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파이어폭스를 통한 인터넷의 모든 동영상 쉽게 다운로드 하는 방법

by Klero 2019. 11. 9.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에서 부가 기능에 Video DownloadHelper 프로그램을 통해 텀블러의 동영상이나 유튜브, 네이버TV, 아프리카TV, Vimeo 등등 인터넷의 모든 동영상을 전부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Video DownloadHelper 사용방법

 

여러분은 오직 PC에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및 설치한 다음 파이어폭스의 부가 기능인 Video DownloadHelper를 컴퓨터에 설치해두기만 하면 정말로 V앱이나 아프리카티비나 네이버티비 및 유튜브 및 텀블러 등의 사이트에 올라온 동영상들 뿐만 아니라 GIF 확장자 파일인 움직이는 사진 파일, 일명 움짤 파일도 매우 쉽고 빠르게 PC에 다운로드 받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먼저 파이어폭스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네이버나 다음 또는 구글에 파이어폭스를 검색하여 설치해줍니다. 파이어폭스 다운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mozilla.org/ko/firefox/new/

 

정상적으로 설치를 완료하였다면 이제 컴퓨터에서 파이어폭스 웹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실행 후 키보드의 Alt키를 누르면 상단에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도구를 클릭하면 나오는 하위 메뉴들 화면에서 부가 기능을 클릭합니다.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Firefox 개인화 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파이어폭스에는 여러 개발자들이 만든 부가기능이 존재합니다. 이 부가기능을 통해 파이어폭스를 커스터마이징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앱스토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검색할 수 있는 창이 하나 있는데요. 여기에 video 라고 검색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이제 내가 검색한 video와 비슷한 파이어폭스의 부가기능 앱들을 보여주는데요. 여기서 우리가 사용할 부가 기능 앱은 Video DwonloadHelper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전 세계 정말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평점도 매우 높은 프로그램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이어폭스에서 추천하는 표시인 Recommended 표시를 볼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에 Video DwonloadHelper 추가

 

Video DownloadHelper 부가 기능을 파이어폭스 웹 브라우저에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래 사진에서는 안보이지만 해당 확장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전 세계 사람들의 리뷰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 부가 기능을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추가하기 위해 하단에 보이는 + Firefox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Video DownloadHelper 부가 기능을 파이어폭스에 추가 할 것인지 확인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파이어폭스에서 재생되는 모든 동영상 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권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이어폭스를 통한 동영상 다운로드

 

이제 파이어폭스로 텀블러 사이트의 동영상이나, 아프리카TV 사이트의 동영상, 네이버TV 사이트의 동영상, Vimeo 사이트의 동영상, 브이앱 사이트의 동영상, 유튜브 사이트의 동영상 등을 재생 후 Video DownloadHelper를 통해 원하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파이어폭스를 통해 다운로드 받고 싶은 동영상이 있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그리고 파이어폭스 웹 브라우저의 상단 오른쪽에 보이는 Video DownloadHelper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제 아래 사진처럼 현재 재생중인 동영상 목록이 나오구요. 이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아래처럼 화살표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이것을 클릭합니다.

 

 

 

 

이 동영상에 대해 재생하거나 URL을 복사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메뉴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또한 동영상을 다른 포맷으로 변환 하여 다운로드도 받을 수도 있고 해당 동영상에 대한 상세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쨋든 우리의 목표인 영상 저장을 위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Companion App이 추가로 설치되야 된다는 창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웹 브라우저를 통해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구요. 보안적인 영향 때문에 아래처럼 추가적으로 Companion App을 설치한 후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이것을 설치하면 다운로드 받을 때 끊기지 않으면서 안정적으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차라리 설치하는게 훨씬 좋습니다. 어렵지 않으며 매우 쉽고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대로 믿고 따라오시면 됩니다. Install Companion App을 클릭합니다.

 

 

Video DwonloadHelper Companion App 1.3.0 화면이 나타납니다. 시간이 좀 흘러 이글을 보고 계신 분이라면 버전을 나타내는 숫자가 더 높을 수도 있겠네요. 현재 Windows용 으로만 제공됩니다. 아래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VdhCoAppSetup-1.3.0.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것인지 확인하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파일 저장을 통해 하당 파일을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가 되면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는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제가 따로 설명드릴 내용이 없습니다. Next -> Next를 반복하다가 Install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매우 쉽고 빠르게 파이어폭스를 통한 동영상 다운에 필요한 이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운리 완료되었으면 아까처럼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고 싶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동영상을 재생한 다음 파이어폭스 상단 오른쪽에 있는 Video DwonloadHelper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동영상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고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여러가지 메뉴들 중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아래와 같은 Non-existing folder 라고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단순히 해당 경로에 dwhelper 폴더를 만들것인지 물어보는 창입니다. Yes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은 C:\Users\DK\dwhelper 폴더에 존재합니다. 참고로 경로에서 DK는 제 컴퓨터 이름이구요. 여러분들의 다운로드 경로는 C:\Users\"여러분 컴퓨터 이름"\dwhelper 폴더가 될 것입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상태 확인

 

이제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Video DwonloadHelper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래 실행 중이라고 보이는데요. 이것을 클릭합니다.

 

 

현재다운로드가 22%까지 되었으며 100% 완료까지는 5분13초가 남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튜브의 동영상을 내려받는데는 약간 오래 걸리는 느낌이 있더라구요. 아프리카TV 동영상이나 네이버TV 동영상은 다운로드 속도가 좀 빨랐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제 정말로 동영상이 내 PC에 다운로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볼 차례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동영상 다운로드 경로에 들어갑니다. C:\Users\"여러분 컴퓨터 이름"\dwhelper 경로에 가보시면 됩니다. 이제 여러분들이 다운로드 한 동영상들이 저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인터넷에 존재하는 동영상들을 파이어폭스 웹 브라우저로 재생할 수만 있으면 얼마든지 내 컴퓨터에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저장한 다음 개인 소장용이나 감상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