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

by Klero 2020. 11. 23.
반응형

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

한컴타자연습은 구버전 설치버전과 설치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연습할 수 있는 무설치 버전이 존재합니다. 저는 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 방법과 무설치 인터넷을 통해 연습 하는 2가지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설치버전의 경우 인터넷이 안되더라도 혼자 타자 연습을 할 수 있으며, 무설치 버전은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 타자 연습 및 여러 사람들과 타자 게임을 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현재도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많은 분들이 한타, 영타 연습을 하고 있으니 여러분도 한컴타자연습 2021 설치 버전과 무설치 버전을 사용해보세요.


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 이미지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


한글과컴퓨터 바로가기

한글과컴퓨터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 후 한컴오피스를 설치해서 포함되어 있는 타자 연습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오직 타자 연습만 할 수 있는 설치버전과 무설치 인터넷 버전을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한컴오피스 최신버전의 경우 3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체험판을 설치해서 사용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한글과컴퓨터 사이트에 접속을 한 다음 화면을 맨 밑으로 내려서 확인을 해보세요.


한글과컴퓨터 바로가기한글과컴퓨터 바로가기



화면을 맨 밑으로 내렸다면 자료실과 회사소개에 대한 항목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자료실 항목을 보면 총 3개의 항목이 존재합니다. 문서서식, HWP 포맷 공개, 그리고 한컴타자연습이 있는데요. 이것을 클릭합니다.


자료실의 한컴 타자연습 클릭자료실의 한컴 타자연습 클릭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저는 대학생 때 한컴 타자연습을 통해 틈틈히 영타를 연습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과가 컴퓨터 관련 전공이었기 때문에 프로그래밍 교육을 들었는데요. 프로그래밍은 영어로 입력을 해야 되며 영타가 느리면 굉장히 힘들기 때문에 시간 될 때 마다 영어 타자 연습을 했었습니다. 여러분도 한컴타자연습 2021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여기서 타자 연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PC에 설치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설치 버전과 인터넷을 통해 바로 연습할 수 있는 무설치 버전이 존재하는데요. 먼저 설치 후 사용할 수 있는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클릭하여 컴퓨터에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 설치하기

저는 바탕화면에 설치 파일을 저장했습니다. 설치 파일 이름은 HTTOnline .exe 이며 용량은 155MB 였습니다. 이제 이것을 실행해서 PC 환경에 이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InstallShield Wizard 창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지금부터 PC 환경에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진행을 하면서 사용권 계약에 대한 내용이 나타나면 동의함에 체크 후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이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타나며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이후 InstallShield Wizard 완료 라고 나타납니다. 이렇게 되면 설치가 완료된 것이니 완료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 창을 닫으면 됩니다. 지금부터는 구버전 한컴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무료로 타자 연습이 가능합니다.


한컴타자연습 설치하기한컴타자연습 설치하기


한컴타자연습 사용법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로그인 또는 혼자하기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타자연습한 기록을 저장하고 보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되지만 딱히 이전 타자연습 기록을 볼 필요가 없으면 혼자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한글과 영어에 대한 타자 연습과 혼자서 할 수 있는 타자 관련 싱글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한컴타자연습 사용법한컴타자연습 사용법


자리연습 시작하기

자리연습은 키보드의 글자판 위치를 익힐 수 있는 완전 기초 단계로 키보드의 글자판에 익숙하지가 않다면 먼저 자리연습을 통해 키보드의 한글 자리를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 생각에는 먼저 자리연습을 확실하게 익혀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며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는 독수리 타법이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자리연습 시작하기자리연습 시작하기



한글에 대한 자리연습을 하고 있는 화면으로 진행도, 오타수, 정확도를 볼 수 있어요. 화면에서 손가락이 어느 곳에 위치해야 되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쉽게 키보드에 대한 한글 자리 연습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독수리 타법이 빨라봤자 자리 연습을 완벽하게 연습한 사람의 타자 실력을 따라잡을 수가 없더라고요. 어릴 때 확실하게 자리연습을 하지 않은 것이 후회되긴 합니다. 여러분들은 꼭 자리연습을 확실하게 익혀 놓으세요.


자리연습 손가이드 위치 보기자리연습 손가이드 위치 보기


낱말연습 시작하기

자리연습을 확실하게 익혔다고 생각이 들면 낱말연습을 통해 짧은 단어에 대한 타자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로 연습이 가능하며 Enter키 또는 Space Bar 키를 눌러서 입력한 낱말을 연습할 수가 있어요.

낱말연습 또한 기초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손가락이 키보드의 어느 곳에 위치해야 되는지 알려줍니다. 진행도를 채우면 단계 별로 넘어가면서 키보드의 다양한 위치를 연습할 수 있는 어려운 단어가 나타나게 됩니다. 타자에 익숙하지 않다면 자리연습과 낱말연습을 통해 손가락의 위치를 많이 연습해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낱말연습 시작하기낱말연습 시작하기


짧은글연습 시작하기

기초적인 자리와 낱말 연습을 끝냈다면 그 다음으로 짧은글 연습으로 내가 익힌 손가락 위치를 통해 타자 연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현재타수, 최고타수가 실시간으로 나타나는 기록을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내가 연습하고 있는 성과에 따라 등록했던 캐릭터의 얼굴 표정이 바뀌는 재미를 느끼면서 연습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타수는 실시간으로 변하기 때문에 기록을 위해 더 열심히 연습을 할 수가 있더라고요. 그리고 오타가 나면서 정확도가 떨어지면 내가 설정한 캐릭터가 어처구니 없는 재밌는 표정을 짓기도 합니다.


짧은글연습 시작하기짧은글연습 시작하기


긴글연습 시작하기

타자 연습의 끝판왕 이라고 할 수 있는 긴글연습 입니다. 앞의 연습을 모두 마무리 했다면 이제 긴글연습을 통해 본격적으로 타자 검증을 해볼 수 있습니다. 시간 제한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5분 동안 빠르기를 측정할 수 있으며 시간이 기록되기 때문에 장난 없이 제대로 타자 실력을 검증해보고 싶을 때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긴글연습 시작하기긴글연습 시작하기


한컴타자연습 게임하기

타자 연습만 주구장창 하다보면 지겨울 수가 있는데요. 케이크던지기와 해상구조SOS 라는 게임을 통해 타자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확실히 게임을 하면서 하니까 시간 가는줄 모르고 더 재밌게 할 수 있더라고요. 케이크던지기 게임은 단어를 입력해서 나타나는 적을 물리치는 게임으로 아이템 획득도 가능합니다.



게임 방법은 간단하며, 빠르게 타자를 입력하여 점수를 쌓으면 됩니다. 오른쪽에서 나타나는 적의 단어를 입력하면 케이크를 던져서 적을 물리치고 점수를 쌓으면서 재밌게 게임도 하고 연습도 할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한컴타자연습 게임하기한컴타자연습 게임하기


해상구조SOS 게임하기

또 다른 게임으로 해상구조SOS가 존재하며 이 게임은 컴퓨터와 타자 게임을 대결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입력해야 되는 단어가 있으며 이것을 컴퓨터 보다 빨리 입력해서 바다에 빠지지 않으면 되는 방식입니다.

단어를 컴퓨터 보다 빨리 입력하는 것이 중요한 게임 포인트이며 중간에 상대방이 단어를 보지 못하게 할 수 있는 선글라스 등의 다양한 아이템이 나타나기 때문에 마치 테트리스 게임 하는 것처럼 재밌게 할 수 있어요.


해상구조SOS 게임하기해상구조SOS 게임하기


한컴타자연습 사이트 바로가기

제가 위에서 설명 드릴 때 PC에 설치할 수 있는 버전과 설치 없이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 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겠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지금부터는 무설치로 타자 연습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일하게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 후 "한컴타자연습 사이트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말랑말랑 타자연습 라고 불리기도 하며 사람들과 협력해서 타자 게임을 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접속 하게 되면 게임으로 즐기는 새로운 한컴 타자연습 사이트 화면을 볼 수 있고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한컴타자연습 사이트 바로가기한컴타자연습 사이트 바로가기


무설치 타자연습 사용법

설치 버전과 마찬가지로 자리 연습, 낱말 연습, 짧은 글 연습 그리고 긴 글 연습을 할 수가 있습니다. 회원가입이 전혀 필요 없으며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 무료로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리 연습은 1단계 부터 8단계 까지 단계 별로 존재하고 글자판의 위치를 익힐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또한 키보드에 나의 손가락이 어느 곳에 위치해야 되는지 손 가이드를 통해 키보드 위치 자리를 익힐 수가 있습니다. 


무설치 타자연습 사용법무설치 타자연습 사용법


무설치 한글 긴글연습

이번에는 긴 글 연습 메뉴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설치버전 보다 다양한 긴 글이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저는 신기했던 것 중 하나가 개념원리 항목을 누르면 초등학교와 중학교 수학에 대해 공부를 하면서 타자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더라고요. 수학에 대한 이론을 이렇게 공부할 수 있다니 뭐랄까 1석2조 같은 느낌이네요.


무설치 한글 긴글연습무설치 한글 긴글연습


무설치 한글 영어 변경

설정에서는 글자판을 변경하거나 언어를 한글에서 영어로 변경할 수도 있으며 필요시 소리나 손가락 가이드에 대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영타를 연습하고 싶으시면 설정에서 언어를 영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무설치 한글 영어 변경무설치 한글 영어 변경


말랑말랑 타자게임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는 말랑말랑 한컴타자연습에는 총 4개의 게임이 존재합니다. 두더지잡기, 동전쌓기, 판 뒤집기, 산성비 이렇게 게임이 있으며 아래 사진은 두더지잡기를 할 수 있는 게임 화면입니다. 두더지가 튀어나와 보여주는 단어를 입력하면서 미션을 클리어하고 점수를 쌓아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말랑말랑 타자게임말랑말랑 타자게임


말랑말랑 판 뒤집기 게임

마지막으로 판 뒤집기를 할 수 있는 게임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실시간으로 여러 사람들과 같이 타자 연습 게임을 하고 싶다면 판 뒤집기를 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제일 많으며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Guest 라는 아이디를 통해서 같이 팀전으로 팀원들과 협력해서 판을 뒤집는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실제로 판 뒤집기 게임을 팀전으로 하고 있는 화면이며 3:3 팀전으로 나의 팀 색깔에 맞는 판을 많이 뒤집으면 승리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시간 제한이 있기 때문에 빠르게 단어를 입력해서 판을 뒤집어야 됩니다. 아이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승부욕을 경험하면서 더욱 즐겁고 효율적으로 타자 연습 게임을 할 수가 있어요.

여러분들도 설치 및 무설치 버전의 한컴타자연습 2021을 무료로 즐기면서 타자 연습을 즐겨보세요.


말랑말랑 판 뒤집기 게임말랑말랑 판 뒤집기 게임


마무리

키보드의 한글과 영어 타자 연습을 하기 좋은 프로그램으로 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 버전과 설치 하지 않고 연습을 할 수 있는 말랑말랑 플랫폼 사이트를 통해 게임으로 타자 연습을 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둘 다 무료이니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서 시간이 될 때 마다 즐겁게 타자 연습을 진행해보세요.


 관련 글


ctm 성경타자통독 사용방법과 바로가기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