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상

치질 수술 후 약수동 송도병원 외래진료 및 바스포 연고 처방

by Klero 2019. 10. 27.
반응형
저는 서울 약수동에 있는 송도병원에서 치질(치열) 수술을 받았는데요. 수술 후 2주만에 다시 송도병원을 방문하여 외래진료를 받고 실비보험에 청구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들을 띄었습니다. 


약수동 송도병원 외래진료 후기

외래 진료를 받으러 가기 전 까지 제 항문 상태는 뭐 나쁘지 않았습니다. 물론 아직도 거즈에 피과 짓물이 묻어 나오며 변을 보고 난 후 휴지로 살짝 닦아보면 피가 조금 묻긴 했었습니다. 하지만 변을 볼 때나 변을 본 후 통증이 있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일단은 통증이 없다는 것에 저는 살만하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관리를 꾸준히 해주기는 했습니다. 현재는 좌욕을 아침에 1번 저녁에 1번씩만 해주고 있지만 수술 직후에는 하루에 좌욕만 5~6번 정도 꾸준히 했었습니다. 저녁에 마그밀 2알은 아직도 복용을 하고 있구요. 웰화이버 포르테 식이섬유도 저녁에 1포 꾸준히 복용하고 있습니다. 아침에는 락토핏 유산균을 섭취하며 회사에서 점심을 먹고 유산균 음료를 꼭 마셨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딱히 가려서 먹는 음식은 없습니다. 물론 술은 입에도 안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턴트 식품인 햄버거나 피자를 먹구 있구요. 외에 과자나 밀가루 및 튀김 음식을 먹었는데도 변을 보는게 어렵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서울 약수동 송도병원 치열 외래진료 후기



약수역 송도병원에는 토요일날 방문했구요. 토요일의 경우 진료 예약이 안되고 접수하는 선착순으로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오전 11시쯤 갔고 20분정도 기다렸습니다. 방문을 열고 제 수술을 집도하셨던 의사선생님을 봤는데 여전히 피곤해 보이시더군요. 어쨋든 다시 새우자세로 누웠고 의사선생님은 쓱 보시더니 상처가 잘 아물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바스코 연고 항생제 연고 처방


바스포 연고 효능

그리고는 바스포 연고를 처방해주셨습니다. 바스포 연고는 항생제 연고로 1일 2~3회 좌욕 후 바르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이 연고가 치질 수술 후 사용하는 치질 전용 연고인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경미한 베인 상처, 긁힌 상처, 화상의 감염 방지 및 2차감염 예방에 바를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연고라고 합니다.



바스포연고 효능 및 부작용


바스포 연고 부작용

바스포 연고는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장지적으로 계속 사용하면 신장장애나 난청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작용이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약사나 의사와 상담해야 됩니다.



치질 수술 후 약수동 송도병원 외래진료 및 바스포 연고 처방



저는 이 연고를 면봉에 발라서 사용했습니다. 약사분에게 물어보니 손가락에 연고를 발라서 항문에 연고를 주입해도 되구요. 면봉에 연고를 발라서 사용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편하신대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치질증상이란



그리고 3주 후 다시 외래 진료를 받기로 했습니다. 아 참, 실비 보험에 필요한 서류는 원무과 1층에서 필요한 서류 말하면 아주 친절하게 서류들을 다 띄어줍니다. 참고로 진료 영수증의 경우 진료 후 또는 수술 후 퇴원할 때 받았던 영수증이 있어야 되기 때문에 절대 버리시면 안됩니다. 여튼 치열 또는 치액 또는 치루와 같은 치질 증상으로 고생하고 계시는 분들 정말 파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