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매물 시세 및 실거래가 조회

by Klero 2021. 4. 23.

KB국민은행 리브온 사이트가 리브부동산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앞으로 KB 부동산 시세 조회는 리브부동산 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세와 실거래가 가격 그리고 주택 가격 동향 보고서도 볼 수 있습니다.

 

썸네일

리브부동산 사이트

변경된 리브부동산 사이트에 접속하면 지도가 나타나며 원하는 부동산 매물과 시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 또는 이사를 위한 집을 찾고 있으시다면 리브부동산 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매물 정보를 찾아보세요.

 

 

아파트 매물만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빌라, 다세대, 주택 등등 다양한 매물 종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매 가격과 전세 및 월세 가격도 같이 볼 수 있으며 KB 국민은행 시세와 실거래가 가격을 같이 볼 수 있어요.

 

리브부동산-사이트-바로가기
리브부동산-사이트

 

필터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부동산 매물 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부동산에 대한 종류와 가격 그리고 면적, 준공연도, 방/욕실 수, 세대 수, 관리비, 용적률, 건폐율, 전세가율, 월세수익률 등의 설정이 가능해요.

 

부동산-매물-조건-설정
조건-설정

KB 부동산 꿀시세

선택한 조건에 해당하는 매물이 있다면 클릭하여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시세 정보와 실거래가 가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 시세는 면적을 변경해 가면서 여러분이 원하는 매물의 면적별 시세를 볼 수가 있습니다.

 

 

매물에 대한 평균 가격은 얼마이며 상위 평균가와 하위 평균가도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브부동산에서 제공하는 매매 가격과 전세 가격 그리고 실거래가 가격에 대한 추이를 그래프로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KB부동산-매매-전월세-시세조회
KB부동산-시세조회

 

KB에서 제공하는 시세 화면에서 밑으로 내리면 KB 시세를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고요. 공시 가격을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계약일에 대한 거래 종류별 실거래가 가격도 같이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실거래가-가격-보기
실거래가

부동산 타입 정보

시세와 실거래가 가격을 확인했다면 화면을 밑으로 내려서 면적에 대한 평면도 및 관리비 내용도 확인할 수 있고요. 현재 해당 부동산에 대한 매매, 전세, 월세로 나온 매물 수를 보면서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위 부동산에 대한 평당 KB 시세를 비교할 수도 있고요. 주위 학군과 주변 편의 시설은 무엇이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이트에 접속해서 사용해보면 금방 적응하여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브부동산 홈페이지

 

부동산-타입별-평면도-정보
타입정보

리브부동산 모바일 앱 설치

모바일 핸드폰에서는 리브부동산 앱을 설치해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과 아이폰 모두 앱을 무료로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동일하게 부동산 매물 찾기와 시세 가격 정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을 이용하면 AI 예측 시세 기능을 통해 그래프로 국민은행에서 예측하고 있는 부동산 매물에 대한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민은행에서 제공하고 있는 주택에 대한 가격 동향 등의 보고서도 읽어볼 수 있어요.

 

리브부동산-모바일-앱-설치
리브부동산-앱

 

저는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플레이 스토어에서 리브부동산을 검색해서 앱을 설치 후 실행하였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용하는 것과 동일하기 때문에 사용에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앱-실행-화면
앱-실행

KB주택 가격 동향 보고서

실행한 리브부동산 앱에서 KB 통계 버튼을 선택하면 통계/리포트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는 월간 KB 주택 가격 동향과 주간 KB 주택 시장 동향 그리고 KB 경연연구소의 리포트 내용도 읽어볼 수 있습니다.

 

KB-주택-가격-동향-보고서
주택-시장-동향-보고서

 

세금 계산기 기능도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자산 취득 시 부과되는 취득세를 계산해보거나 증여세도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보유하고 있는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및 처분 시 발생하는 양도소득세도 알 수 있어요.

 

부동산-세금-계산기
세금-계산기

국민은행 대출상품

리브부동산 사이트 또는 앱을 이용하며 매물을 찾아보면서 마음에 드는 매물이 있는 경우 얼마의 금액이 추가로 더 필요한지 계산을 해보실 텐데요. 대출이 필요한 경우 앱을 통해 바로 관련한 대출 상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KB 국민은행의 전세자금 대출 및 주택 담보대출 관련 상품만 찾아서 빠르게 볼 수 있으며 금융 관련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1644-9571 고객센터로 9시~18시 사이에 전화해서 상담사에게 금융 관련 문의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대출상품
국민은행-대출상품

 

지금까지 KB 부동산 시세 조회를 할 수 있는 리브부동산 사이트와 앱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부동산 매물을 찾아보며 시세를 조회할 때 그리고 세금 계산이나 주택 가격 동향 보고서를 볼 때 유용할 것입니다.

 

 

 

2021년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신청방법

2021년 4월 23일부터 한전 복지할인 고객을 대상으로 으뜸 효율(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비용 지원 사업을 시작합니다. 지원 대상에 해당하면 구매 금액의 10%로 가구당 최대 30만 원까지 환급을 받

klero.tistory.com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및 폐가전 무료 수거 신청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대형폐기물을 버리기 위해서는 폐기물에 대한 신고 필증이 필요한데요. 동사무소 운영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기가 어려운 경우 지역별 구청 사이트에서 대형폐기물 인터

klero.tistory.com

 

 

유진저축은행 햇살론 신청 대상 한도 후기

유진저축은행의 서민전용 대출 상품은 햇살론을 이용하면 최대 1,500만 원 한도로 최장 5년 동안 최저 연 8% 금리로 대출금을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유진저축은행 햇살론 한도 및

klero.tistory.com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 인터넷 신청방법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상품이란 국민행복기금 대출을 통해 일정 기간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한 분들에게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연 3~4% 이자율로 빌려드리는 서민금융지원제도로 대상, 한도 및

klero.tistory.com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대상 한도 금리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전세나 월세 집으로 이사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을 알아보세요. 직장인 및 사업자뿐만 아니라 34세 이하 청년도 이용할 수 있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