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CCleaner 다운로드 설치 및 씨클리너 PC 청소 사용법

by Klero 2020. 8. 29.
씨클리너(CCleaner) 프로그램은 피리폼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PC에서 불필요한 파일이나 잘못된 레지스트리 항목을 제거해주는 컴퓨터를 청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에 설치한 특정 프로그램을 삭제했을 때 남아있는 찌꺼기 파일들을 제거해주거나 웹 브라우저의 불필요한 임시 파일들을 청소할 수 있습니다.

CCleaner 다운로드 설치 및 씨클리너 PC 청소 사용법CCleaner 다운로드 설치 및 씨클리너 PC 청소 사용법


CCleaner 다운로드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인터넷 웹 브라우저의 속도가 느리다면 씨클리너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불필요한 항목들을 청소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컴퓨터를 포맷하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했다면 불필요한 임시파일이나 쓰레기 파일들이 PC에 남아있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청소하고 정리하면 컴퓨터의 속도도 빨라질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디스크의 용량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씨클리너(CCleaner)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보세요.

CCleaner 다운로드CCleaner 다운로드


CCleaner 라이선스

처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영어로 되어 있어서 당황하실 수도 있는데요.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서 CCleaner Free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Free 라고 되어 있는 무료버전과 Professional 라고 되어 있는 유료버전이 존재하는데요. 당연히 유료버전이 더 많은 기능을 갖추고 있지만 불필요한 파일을 정리하는 용도로는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충분히 사용할만 합니다.

CCleaner 라이선스CCleaner 라이선스


CCleaner 설치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은 씨클리너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최신버전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할 때 꼭 상단의 English로 되어 있는 것을 Korean 으로 변경해야 한글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무료 버전을 사용해보다가 기능이 괜찮다고 생각한다면 유료버전을 구매하여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별로면 무료버전만 사용하시면 되는거구요. 여러분들도 씨클리너 무료버전을 다운받아 설치 해보세요.

CCleaner 설치CCleaner 설치


CCleaner 선택적 혜택

설치를 하다보면 선택적 혜택으로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하는데 동의 하는지 동의 안하는지 물어보는 화면니 나타날 수 있는데요. 저처럼 AVG Antivirus Free 설치가 나타날 수도 있고 다른 프로그램 추가 설치가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굳이 다른 프로그램은 설치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 되면 동의 안 함을 클릭하면 됩니다.

CCleaner 선택적 혜택CCleaner 선택적 혜택


CCleaner 설치 완료

제가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이 시점에 최신버전은 v5.70 버전이며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처럼 컴퓨터에 성공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CCleaner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CCleaner 설치 완료CCleaner 설치 완료


CCleaner 사용법



처음 설치 후 실행을 했다면 상태 확인을 통해 사용하고 있는 내 컴퓨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PC 상태를 확인한 다음 해결해야 되는 문제를 CCleaner 프로그램에게 부탁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쓰레기 파일들을 삭제하면서 컴퓨터 속도도 증가시키고 디스크 용량도 확보할 수 있는 CCleaner를 사용해보세요.

CCleaner 사용법CCleaner 사용법


PC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해결하기

제 컴퓨터는 상태가 좋지 않다고 합니다. 해결해야 되는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제거할 트래커 파일과 제거할 정크 파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결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PC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PC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해결하기PC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해결하기


불필요한 파일 제거 완료

오랫동안 컴퓨터를 사용해왔다면 불필요한 파일들이 쌓여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당연히 컴퓨터 속도도 느려질 수 있으며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많이 차지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 CCleaner를 사용하여 불필요한 임시 파일들을 제거하여 아래처럼 정크 파일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CCleaner는 Free 버전이기 때문에 사용 중지할 시작 앱과 업데이트할 앱은 적용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파일 제거 완료불필요한 파일 제거 완료


씨클리너 맞춤형 정리

필요하다면 윈도우즈 시스템과 인터넷 웹 브라우저에 대한 캐시, 인터넷 기록, 쿠기, 다운로드 기록등을 삭제하는 맞춤형 정리 및 어플리케이션의 불필요한 내용을 정리할 수 있는 맞춤형 정리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클리너를 실행하여 정리하기 보다는 분석을 해서 얼마만큼의 불필요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씨클리너 맞춤형 정리씨클리너 맞춤형 정리


레지스트리 정리

불필요한 레지스트리를 청소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레지스트리의 경우 잘못 건드리면 잘 사용하던 프로그램이 실행이 안되거나 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들이 담겨져 있기 때문에 조심히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지스트리에 대해 아는 것이 없으시다면 그냥 넘어가도 될 것 같습니다. 굳이 조금이라도 문제를 만들 필요는 없으니깐요.

레지스트리 정리레지스트리 정리


CCleaner 도구

도구 메뉴를 클릭하면 현재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쉽게 제거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굳이 제어판에 들어가서 프로그램 삭제를 하지 않고 씨클리너 프로그램을 통해 쉽고 빠르게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무료버전임에도 이렇게 컴퓨터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여러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소프트웨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사용을 해보시고 만약 마음에 들면 Professional 버전을 고민해도 될 것 같습니다.



CCleaner 도구CCleaner 도구


CCleaner 예약 옵션

저는 예약 기능을 이용해서 종종 불필요한 정크 파일을 삭제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아쉽게도 예약을 통한 씨클리너 사용 기능은 무료버전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유료인 프로버전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더라구요. 저는 구매를 하진 않겠지만 충분히 무료버전인 Free 버전으로도 PC 정리를 위해 사용할만 하다고 생각했습니다.

CCleaner 예약 옵션CCleaner 예약 옵션



PC를 예전 부터 오래동안 사용해서 속도가 느려져서 좀 빠르게 하고 싶거나 하드디스크의 불필요한 파일들을 제거해서 조금이나마 용량을 확보하고 싶으시다면 CCleaner 프로그램 사용을 고민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