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공부/iReport(Jasper)

iReport(Jasper Report) PDF변환시 한글 출력하는 방법

by Klero 2015. 8. 7.

iReport(Jasper Report)를 PDF로 변환해보면 한글이 깨지는 경우가 있다.

한글이 깨지지 않은 상태로 PDF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이 필요하다.

iReport Designer 5.2.0 버전을 사용했다.



1.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iTextAsian.jar 파일 다운로드 하기


http://prdownloads.sourceforge.net/itextpdf/iTextAsian.jar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iTextAsian.jar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2. iReport Menu의 Tools - Options 를 들어간다.


iReport Designer를 실행하고 Menu에 있는 Tools - Option을 클릭한다.




3. Classpth 에서 다운받은 iTextAsian.jar 추가하기


Options에서 Classpath 탭을 선택한다. 선택 후 나오는 화면에서 Add JAR을 클릭한다.

그리고 방금 다운받은 iTextAsian.jar 파일을 추가한다.

OK를 눌러서 창을 다는다.



 


4.  Fonts에서 PDF fonts path 설정


다시 Tools - Option을 클릭하면 나오는 창에서 Fonts 탭을 선택한다.

Fonts탭 하단의 PDF fonts path를 보면 Classpath에서 설정한 iTextAsian.jar 파일이 보인다. 체크를 하고 OK버튼을 누른다.




5. PDF에서 한글을 출력하기 위한 마지막 설정


iReport에서 입력한 한글들을 선택하고 오른쪽 하단의 Properties 스크롤을 밑으로 내린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PDF font 설정을 위한 항목이 있다.


Pdf Font name - HYGo Thic-Medium 을 선택한다.

Pdf Embedded - 체크를 한다.

Pdf Encoding - UniKS-UCS2-H(Korean)을 선택한다.


iReport상의 폰트도 PDF 폰트와 같이 하고 싶으면 Text Properties 의 Font Name  - HY견고딕을 선택하면 된다.




6. PDF에서 한글이 잘 보이는지 확인


PDF에서 한글이 잘 보이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iReport 의 Preview Menu에서 PDF Preview를 클릭한다.

그리고 프리뷰를 선택하면 PDF창이 뜨면서 한글이 잘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공감 한 번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