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km 라는 어플을 아시나요? 소개팅 어플이라든지, 랜덤 채팅 어플 이런 종류의 어플은 아니구요. 내가 있는 곳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는 사람들과 채팅을 할 수 있는 어플이었는데요.
1km 앱을 통한 친구 사귀기 및 만남
요즘에는 많은 기능들이 업데이트 되어서 오픈톡처럼 모임을 만들 수도 있고 현재 하고 싶은 말을 올려서 사람들과 대화도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제가 기억하기로 예전에 1km 어플이 출시되었을 때는 내가 있는 위치 반경 1km 안의 사람들을 표시해줘 근처 사람들과 채팅을 즐기며, 가능하면 오프라인 만남까지 이어질 수 있었던 앱으로 알고 있습니다.
출시된지 꽤 오래된 어플로 알고 있는데 오랜만에 접속해보니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1km 어플을 통해 채팅도 주고 받고 1km의 모임 기능을 통해 오프라인 만남도 즐기고 있더군요. 젊음이 부럽네요. 아래 내용을 통해 1km 어플을 다운 및 설치하여 즐겨보세용
어플을 처음 실행하면 많은 탭중에서 Photo 탭이 눌러진 상태가 되고 Near가 선택되었을 겁니다. 즉, 내 근처 사람들의 1km 프로필 사진을 보여주는 화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Near 말고도 New, Hot, Today등 여러 항목들이 존재합니다. Hot은 말그대로 인기가 많은 사람의 1km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Say 항목을 눌러보겠습니다. 여기서도 똑같이 근처 사람, 신규 사람, 인기가 많은 사람 등을 선택해서 볼 수 있네요. Say는 말 그대로 현재 하고 싶은 말은 자유롭게 남겨 놓을 수 있는 곳입니다.
1km앱의 클럽(Club)
Say 옆에는 Club 항목이 존재하네요. 이 Club이라는 것은 어떤 모임을 만들고 이 모임에 여러명이 가입해 속할 수 있는 게임으로 따지면 클랜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Club에는 당연히 여러개의 Club(모임)이 있을 것이고 1km 유저는 원하는 Club(모임)에 가입해서 Club 구성 멤버끼리 채팅도 하고 오프라인 만남도 할 수 있습니다.
* 모자이크 하니까 뭔가 이상한데 ㅋㅋ 단순히 초상권 보호를 위해 모자이크를 한 것입니다~ 사실 이러한 어플에는 많은 어플들이 있지만 뭐만 할려하면 돈내라 하는 유료가 참 많습니다.
1km 앱은 광고도 나오고 부분유료도 있지만 무차별적으로 돈내는 방식은 아니니까 한 번 다운 및 설치해서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또한 클럽의 리더가 되어 운영을 할 수도 있는데요. 클럽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아무나 막 될수 있는 것은 아니구요 자격 조건이 필요합니다. 프로필 사진이 4장 이상이 되어야 하며 나를 페버로 추가한 사람이 10명 이상이어야 하고
세이 작성 3개 이상인 사람이 클럽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Chat 항목에서는 1km 유저들과 채팅을 주고 받은 내용들이 기록되는 항목입니다. 아쉽게도 저는 아직 1km에서 사람들과 채팅을 주고 받은 적이 없어서 채팅 리스트가 비어있다고 나타나네요.
1km 어플은 소개팅 어플은 아니지만 뭔가 근처에 사는 사람들과 채팅도 주고 받고 만남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보면 소개팅을 할 수도 있는 앱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