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퍼핀 브라우저 (Puffin Web Browser) 다운로드 및 사용법 정리

by Klero 2020. 9. 20.
2019년도 HTTPS SNI 차단 방식이 도입되면서 불법 해외 사이트들을 차단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전에는 HTTPS 프로토콜을 통해 우회를 할 수 있었는데요.
HTTPS SNI 필드에서 사용자가 접속하려고 하는 서버를 확인해서 차단하는 방식이 도입되면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통해 우회를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핸드폰에서 우회할 수 있는 앱과 PC에서 우회할 수 있는 무료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퍼핀 브라우저
퍼핀 브라우저
 

퍼핀 보안 브라우저 바로가기

퍼핀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별도의 설정 없이 미국에 위치하고 있는 퍼핀(Puffin) 서버에 접속해서 우회를 할 수 있는 방식이기 때문에 미국 정부가 허용하는 사이트들은 전부 접속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윈도우용 PC버전인 퍼핀 보안 브라우저는 한 달의 공짜 체험판 이용 후 월 1달라 사용료를 지불해야 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해야 되며 12개월 금액을 결제해야 월 1달러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어플은 광고 동영상이 나오는 퍼핀 웹 브라우저 무료버전과 6,000원 결제가 필요한 퍼핀 브라우저 프로 버전이 존재하며 아이폰 앱은 5,900원 유료 결제가 필요한 Puffin Browser Pro 앱만 존재합니다. 참고로 유료임에도 불구하고 PC에 퍼핀 보안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은근히 많더라구요.

 
퍼핀 보안 브라우저 바로가기
퍼핀 보안 브라우저 바로가기
 

Puffin Secure Browser 다운로드

 
윈도우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퍼핀 보안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Puffin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했다면 여기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알려드렸지만 PC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신용카드를 통해 등록을 해야만 1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하고 그 이후 12개월 결제 기준 월 1달러의 요금이 지불되니까 완전 무료로 사용하길 원하신다면 퍼핀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월 1달라의 요금을 지불하는 정도는 괜찮다고 생각을 하신다면 아래처럼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PC에 퍼핀 보안 브라우저를 설치할 수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는 원래 영어인데 제가 크롬을 통해 한국어로 번역 기능을 사용해서 한글로 보이는거에요.
 
Puffin Secure Browser 다운로드
Puffin Secure Browser 다운로드
 

퍼핀 브라우저 설치

PC에 내려받은 PuffinSecureBrowser-8.2.1.666.exe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설치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파일 명의 버전은 시간이 지나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설치는 사실 다른 것을 할 필요가 전혀 없이 오직 Next 버튼만 계속 클릭하다보면 바로 설치가 완료될 정도로 쉽고 간단해서 누구나 설치가 가능합니다.
 
퍼핀 브라우저 설치
퍼핀 브라우저 설치
 
 
윈도우 시작 메뉴에 등록하기 위한 폴더를 지정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저는 그대로 사용을 했습니다.
 
퍼핀 브라우저 설치 시작메뉴 지정
퍼핀 브라우저 설치 시작메뉴 지정
 
 
바탕화면에 Puffin Secure Browser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저는 기본 값 그대로 Create a desktop shortcut에 체크를 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해서 다음 설치 화면으로 넘어갔습니다.
 
퍼핀 브라우저 PC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
퍼핀 브라우저 PC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
 
 
설치 과정의 마지막으로 내가 방금 선택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퍼핀 브라우저 설치 전 마지막 검토
퍼핀 브라우저 설치 전 마지막 검토
 
 
잠시후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창이 나타날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PC에 퍼핀 보안 브라우저 설치가 완료되었기 때문에 신용카드 등록 이후 1개월 무료 체험판 사용이 가능합니다. Finish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 창을 닫습니다.
 
퍼핀 브라우저 설치 완료
퍼핀 브라우저 설치 완료
 

퍼핀 보안 브라우저 실행

 

Puffin Secure Browser를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전하고 빠르며 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보안 클라우드 서버를 연결하여 얻을 수 있는 이점을 모두 누려보라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퍼핀 보안 브라우저 실행
퍼핀 보안 브라우저 실행
 
 
퍼핀 브라우저 창이 나타납니다. 주소창에 아무 사이트나 입력해서 접속을 하려고 하면 아래 처럼 먼저 퍼핀브라우저 활성화를 해야 된다고 합니다. Sign up now를 클릭해서 등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퍼핀 보안 브라우저 등록하기
퍼핀 보안 브라우저 등록하기
 

퍼핀 브라우저 라이선스

개인, 팀, 기업에 대한 라이선스 관련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개인의 경우 1년으로 결제를 하게 되면 월 1달라에 사용할 수 있는 개인 라이선으로 지금 평가판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30일 무료 평가판 동안에는 돈이 빠져나가지 않으며 더 이상 퍼핀 보안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언제든지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퍼핀 브라우저 라이선스
퍼핀 브라우저 라이선스
 
 
계정을 만들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메일 인증을 위한 Email을 입력 후 별도로 사용할 암호를 입력합니다. 이메일 인증을 위한 해당 이메일 암호가 아닌 퍼핀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암호를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퍼핀 브라우저 사용을 위한 계정 만들기
퍼핀 브라우저 사용을 위한 계정 만들기
 
 
이제 내가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을 위해 퍼핀에서 메일을 보냈을 겁니다. 이것을 선택해서 신용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한 달 동안 이용해보기 위해서는 신용카드를 등록해야 되며 30일 이후 취소를 하지 않으면 별도로 요금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위에서도 계속 말씀드렸듯이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신용카드 등록
신용카드 등록
 

퍼핀 웹 브라우저 어플 설치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는 제 핸드폰에 퍼핀 웹 브라우저를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서 퍼핀 이라고 검색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Puffin Web Brower 어플과 유료 결제 후 사용할 수 있는 Puffin Brower Pro 어플이 나타납니다. 무료버전인 Puffion Web Browser 어플은 사용하다보면 종종 동영상 광고가 나오지만 별도의 유료 결제 없이 무료로 차단 사이트 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퍼핀 웹 브라우저 어플 설치
퍼핀 웹 브라우저 어플 설치
 

Puffin Web Brower 실행

방금 설치한 무료버전인 퍼핀 웹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처음 실행한 화면입니다. 모든 연결이 자동적으로 암호화됩니다. 모든 공공 와이파이가 다 암호화됩니다. 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즉, 자동으로 연결이 암호화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퍼핀 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Puffin Web Brower 실행
Puffin Web Brower 실행
 
 
데이터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웹 트래픽을 줄이고 대역폭을 절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이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데이터 사용량은 다른 브라우저랑 똑같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데이터야 어차피 와이파이를 사용하면 발생하지 않으며 저는 무제한 요금이라 전혀 상관이 없어서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넘어가겠습니다.
 
Puffin Web Brower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
Puffin Web Brower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
 
 
마지막으로 퍼핀 웹 브라우저 장점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가장 높은 벤치마크 점수를 획득했을 정도로 빠르다고 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VPN 우회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굉장히 속도가 느릴 수가 있는데요. 확실히 퍼핀 브라우저는 속도가 그냥 인터넷 웹 브라우저 사용하는 것처럼 빠르더라구요.
 
Puffin Web Brower 속도 빠름 장점
Puffin Web Brower 속도 빠름 장점
 

퍼핀 웹 브라우저 사용법

이제 본적격적으로 퍼핀 웹 브라우저 어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검색을 하거나 URL 검색을 해보시면 HTTPS SNI 차단을 정상적으로 우회하는 것을 경험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버전인 만큼 중간중간 동영상 광고가 나올 수 있으니 감안하셔야 됩니다. 광고가 싫다면 유료버전인 Puffin Browser Pro를 사용해야 됩니다. 무료 버전은 이렇게 안드로이드 핸드폰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퍼핀 웹 브라우저 사용법
퍼핀 웹 브라우저 사용법
 

아이폰 퍼핀 브라우저 앱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Puffin Brwoser Pro 앱이 존재합니다. 이것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다만 5,900원 요금이 발생하며 안드로이드 핸드폰처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이 없습니다. 예전에는 있었는데 현재는 사라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폰에서 사용하기 위한 우회 앱으로는 퍼핀 브라우저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확실치는 않지만 사용자 후기를 보면 아이폰은 업데이트도 잘 안되는 것 같더라구요.

 
저라면 차라리 아이폰에서 HTTPS 차단 우회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다른 무료 앱을 사용하겠습니다. 유니콘 회사에서 개발한 유니콘 HTTPS 우회 앱을 사용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관련한 내용은 밑에 참고하기 좋은 글 화면에서 사용법을 볼 수 있는 내용을 추가해 놓겠습니다. 그런데 만약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퍼핀 브라우저 프로 앱이 궁금하다면 앱스토어에 접속해서 검색 후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퍼핀 브라우저 앱
아이폰 퍼핀 브라우저 앱
 
 
지금까지 퍼핀 브라우저 (Puffin Web Browser)를 윈도우10의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료 버전의 프로그램에 대한 라이선스 소개와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그리고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퍼핀 웹 브라우저 무료버전 사용법과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Puffin Browser Pro 앱에 대한 상세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우회 프로그램과 어플(앱)이 궁금하다면 아래 관련 글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