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초간단 방법 (PC버전 , 크롬 사용)

by Klero 2018. 8. 4.
페이스북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입니다. 페북을 이용하다보면 많은 페북 유저들이 올려논 사진이나 동영상 컨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중 유용한 동영상이나 너무 웃긴 동영상은 다운로드 받아 개인소장하고 싶다고생각하신 분들 분명 계실겁니다. 당연히 저 또한 그런 생각을 했구요.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받기

그래서 페이스북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을 개인 PC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은 너무너무 간단하여 누구나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PC 에서 진행하였으며, 크롬 웹브라우저를 사용했습니다.

먼저 다운로드 받길 원하는 동영상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아래처럼 4 개의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현재 시점의 동영상 URL 복사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아무일도 일어나지는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 동영상에 대한 URL이 복사가 된 상태입니다. 또는 동영상 URL 표시 버튼이라고 나타난다면 이것을 클릭 후 표시되는 URL를 복사해주세요.




페북 동영상 다운로드 해주는 사이트

이제 페이스북에 올라온 동영상을 PC 또는 핸드폰에 다운로드 받아 저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s://fbdown.net/index.php



이 사이트는 페이스북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여기서 방금 복사한 동영상의 URL 주소를 붙여넣기 함으로써 페북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키보드의 CTRL + V 키를 눌러 복사된 동영상 URL을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Download 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내가 다운로드 하고자 하는 동영상이 아래가 맞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초간단 방법 (PC버전 , 크롬 사용)


페북 영상 저화질 또는 고화질로 다운로드

그리고 조금 더 밑에를 보시면 아래처럼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보통 화질(저용량)의 동영상을 받고 싶으면 Download Video in Normal Quality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고화질(고용량)의 동영상을 받고 싶으면 Download Video in HD Quality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을 하게되면 다시 아래처럼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이 동영상에 대해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위치를 지정합니다. 그리고 원하는대로 파일이름을 변경 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제 크롬의 하단에 보시면 아래처럼 동영상 다운로드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얼마만큼의 용량중 얼마를 다운로드 받았는지, 그리고 다운 완료까지 얼마나 남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