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내돈내산

NEXT 제품의 4포트 USB 허브 (USB2.0 , 유전원)

by Klero 2016. 10. 2.

요즘 노트북들은 USB 포트가 두 개만 달려서 나오는 거 같더군요.

모든 노트북이 다 그렇게 나오지는 않겠지만, 가벼움을 장점으로 하는 노트북들은

보통 USB 포트를 두 개만 달아 놓더군요 ㅎㅎ


저는 집에서 데스크톱 대신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이 노트북 USB 포트에 

마우스 , 키보드를 꽂으면 끝나더군요.

외장하드를 데이터 백업으로 종종 사용하는데, 꽂을 USB 포트가 없어서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마음 먹었습니다. 차라리 USB Hub를 하나 구매하기로 생각했습니다.

3.0까지는 필요 없고 2.0에 외장하드를 연결할 수 있는 유전원 USB Hub를 구매하자고!!



아래가 제가 구매한 USB Hub 입니다.

모델은 NEXT - 314 UHP  로 4 포트의 2.0 USB Hub 입니다.

가격은 인터넷에서 8천원 대로 구매했습니다.




특징 


1. USB 2.0 8.11 지원

2. 심플하고 컴팩트한 사이즈

3. 안정적인 전원공급을 위한 어댑터 제공

4. Plug & Play 자동설치 및 Hot Swap 지원

->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USB 포트에 바로 꽂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1.5Mbps , 12Mbps , 480Mbps 지원

-> 최대 480Mbps 의 전송속도로 신속한 USB 장비의 사용을 제공한답니다.


 



보이다 시피 외장하드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유전원을 위한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소비 전력이 큰 USB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외부 전원 공급이 필수입니다.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USB Hub

어댑터

어댑터 연결 잭



 


실제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어댑터로 전원 공급을 하니 외장하드가 매우 잘 인식 되더군요 ㅎㅎ

NEXT NETWORK 부분에는 파란색 불이 들어와서 참 예뻐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