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서 PC에서 발급 및 출력 방법

by Klero 2020. 10. 19.
반응형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스마트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는 중년층 분들은 카카오뱅크를 잘 사용하지 않지만 젊은층 이라면 카카오뱅크 계좌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으며 급여 계좌로 사용하거나 이체를 위한 용도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급여용 계좌로 사용을 한다면 취직이나 이직 등의 이유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발급받아야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럴 때 핸드폰과 컴퓨터를 사용해서 계좌개설확인서를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통장사본을 발급 받거나 PC 환경과 연계해서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카카오뱅크 앱 설치

통장 사본은 모바일을 통해 발급 받을 수도 있고, PC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대신 핸드폰에 카카오뱅크 어플이 꼭 설치되어 있어야 됩니다. 만약 카카오뱅크 앱이 없다면 설치를 합니다.



안드로이드OS를 사용하는 핸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구글의 플레이스토어에 카카오뱅크라고 검색해서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앱스토어에 검색해서 해당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 설치카카오뱅크 앱 설치


카카오뱅크 앱 실행

앱을 설치하고 실행했다면 여러분이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뱅크의 통장 목록을 볼 수 있으며 계좌번호와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입출금식 통장이 하나 있는데 무려 49,923원의 잔액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 실행카카오뱅크 앱 실행


카카오뱅크 계좌관리

모바일 폰을 통해 통장사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처음 앱을 실행한 화면에서 내 통장을 누른 다음 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계좌관리 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신청 부분의 통장 사본 보기를 누르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관리카카오뱅크 계좌관리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저장



내가 보유하고 있는 통장 종류와 계좌번호 그리고 개설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하단의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내가 사용중인 핸드폰에 카카오뱅크 통상사본 파일이 저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출용도로 PC에서 계좌개설확인서를 출력하길 원한다면 카카오뱅크 어플과 컴퓨터의 인터넷 사이트를 같이 이용해서 컴퓨터 환경에 발급 받아 프린터기를 통해 출력하여 필요한 곳에 제출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PC 환경에서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 및 출력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저장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저장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카카오뱅크 앱 처음 실행 화면에서 하단 우측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 다음 고객센터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고객지원 항목에서 볼 수 있는 항목들 중에서 증명서 발급 이라고 되어 있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계좌개설확인서 증명서 발급

필요한 증명서를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증명서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예금을 선택합니다. 예금에서는 예금잔액증명서, 거래내역서, 금융소득원천징수명세서 등이 존재하는데요. 여기서 계좌개설확인서를 선택합니다. 발급신청 시 유의사항과 안내 사항 및 발급수수료 없음을 확인했다면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계좌개설확인서 증명서 발급계좌개설확인서 증명서 발급


증명서 신청 완료

원하는 발급 방법을 선택합니다. PC출력 또는 우편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발급매수도 선택 가능합니다. 그 다음 증명서를 발급할 계좌를 선택하구요. 선택한 증명서를 확인 후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 신청 완료증명서 신청 완료


카카오뱅크 바로가기

핸드폰의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 계좌개설확인서 증명서 신청을 완료했다면 이제 카카오뱅크 PC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신청한 증명서를 발급 받아 PC와 연결된 프린터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저는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카카오뱅크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구요. 상단 메뉴에서 고객센터 메뉴를 통해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 항목을 선택했습니다. 여기서 하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뱅크 바로가기카카오뱅크 바로가기


QR 또는 인증번호 로그인

QR코드 또는 인증번호 입력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서 PC 로그인을 진행해야 됩니다. 저는 인증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 해보겠습니다. 제한 시간이 있으며 필요시 시간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PC 에서 인증번호를 통한 로그인을 위해서 다시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합니다.

QR 또는 인증번호 로그인QR 또는 인증번호 로그인


앱설정 및 PC 연결

앱을 실행했다면 아래처럼 앱설정 버튼을 누르고 PC 연결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앱설정 및 PC 연결앱설정 및 PC 연결


PC 로그인 진행

연결하려는 PC의 QR코드를 촬영 또는 인증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인증번호 로그인을 하겠습니다. 물론 QR코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이제 PC에서 발급된 인증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PC 로그인 진행PC 로그인 진행


계좌개설확인서 PC 출력하기

핸드폰에서 인증을 완료했다면 PC에서 접속했던 카카오뱅크 사이트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PC 로그인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출력을 위한 관련 프로그램 설치 창이 나타나면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제 내가 신청한 계좌개설확인서 증명서가 보이구요. 상태 부분에 출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컴퓨터와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기를 통해서 증명서를 출력해서 여러분들이 필요한 곳에 제출하는 등의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우편으로 신청했다면 영업일 기준 약 일주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계좌개설확인서 PC 출력하기계좌개설확인서 PC 출력하기


마치며

위 내용을 통해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 여러분들이 보유하고 있는 통장사본을 모바일에서 발급받거나 PC와 연동하여 카카오뱅크 사이트를 통해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 및 출력 할 수 있는 자세한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런식으로 카뱅의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 및 출력해서 필요한 금융 관련 업무에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