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by Klero 2020. 2. 5.
벌서 19번째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나왔으며 계속해서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코로나 맵 이라고 해서 확진자들의 동선을 알려주는 맵 까지 나올정도로 심각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이나 버스만 타도 마스크를 쓰지 않은 사람들을 보기 힘들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잘 착용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마스크를 구매하여 공공장소에서는 항상 마스크를 잘 착용하고 있으며 출퇴근을 하던 외출을 하던 밖에 나갔다가 실내로 들어오게 되면 항상 깨끗한 물에 비누나 거품으로 손을 씻는 습관을 들이고 있습니다. 이런 행동 하나하나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란

우한 폐렴이라고 불리는 코로나 바이러스는 사스나 메르스를 일으킨 바이러스의 변종입니다. 2019년 12월 중국의 우한 이라는 곳에서 처음으로 발병되었는데요. 코로나바이러스는 박쥐에서 생겨난 바이러스 입니다. 사람과 사람사이에 쉽게 전염될 수 있는 바이러스로 전 세계를 공포에 떨게 만들고 있는 어마무시한 바이러스입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리게 되면 37.5도 이상의 열이 나게 되여 온몸이 떨리는 오한과 두통 그리고 근육통을 경험하게 됩니다. 또한 몸이 약해지는 전신쇠약도 오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마른 기침을 계속 할 수 있습니다. 우한 폐혐에 걸린 환자 80%가 마른기침을 동반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호흡곤란도 같이 겪을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코로나 바이러스의 잠복기간은 평균 7일이며 12일 까지도 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우한을 방문하여 각 나라로 퍼진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는 아무 증상이 없으니까 나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린 것이 아니겠지라고 생각하며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잠복기간이 끝나면서 발열이나 오한, 호흡곤란 증세를 겪게 됩니다.


혼자만 걸리면 다행인데 문제는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코로나 바이러스는 전염시키는 것이 제일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코로나바이러스는 폐렴을 유발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 바이러스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수칙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개발하고 있지만 언제 이 백신을 맞을 수 있을지는 불투명하며 1년 이라는 오랜 기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예방행동 수칙을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방방법은 어렵지 않으며 누구나 다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마스크는 무조건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비싼 마스크가 아니더라도 상관 없다고 합니다. 또한 외출 후에는 무조건 깨끗한 물로 손을 씻어주세요.



그리고 최대한 사람이 많은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황의 여의치 않다면 마스크는 꼭 착용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또한 최대한 중국에는 방문하지 않으며 어쩔 수 없이 방문을 하게 되더라도 절대 야생동물과 접촉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연히 감염될 수 있는 지역은 피해야 되구요.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수칙



대중교통으로 출퇴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느끼겠지만 두꺼운 옷에, 여러 사람들 사이에 껴서 마스크 까지 착용할려니 정말 죽을 맛입니다. 하지만 이겨내야죠. 언젠가 백신이 출시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힘냅시다 우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