이드의 카카오톡 글씨체(폰트) 변경하는 방법

by Klero 2019. 10. 27.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글씨 크기나, 글씨체(폰트)를 변경하고 싶다고 생각 해보셨을 겁니다. 저는 삼성의 안드로이드 핸드폰인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카톡 폰트가 마음에 안들어 제가 원하는 글씨체 폰트로 변경하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방법을 여러분들에게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이폰은 쉽게 카카오톡 어플 상에서 변경이 가능한데 안드로이드의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은 현재 카카오톡 어플 자체에서 할 수 없습니다. 폰트 크기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설정에서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글씨체 폰트를 변경 할 수 있으며, 원할경우 다른 예쁜 글꼴 폰트를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어플 실행 및 설정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합니다. 처음 카톡앱을 실행하면 친구 목록이 보일텐데요. 이 화면에서 상단 오른쪽 부분을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것이 설정 아이콘인데요. 이것을 누릅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정상적으로 눌렀다면 3개의 설정 항목이 아래처럼 나타납니다. 편집, 친구 관리, 전체 설정 이렇게 3개가 나타나는데요. 카톡의 글꼴 변경은 전체 설정 화면에 있습니다. 전체 설정을 누릅니다.





2. 화면 설정 클릭

카카오톡의 전체 설정 화면이 보여집니다. 카톡의 정말 여러가지 수 많은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저희는 카톡 화면에 대한 폰트를 변경할 것이기 때문에 화면이라고 나와있는 설정을 누릅니다.


안드로이드의 카카오톡 글씨체(폰트) 변경하는 방법



3. 채팅방 글자 크기 조정

화면에서는 채팅방 글자 크기 (폰트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아이폰의 카카오톡은 글씨체를 변경하는 설정 화면이 있는데, 안드로이드의 카카오톡은 아직 기능이 없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도 폰트를 변경하거나 무료로 예쁜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글자크기 변경



4. 채팅방 글자 크기 변경

그래도 채팅방 글자 크기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제가 표시해 놓았는데요. 이것을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드래그 하면서 필요한 경우 카카오톡 앱에서 사용할 글자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안드로이드 폰 자체의 설정

안드로이드의 카카오톡 어플에서 글씨체를 변경할 수는 없지만, 안드로이드 폰 자체의 글씨체를 변경하면 자동으로 카카오톡 채팅방 글씨체도 변경이 됩니다. 안드로이드의 설정 화면에 들어가서 -> 디스플레이를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디스플레이



6. 글꼴 선택

디스플레이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쪽에 글자 크기와 스타일이라는 디스플레이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의 글꼴은 여기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폰트 다운로드도 아래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글자 크기와 스타일



7. 글꼴 변경

디폴트는 기본 글꼴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글씨체를 변경하고자 하는 글꼴로 선택합니다. 현재 굵은 고딕, 애플 민트, 초코쿠키, 팅커벨에 해당하는 글꼴을 적용할 수 있는데요. 만약 원하는 글씨체가 없다면 밑에 글꼴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원하는 글씨체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꼴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사이트가 열리는데요. 여기 폰트에는 무료도 있고 유료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카카오톡에도 글씨체를 변경하는 기능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안드로이드 카톡 글꼴 폰트 변경


8. 글꼴(폰트) 무료 다운로드

갤럭시를 위한 새로운 글꼴 창이 하나 타납니다. 인기, 유료 인기, 무료 인기, 신규 탭이 보이는데요. 글꼴 폰트 가격은 다 다릅니다. 유료가 부담되시면 무료 인기를 눌러서 무료에 해당하는 폰트를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글꼴 폰트 무료 다운로드



이런 방식을 통해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어떻게 폰트를 변경하고 새로운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 카카오톡 앱에서 폰트를 변경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