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1월 19일부터 신청가능

by Klero 2022. 1. 12.

작년 12월부터 거리두기 조치가 올해 1월까지 연장되고 있는데요. 소상공인들의 누적된 피해를 완화하고 고정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1월 19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 원 선지급 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요. 새로운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영업제한조치 대상 100만원 당일지급 신청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영업제한조치 대상 100만원 당일지급 신청방법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회복하고 방역 활동 지원을 위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했는데요. 12월 27일 월요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으며 지원 대상에

klero.tistory.com

 

소상공인-손실보상-선지급-지원대상-금액
소상공인-손실보상-선지급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대상

21년 4분기(21.12.6)부터 22년 1분기(22.1.16)까지 거리두기로 인한 영업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소기업 55만 개 사를 대상으로 손실보상 500만 원 선지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금액

신청하신 사업주는 21년 4분기 250만 원, 22년 1분기 250만 원으로 총 500만 원을 선지급받을 수 있어요.  선지급 500만 원을 초과하는 사업주분은 손실보상금 차액을 22년 2월 중순에 21년 4분기 손실보상금 지급 시 받게 되므로 걱정 안 하셔도 돼요.  

손실보상금이 선지급 500만 원보다 적은 경우에는 손실보상금 차감 잔액에 대해서만 1% 초저금리로 5년간 나누어 상환할 수 있어요. 이는 방역조치 피해 소상공인·소기업의 상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보조금(손실보상)과 융자(선지급)를 결합한 하이브리드방식을 적용했어요. 

선지급금에 대해서는 손실보상금이 확정되기 전까지는 무이자가 적용되어 이자 부담이 없으며 중도에 상환할 경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니 신청하셔서 부담 없이 조기 상환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손실보상 신청 지급일

신청하신 사업주의 신용점수, 보증한도, 세금 체납, 금융 연체 등에 대한 심사 없이 손실보상 대상인지만 확인되면 신청 후 3일 이내에 바로 지급이 가능한데요. 긴급히 필요한 사업주분들은 19일에 맞춰서 신청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소기업·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손실보상 지급일을 설 연휴 전에 최대한 신속하게 지급할 예정이라고 해요. 1월 26일까지 신청하면 설 연휴 전 28일까지 받을 수 있어요.

 

손실보상-선지급-신청방법-5부제-적용
손실보상-선지급-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방법

접수기간은 1월 19일부터 2월 4일까지인데요. 접수 가능한 날짜를 확인하고 소상공인 정책 자금 누리집 사이트에 접속해서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어요. 접수시간은 5부제 기간 중에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예요. 5부제가 적용되지 않는 1월 24일부터는 오전 9시부터 24시간 접수 가능해요.

 

 

온라인을 통해 신청을 받기 때문에 동시 접속 분산을 위해 1월 19일부터 1월 23일까지 5일간은 대표자의 주민등록번호상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적용한다고 하니 위의 사진 표를 보시고 확인하시고 신청 가능한 날짜에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돼요.

 

손실보상-선지급-신청-소상공인정책자금-홈페이지
소상공인정책자금

 

손실보상 선지급에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 정책 자금 누리집 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손실보상 콜센터(1533-3300)와 중소기업 통합 콜센터(국번 없이 1357),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70개 지역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어요.

 

손실보상-선지급-문의-연락처
문의방법

 

55만개사에 포함되지 않은 소기업·소상공인 사업주분들은 2월 말에 추가로 22년 1분기에 선지급 신청을 받을 예정이고 소상공인 법 시행령을 1월 중 개정하여 시설 인원 제한 업체까지 보상 대상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해요.

 

고령자 고용지원금 정책 만 60세 이상 지원 대상 신청방법

 

고령자 고용지원금 정책 만 60세 이상 지원 대상 신청방법

급격한 고령화에 따른 은퇴 희망 연령까지 고용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새롭게 시행되는 제도를 알려드릴게요. 만 60세 이상 고령자가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데요. 1인당 분

klero.tistory.com

 

대상에-빠진-업체-선지급-여부
선지급-여부

 

선지급을 원하지 않는다면 신청하지 않아도 되며 추후 손실보상금을 받는데 어떠한 불이익도 없습니다. 선지급을 신청한 사업주에게는 해당 날짜에 개별적으로 안내 문자를 발송 예정이고요. 만약, 문자를 못 받더라도 소상공인 정책 자금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선지급-대상여부
선지급-대상-파악

 

추가로 손실보상 강화, 방역지원금, 방역물품 지원금 등 ‘소상공인 3대 지원 패키지’와 ‘일상 회복 특별융자’,  ‘희망대출’ 등 초저금리 특별융자를 설 연휴 전에 집중적으로 추진한다고 해요.

방역 패스 적용 소상공인·소기업에 최대 10만 원씩 지원하는 방역물품 지원은 1월 17일부터 지자체를 통해 온라인 신청·접수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설-연휴-전-소상공인을-위한-정책-추진
정책-추진

마치며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을 정리하며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거리 두기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소기업들을 위한 지원 대책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오늘도 뉴스에 자영업자들 시위 기사를 보았는데 마음이 씁쓸하네요. 설 연휴 전에 신속하게 지원한다고 하니 해당되는 사업주분들은 확인하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온라인이 어려우신 분들은 위에 콜센터로 전화문의하시면 될 거 같아요.

 

2022년 신년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사이트 TOP 5

 

2022년 신년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사이트 TOP 5

2022년 신년 무료운세 TOP 5 저처럼 신년이 되면 사주와 운세 그리고 토정비결이나 궁합을 확인해 보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제가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이트나 농협 또는 삼성생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