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2021년 경기 극저신용대출 지원 내용별 대상 신청방법

by Klero 2021. 3. 29.

2021 경기 극저신용대출

경기도에서 고금리 또는 불법사금융에 노출되어 힘겹게 살아가는 경기도민의 피해 예방을 위해서 4차 경기 극저신용대출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5년 만기 일시 상환으로 연 1% 저금리 신용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으로 심사대출, 생계형 위기자 대출, 신용위기 청년대출 3가지가 존재하며 내용별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과 진행되는 절차 그리고 제출이 필요한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내용을 잘 확인 후 신청을 해보세요.

 

2021년-경기-극저신용대출-이미지
2021년-경기-극저신용대출

심사대출 지원 대상

2021년 경기 극저신용대출의 심사대출은 만 19세 이상이며 신용점수 NICE 724점, KCB 655점 이하인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도 및 금리

한도는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상환 방식은 5년 만기 일시 상환이고 금리는 연 1%입니다.

 

제출서류

- 필수서류

▶ 주민등록등본(신청일 2일 이내 발급)

▶ 통장사본

▶신분증 사본

▶ 신청서(현장배부)

 

- 추가 서류(해당자)

▶ 소득증빙서류: (급여소득자 - 최근연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사업소득자 - 최근연도 소득금액증명원)

▶ 주거 관련 서류: 전·월세 계약서 사본, 무상거주 사실확인서

 

 

생계형 위기자 대출 지원 대상

만 19세 이상이며 신용점수 NICE 724점, KCB 655점 이하이고 단순 벌금형을 선고받은 후 생계 곤란 이유로 벌금을 내지 못하거나 노역 중인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성범죄, 음주운전, 도박 등의 범죄는 제외)

 

한도 및 금리

한도는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상환 방식은 5년 만기 일시 상환이고 금리는 연 1%입니다.

 

제출서류

- 필수서류

▶ 주민등록등본(신청일 2일 이내 발급)

▶ 통장사본

▶신분증 사본

▶ 신청서(현장배부)

▶ 약식명령서 또는 법원판결문

▶ 벌금고지서

 

신용위기 청년대출 지원 대상

만 19세 이상 ~ 만 39세 이하이며 신용점수 NICE 724점, KCB 655점 이하이고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중인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채무변제 12개월 이상 납부자로 채무 잔액 300만 원 이하)

 

한도 및 금리

한도는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상환 방식은 5년 만기 일시 상환이고 금리는 연 1%입니다.

 

제출서류

- 필수서류

▶ 주민등록등본(신청일 2일 이내 발급)

▶ 통장사본

▶신분증 사본

▶ 신청서(현장배부)

 

- 신용회복위원회 채무변제 확인서류

▶ 신용회복위원회 변제계획이행현황 및 채무변제계획 이행현황 확인서 각 1부

* 접수 시 1부, 대출 실행 시 1부 제출

* 서류 발급 관련 문의: 신용회복위원회 1600-5500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은 NICE 744점 이하, KCB 700점 이하인 경우 심사대출, 생계형 위기자 대출, 신용위기 청년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해당하는 대상에 따라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차상위계층확인서, 한부모가정 증명서를 추가 서류로 제출해야 합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접수기간

접수는 2021년 3월 29일 (월) ~ 자금 소진 시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평일 10시부터 16시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접수는 시·군 현장접수 또는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방문을 통한 통한 접수가 가능합니다.

 

 

시·군 현장접수

- 3월 29일 (월): 홀수 출생연도 현장접수 신청 가능

- 3월 30일 (화): 짝수 출생연도 현장접수 신청 가능

- 3월 31일 (수) ~ 4월 2일 (금): 출생연도 상관없이 현장접수 신청 가능

 

온라인 상담접수 예약방법

- 경기복지재단 사이트에 접속해서 예약일을 등록할 수 있으며 접수를 완료하게 되면 접수 완료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이후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2021 경기 극저신용대출 신청 접수를 위해서는 시·군 현장접수처 방문 또는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방문이 필요하며 시·군 현장접수처는 온라인 상담 예약이 불필요 하지만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접수는 온라인 상담 예약을 필수로 진행 후 현장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극저신용대출-현장방문-접수처
경기극저신용대출-접수처

 

경기복지재단 사이트에 접속하면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한 2021년 경기극저신용대출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담을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해서 상담 예약을 접수할 수 있어요.

 

경기 극저신용대출 사업안내 사이트

 

경기극저신용대출-온라인-사이트-상담예약
경기극저신용대출-상담예약

자주 묻는 질문 (FAQ)

1. 현장 접수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 경기도 내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시·군별 현장접수 장소에서 가능합니다. 기간은 3월 29일(월) ~ 4월 2일(금)까지이며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대신 접수 1, 2일차는 출생연도 기준 홀, 짝제로 운영합니다.

 

2. 신용 점수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 나이스 지키미, 올크레딧(KCB) 사이트에서 무료로 조회가 가능하며 인터넷 사용이 어렵다면 현장 접수 장소에서 확인도 가능하며 만약 지원 대상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 접수가 거절되니 참고하셔야겠습니다.

 

3. 자격 요건이 NICE 724점, KCB 655점 이하인 이유가 무엇인가요?

- 신용점수 및 소득이 낮아 대출이 어려운 서민에게 제도권 금융기관에서 지원하는 대출의 자격요건 이하로 기준을 정했기 때문입니다.

 

4. 개인회생 및 파산, 면책 중이거나 이력이 있어도 대출 신청 가능한가요?

- 만 19세 이상 경기도민이며 NICE 724점, KCB 655점 이하 요건이 충족되는 경우 신청 가능합니다.

 

5. 2020년 신청해서 지원을 받았다면 2021년도 신청할 수 있나요?

- 2020년에 지원을 받았다면 2021년도에는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문의방법

문의 내용이 있다면 경기복지재단 사이트 상담 문의, 롤링주빌리, 사회연대은행으로 전화할 수 있습니다.

 

1. 롤링주빌리 전화번호: 1661-3144

- 수원, 용인, 성남, 광주, 하남, 오산, 이천, 안성, 양평, 여주, 안산, 군포, 의왕, 화성, 평택

 

2. 사회연대은행 전화번호: 1588-4413

- 고양, 남양주, 파주, 의정부, 양주, 구리, 포천, 동두천, 가평, 연천, 김포, 부천, 광명, 시흥, 안양, 과천

 

3.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

 

경기극저신용대출-문의방법-전화번호
경기극저신용대출-문의처

마치며

경기 극저신용대출을 이용하면 5년 만기 일시 상환 방식으로 연 1% 저금리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하니 지원 대상에 해당하시는 경기도민분들은 해당 신용대출 상품을 이용해 보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글도 참고하세요.

 

바로바로론 300 소액 신용대출 신청방법

바로바로론 대출 상품에는 바로300 대출 상품과 바로부동산 담보 대출 상품 그리고 기존 고객에게 더 큰 한도와 혜택을 제공하는 기존고객 바로플러스 대출 상품이 존재하며 제가 금리와 한도

klero.tistory.com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NH스마트뱅킹 신청방법

농협은행의 금융 상품에는 올원 비상금대출이 있으며 신청할 수 있는 대상 조건에 해상하시면 최대 300만 원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제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의 한도와 금리 및 앱을 통

klero.tistory.com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검진기관 찾는 방법

건강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2년에 1회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일반건강검진을 꼭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를 조회하는 방법과 검진 항목 그리고 검진기관 찾는 방법

klero.tistory.com

 

 

114114 구인구직 일자리 외국인 조선족 교포 채용정보

114114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면 외국인 뿐만 아니라 중국동포, 교포, 조선족 등도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알아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채용정보와 함께 중고 물건 거래 게시글 및 부동산 매물

klero.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TOSS)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많은 분들이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토스(TOSS) 어플을 사용하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해보고 있습니다. 저 또한 재미로 해봤으며 어떤 항목의 지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