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및 가맹점 사용처 찾기 바로가기 사이트 사용법

by Klero 2020. 11. 3.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사용방법

꿈자람카드(아동급식카드) 는 대한민국 전국의 일부 지자체에서 사용을 하고 있으며 지정된 가맹점에서 이용 후 결재하는 포인트 충전형 급식카드로 잔액조회 및 사용처 조회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전에는 종이식권으로 운영을 했었는데요. 식권을 잃어버리거나 기타 비효율적인 면이 있어서 카드로 개선하여 전산을 통합 관리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이트를 통해 잔액을 조회하거나 가맹점 사용처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사용방법꿈자람카드 잔액조회 사용방법


꿈자람카드 바로가기

꿈자람카드는 푸르미코리아에서 운영을 하고 있어서 푸르미카드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메인 화면에 잔액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카드번호 16자리를 입력 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급받은 플라스틱 카드에 얼마가 남았는지 궁금하시다면 꿈자람카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카드번호를 입력해서 쉽게 남아 있는 잔액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사용법이나 가맹점 조회도 할 수 있습니다.

꿈자람카드 사이트


꿈자람카드 바로가기 사이트 접속하기꿈자람카드 바로가기


아동급식카드 운영개요

전산시스템을 이용하여 사용 내역이나 충전내역 및 정산내역 등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으며 가맹점의 신속한 집계 및 정산이 가능합니다. 지방자치단체에서 아동에게 카드 발급과 포인트를 충전해 주면 아동은 꿈자람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에 방문해서 사용을 할 수 있구요. 음식점(가맹점은) 은행으로 부터 정산금액을 입금 받습니다.


아동급식카드 운영개요 확인아동급식카드 운영개요


꿈자람카드 사용방법

이러한 아동급식카드는 아무 음식점에 방문해서 사용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구요. 지정된 일반음식점 등의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맹점에는 꿈자람카드 가맹점 이라는 표시가 부착되어 있어 쉽게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매월 1일 포인트를 자동 충전해주며 별도로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충전을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전월 사용하지 않은 잔여 포인트는 소멸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잊지 말고 사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꿈자람카드 사용방법 내용 확인하기꿈자람카드 사용방법


꿈자람카드 사용처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상단의 가맹점조회 메뉴를 클릭해서 카드 사용이 가능한 전국의 가맹점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시/도 선택에서 인천을 클릭하게 되면 인천광역시의 구/군 지역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꿈자람카드 가맹점 사용처 조회꿈자람카드 사용처


가맹점명 검색결과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에 대한 가맹점명과 전화번호 그리고 상세한 주소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배달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 여부 까지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지역에 대한 꿈자람카드 사용처를 조회 할 수 있어요.




음식점에 방문하기 전에 먼저 사이트를 통해 사용을 할 수 있는 가맹점 사용처를 확인 후 해당 매장으로 전화를 해서 사용이 가능한 것인지 확실하게 확인을 해서 방문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지역별 가맹점명 검색결과가맹점명 검색결과


꿈자람카드 구매가능 품목

가맹점은 관내 한식, 분식, 중식, 제과점 등 조리된 음식을 판매하는 일반음식점과 마트 및 편의점 중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등록된 꿈자람카드 사용 가능한 제공업소이며 이용가능한 급식 가맹점은 지속적으로 추가 됩니다.


구매가능한 품목으로는 크게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가맹음식점 메뉴

  •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빵

  • 햇반류, 즉석국, 즉석밥 등

  • 생수, 우유, 두유, 과일쥬스, 요구르트, 곡물음료 등

  • 김치, 축산 및 수산 통조림, 오뎅류 등 반찬류 (부식자료)

구매 불가능 품목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라면류, 안주류 등
  • 탄산음료, 이온음료, 빙과, 과자류, 차음료, 커피, 사탕, 녹차 등
  • 담배 및 주류 등 청소년 판매 금지품목 및 공산품 일체
  • 생활용품, 욕실용품, 주방용품, 패션, 뷰티, 소품류 일체
* 단, 식사 시 섭취할 목적으로 음료, 과일, 어묵, 컵라면 등을 도시락 등 식사류와 구매하는 경우 가능


꿈자람카드 구매가능 품목꿈자람카드 구매가능 품목


꿈자람카드 사용법 정리

사용법에 대해 다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사용을 할 수 있는 장소는 지정된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꿈자람카드 바로가기 사이트를 통해 사용처에 대한 가맹점을 지역별로 조회하여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충전 기간은 학기중에는 매월 1일 충전되며, 방학중에는 방학 일정에 따라 충전 되고 기간 내 미사용 금액은 소멸 됩니다. 잔액조회는 꿈자람카드 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1544-3674 로 전화할 수 있습니다.


꿈자람카드 사용법 정리꿈자람카드 사용법 정리


마치며

꿈자람카드는 자라나는 아이들의 급식을 지원해 주는 제도이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효율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잔액을 조회하거나 가맹점에 대한 사용처를 조회 할 수 있으며 상세한 사용방법과 구매 가능한 품목 및 구매가 불가능한 품목에 대해서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하기 좋은 글


해피콘 사용처 사용방법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