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 방법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폰트는 정말 많은데요. 이러한 많은 폰트중 상황에 맞는 적절한 폰트를 사용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조별 과제로 발표를 앞두고 있는 대학생이라면 과제 주제에 맞게 PPT 글씨체를 변경하여 가독성이 좋은 폰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회사에 취업하기 위한 포토폴리오를 제출하거나, 회사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 또는 발표를 할 때 한 눈에 들어오는 폰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폰트를 잘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저는 배달의 민족 폰트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배달의민족 폰트에는 현재 총 8개의 글꼴이 있습니다.
을지로체, 한나체Pro, 한나체Air, 기랑해랑체, 연성체, 도현체, 한나는열한살체, 주아체 글꼴이 있구요. 배달의 민족 회사인 우아한형제들에서 제약 없는 아름다운 한글을 쓸 수 있도록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폰트입니다. 여기서 원하는 폰트 또는 전체 폰트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배민 폰트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우아한형제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도 있구요. 아래 제가 알려드리는 사이트 주소 링크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https://www.woowahan.com/
배달의 민족 을지로체 폰트
먼저 배달의민족 을지로체 입니다. 무명의 간판 글씨 장인이 그린 을지로 일대 가게들의 간판을 바탕으로 만든 글씨체라고 합니다. 뭔가 옛날 가게 간판에서 사용되던 글씨체 같으며, 획 마다 붓으로 포인트를 준 느낌이 듭니다. 윈도우용 또는 맥용으로 을지로체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 PC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한나체Pro
배달의민족 한나체 Pro는 독특한 폰트입니다. 음식과 관련된 글씨를 타이핑 하다보면 뜬금없이 음식 그림이 나타났다가 사라집니다. 예를들면 치킨을 입력하다보면 치킨 음식이 잠시 나타났다가 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고플 때 이 폰트를 통해 문서 작성을 하다보면 더 배가 고파질 수 있는 폰트입니다.
배달의 민족 한나체 Air 폰트
배달의민족 한나체 Air 폰트입니다. 본문용으로 쓰기 좋은 폰트입니다. 어떤 글꼴이던 글씨체를 작게 해서 본문에 입력하면 잘 안보이고 가독성이 매우 떨어지는데요. 한나체 Air 글꼴은 본문에 글씨를 작게 써도 가독성이 좋게 잘 보이는 것을 특징하로 하고 있는 폰트입니다. 사용하실 분들은 윈도우용과 맥용으로 컴퓨터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배달의 민족 기랑해랑체 폰트
배달의민족 기랑해랑체 폰트입니다. 2017년에 출시된 폰트로 글자 테두리 모양 원형을 채워 만든 글씨체라고 합니다. 동그마리가 커져서 눈에 잘 띄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인 폰트입니다. 근엄한 분위기나 중대한 발표자리에서 사용할 폰트는 아니구요. 가벼운 발표 자리에서 분위기 전환으로 사용하기 좋은 글꼴이라고 생각됩니다.
배달의 민족 연성체 폰트
배달의민족 연성체 폰트입니다. 2016년에 출시된 폰트이며 제주도 호박엿 가판대를 모티브로 만든 서체라고 합니다. 우아한형제 직원 중 한 명이 제주도에 놀러가서 호박엿을 사다가 "엇 이폰트다" 라는 영감이 들어 만들었나 봅니다. 제가 옛날에 글씨를 이런식으로 쓰곤 해서 굉장히 정감 가는 폰트입니다. 또박또박 한 글자씩 정성스럽게 써 내려간 붓글씨체로 볼 수 있는데요. 한 획을 쓸 때 삐뚤어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글씨를 썼던 추억이 생각나네요.
배달의 민족 도현체 폰트
배달의민족 도현체 폰트입니다. 2015년도에 출시된 글꼴입니다. 작도 후 아크릴판에 자를 대고 컷팅해서 만든 옛 간판을 모티브로한 서체라고 합니다. 또한 한글 서체 최초로 ㅅ,ㅈ,ㅎ, 등의 모양이 옆에 어떤 모음이 오냐에 따라 자동으로 달라지는 글리프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다른 폰트와 마찬가지로 윈도우와 맥용으로 무료 설치가 가능합니다.
배달의 민족 한나는열한살체 폰트
배달의민족 한나는 열한살체 입니다. 2012년도에 출시된 폰트로 배달의민족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글씨체입니다. 1960~1970년대 간판을 모티브로 만들어 삐뚤삐뚤 조형성이 떨어지는 듯한 느낌의 서체라고 합니다. 초기에는 균일하지 못했던 글자 사이 공간이 있었는데 지금은 수정되어 더욱 완성도 있는 한나는열한살체가 되었다고 합니다.
배달의 민족 주아체 폰트
마지막으로 배달의 민족 주아체 폰트입니다. 2014년도에 출시된 폰트로 붓으로 직접 그려서 만든 손글씨 간판을 모티브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동글동글한 글씨체의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푸근함과 정겨움이 묻어나는 폰트입니다. 옛날 시골인심을 느낄 수 있는 폰트인가봅니다. 마찬가지로 무료로 PC에 다운로드 받아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폰트는 전부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으며 재배포도 가능한 글꼴입니다. 하지만 이 글꼴을 유료로 판매할 수는 없습니다. 당연히 유료로 판매하는 짓거리는 하면 안되겠죠? 새로운 글꼴을 사용하고 싶으셨다면 이번 기회에 배달의 민족 폰트를 다운 받아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