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체지방 계산기로 BMI 계산하기

by Klero 2019. 12. 28.

체지방 계산기

여름이던 겨울이던 상관없이 운동은 항상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운동을 안해서 고도비만이 되면 안걸릴 병도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조금씩이라도 운동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한데요. 체지방은 몸속에 있는 지방의 양으로 이렇게 저장된 지방이 과잉되어 축적되면 비만이며 비만이되면 고혈압 등등 여러가지 안좋은 질병에 걸릴 확률이 커진다고 합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체지방 계산기를 통해 BMI 지수를 계산해 보면서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BMI(Body Mass Index)는 체질량지수라고 하며 체중과 신장을 통해 지방 양을 추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그럼 아래 내용을 통해 체지방 계산으로 통해 BMI 지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들나몸 체지방 계산기

BMI 계산하기

BMI = 몸무게(KG) / (신장(m) X 신장(m)) 계산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18.5 이하면 저체중 / 18.5 ~ 23 이면 정상 / 23 ~ 25 이면 과체중 / 25~30 이면 비만 / 30 ~ 35 이면 고도비만 / 30 이상이면 초고도 비만으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직접 BMI 지수를 계산할 수 있지만 들나몸 체지방 계산기 사이트를 통해 BMI 지수 뿐만아니라 체지방률, 복부지방률, 비만도, 기초대사량 수치를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성별, 나이, 신장, 체중, 허리사이즈, 엉덩이사이즈, 평소 활동량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체지방 계산기 사이트 링크입니다.  http://www.dlnamom.com/

 

체지방 계산기로 BMI 계산하기

 

먼저 BMI 지수를 보여줍니다. 저는 아무 정보를 넣고 계산을 해보았는데요. BMI 지수가 24.11로 과체중으로 나왔습니다. 다이어트를 지금 당장 시작하라고 하네요. 과체중이기 때문에 체내에 지방이 표준을 초과하여 쌓여있어서 체력적으로 부담되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BMI 계산하기

 

체지방률 계산하기

 

참고로 같은 BMI 지수이더라도 남자보다 여자가 체지방 비율이 더 높을 수 있으며 젊은 사람 보다는 나이 많은 사람이 체지방 비율이 더 높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면 정상적인 체지방률은 남자의 경우 10~20% 이고 여성의 경우 18~28% 이지만 현대인의 고열량 위주 식생활과 생활패턴으로 현대적인 의미에서 보면 정상 범위의 남자는 16~22% 이고 여성은 20~26% 라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
체지방률 계산

 

복부지방률 계산하기

복부지방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부지방률은 허리사이즈 / 엉덩이사이즈로 계산하는데요.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수치는 남성의 복부지방률을 뜻합니다. 여성은 아래 수치에서 0.05를 빼고 계산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남성의 고도비만 수치는 0.9 이상이며, 여자의 고도비만 수치는 0.85 이상 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들나몸 체지방 계산기 사이트를 통해 BMI 계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수에 대해 측정해 볼 수 있습니다.
 
체지방 계산기로 BMI 계산하기
 
내용이 길어져서 뺐는데 위 내용 외에도 비만도와, 기초대사량 수치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비만도 계산은 먼저 표준 체중을 구해야 되는데요. 남자의 표준체중은 = (신장 - 100) * 0.9 / 여자의 표준체중은 = (신장-105) * 0.9 공식으로 구하면 되구요. 비만도는 = (실제체중 - 표준체중) * 100 공식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