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2019 마마 투표 방법 및 링크

by Klero 2019. 11. 16.

2019 마마 투표 방법

엠넷의 엠웨이브에서 2019 마마(MAMA)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MAMA는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입니다. MWAVE 홈페이지를 가면 투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마 투표는 2019년 12월 3일 오후 23시 59분까지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연은 12월 4일 수요일 일본의 나고야 돔에서 개최됩니다.


2019 마마 투표 방법 및 링크



2019 마마 투표는 컴퓨터에서도 할 수 있고, 모바일 핸드폰에서도 투표 할 수 있습니다. 투표는 하루에 한 번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개의 아이디만 있으면 여러번 투표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마마 라인업 중 강다니엘의 경우 올해의 가수상, 남자신인상, WorldWide fan's choice 이렇게 3가지 부문에 후보로 올라와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있다면 엠넷 엠웨이브 사이트에서 투표를 하시는 것은 필수겠죠?





먼저 핸드폰으로 엠웨이브 사이트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VOTE 메뉴에서 투표를 할 수 있구요. 투표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수 부문 두 개에 대해서는 필수적으로 투표를 해야 됩니다. 필수 부문은 올해의 가수와 올해의 노래입니다. 선택 부문의 경우 투표를 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참고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제 MAMA 투표를 하기 위해 로그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정말 많은 SNS연동 화면이 보이네요.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에 여러번 투표하기 위해서는 많은 SNS계정을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트위터, 페이스북 등 여러개의 SNS 계정을 통해 여러번 투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해보겠습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필수 부문에는 올해의 가수와 올해의 노래가 있으며 선택 부문에는 Worldwide Fan's choice, 남자 신인상, 여자 신인상, 남자 그룹상, 여자 그룹상, 남자 가수상, 여자 가수상,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베스트 힙합 & 어반 뮤직,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베스트 OST가 있습니다. 





올해의 가수를 투표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정말 많은 후보 가수들이 라인업 되어 있습니다. 트와이스, 강다니엘, 박효신, 방탕소년단, 백현, 아이즈원, 전소미, 제니, 청하, 태연, 폴킴, 헤이즈, 화사 등등 있는데요. 투표를 하고자 하는 연예인을 선택 후 초록색 체크 아이콘을 한 번더 누르면 투표가 완료됩니다.


2019 마마 라인업



이번에는 올해의 노래 투표 화면입니다. 트와이스의 FANCY, 김재환의 안녕하세요, 방탕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아이즈원의 비올레타, 제니의 SOLO, 장범준의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 등등 있는데요. 여기서 투표를 하고 싶은 올해의 노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 부문도 존재하는데요. 선택은 말 그대로 선택이기 때문에 선택을 안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선택 부문에 포함되어 있다면 선택을 당연히 하는 것이 좋겠죠? 투표를 다 했다면 투표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오늘의 투표를 완료하시겠습니까? 창이 나타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2019 MAMA 투표 방법 및 링크



내가 투표를 완료한 시간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오늘의 투표가 완료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MAMA 출석 체크 이벤트에 자동 응모 되었다 라는 팝업창도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오늘의 투표 완료됨이라고 표시되면 내가 선택한 연예인에 대해 2019 마마 투표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투표를 반복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저는 오늘 마마 투표를 완료했는데요. 내일도 투표를 할 수 있으니 잊지마시고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에게 소중한 한 표 한표를 투표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2019 마마 투표 링크 주소는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투표 사이트에 접속할 수도 있구요. 이 사이트로 바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http://mama.mwave.me/kr/vot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