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KB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 및 결제일 변경 방법

by Klero 2020. 9. 18.
저는 주 거래 은행으로 국민은행을 이용하고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매장에서 물건을 구매하거나 온라인 쇼핑을 할 때 KB국민카드의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쇼핑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로또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면 거의 현금을 사용할 일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신용카드를 통해 마음껏 긁고 다닐 때가 있었는데요. 카드 결제일에 맞춰 돈이 빠져나갈 때 언제부터 언제까지 사용한 금액이 빠져나간건지 궁금할 때가 있더라구요.

KB국민카드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바로가기



국민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거나 결제일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먼저 KB국민카드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별도의 로그인 없이 KB국민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해 보기 위해서는 상단의 고객센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대금결제방식에 대한 자세한 이용안내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로그인 없이 확인을 해보고 싶다면 지금 KB국민카드 사이트에 접속해서 바로 확인을 할 수가 있어요.

KB국민카드 바로가기KB국민카드 바로가기


대금결제방식 이용안내

위에서 고객센터 메뉴를 클릭했다면 카드 도난이나 분실에 대한 보상신청 및 상담을 받아보거나 장애인 상담 안내 내용 및 신용카드 상품과 체크카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안내 메뉴에서 개인카드 항목을 클릭하면 나오는 대금결제방식, 카드사고, 카드발급서식 음성지원안내 중에서 대금결제방식을 클릭합니다.

대금결제방식 이용안내대금결제방식 이용안내


결제일별 카드이용기간



대금결제방식에서 결제일을 클릭하면 매월 1~27일에 대한 결제일의 일시불과 할부에 대한 신용카드 이용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회사 월급날이 21일이어서 안전하게 카드 결제일을 25일로 설정했습니다. 신용카드에 대한 결제일을 고민할 때 직장인 분들이라면 대부분 마찬가지로 회사 월급날을 고려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제일별 카드이용기간결제일별 카드이용기간

결제일별 카드이용기간 9일 부터 23일결제일별 카드이용기간 9일 부터 23일

결제일별 카드이용기간 24일 부터 27일결제일별 카드이용기간 24일 부터 27일


국민카드 대금결제 방식

대금을 결제하는 방식에는 2가지 방식이 존재합니다. 자동이체 결제 방식과, 결제일 이전에 카드대금 납부하는 방식이 존재하는데요. 먼저 자동이체결제 방식을 살짝 확인해보겠습니다. KB국민 결제기관의 경우 바로출금결제가 가능하며 연체시 출금 주기는 매영업일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 결제기관 내용도 확인 가능합니다.

국민카드 대금결제 방식국민카드 대금결제 방식



결제일 이전에 카드대금을 납부하는 방법으로는 바로출금결제 방법과 가상계좌를 통한 결제 방법이 존재합니다. 바로출금결제는 신청 즉시 결제계좌에서 출금되는 방식으로  KB국민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제일에 바로출금결제를 하게 되면 이중출금이 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결제일 이전 카드대금 납부 바로출금결제결제일 이전 카드대금 납부 바로출금결제



가상계좌를 통한 결제 방법은 입금전용 가상계좌 등록 후 해당 가상계좌로 결제금액 입금 즉시 카드대금이 결제되는 방법입니다. KB국민은행 가상계좌를 등록해야 되기 때문에 콜센터로 전화해서 신청을 할 수 있어요.

결제일 이전 카드대금 납부 가상계좌 통한 결제결제일 이전 카드대금 납부 가상계좌 통한 결제


KB국민카드 결제일 변경



이번에는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로그인 해서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에 대한 결제일 확인과 결제일을 변경하는 방법을 같이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카드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My KB 메뉴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카드이용이나 대금결제 및 정봐관리 등의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정보관리의 결제정보를 클릭합니다.

KB국민카드 결제일 변경KB국민카드 결제일 변경


국민카드 로그인

나에 대한 신용카드 결제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본인확인을 위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방식에는 총 4가지 방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어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했습니다.

국민카드 로그인국민카드 로그인


결제정보 확인

결제계좌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가 나타납니다. 당연히 결제기관은 국민은행이고 구분에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볼 수 있고 연계된 계좌번호와 결제일 확인이 가능해요. 여기서 신용카드 결제일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결제정보 확인결제정보 확인


결제일 변경하기

저는 위 화면에서 제가 사용중인 신용카드를 체크 한 다음 결제일 변경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첫 번째 단계로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변경 후 결제일에 대한 날짜를 선택한 후 아래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제일 변경하기결제일 변경하기


결제일 변경 정보확인



두 번째 단계로 내가 변경한 결제일 정보를 확인합니다. 변경 후 결제일과 변경됨에 따른 최초 결제일 및 변경 후 신용공여기간 그리고 변경 후 이용대금명세서 작성 기준일을 확인 후 변경을 클릭하면 완료 됩니다. 신용카드 결제일 변경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을 사용해서 여러분도 쉽게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결제일 변경 정보확인결제일 변경 정보확인



위 내용을 통해서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KB국민카드에 대한 결제일 변경 내용과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로그인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자세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결제일 변경이 필요하다면 여러분도 위 방법을 통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한 다음 1일 부터 27일 중에서 원하는 결제일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