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인스타 리그램하는법

by Klero 2020. 5. 31.

인스타 리그램하는법

인스타그램에서 리그램 하는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아마 모르시니까 이 글을 보고 계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인스타그램 리그램은 내가 인스타에서 글을 올릴 때 다른 분이 올린 글과 사진을 출처와 함께 같이 포함하여 올리는 것을 말합니다. 트위터의 리트윗 또는 블로그에서의 스크랩과 같은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리그램 방법을 통해 지인에게 내용을 쉽게 공유하거나 기업에서 진행하는 SNS 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 리그램하는법 꿀팁



먼저, 인스타 리그램을 하기 위한 어플을 핸드폰에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의 경우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리그램이라고 검색하여 나오는 Repost for Instagram 어플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인스타 리그램하는법 꿀팁



이제 인스타그램 어플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내가 리그램 하고자 하는 인스타 피드에 가서 아래 사진에 표시해 놓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우측 상단을 보시면 됩니다. 말로 표현하려고 하니 되게 어렵네요. ㅎㅎ




해당 게시물에 대한 메뉴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링크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스타 리그램하는법 꿀팁



이제 맨 처음 설치했던 리그램 어플에 알림이 뜨는데요. 알림을 클릭하면 바로 리그램 어플이 실행되고 내가 방금 링크를 복사했던 인스타 게시물이 나타날 것입니다. 




이제 이 글을 올린 원작자의 출처를 표기하는 화면인데요. Light로 표시할지 Dark로 표시할지 둘 중 선택한 다음에 출처를 어느 위치에 표시할지를 선택 후 Repost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캡션 문구가 핸드폰 클립보드에 복사되었다는 뜻이며, 추후 게시물을 올릴 때 붙여넣기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Open Instagram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 인스타그램에서 볼 수 있는 사진을 자를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원할 경우 사진 자르기를 할 수 있구요. 그냥 게시물을 올리기 위해서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사진에 필터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내가 원하는 예쁜 필터를 선택하시거나 필요 없으면 Normal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넘어가시면 됩니다.




이제 게시물에 대한 내용을 작성할 수 있는데요. 아까 캡션에서 클립보드에 복사된 내용을 붙여넣기 할 수도 있구요. 단순하게 내가 작성하고 싶은 내용에 대해 게시물 글을 작성 후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는 인스타그램을 확인해보면 내가 리그램한 사진이 보이고 사진에는 원작자의 출처가 나타납니다. 게시물 글에는 귀여운 고양이만 나타나는데 바로 위 사진에서 글 작성할 때 클립보드에 복사한 캡션을 붙여넣기 하면 Repost 되었다는 캡션 문구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 간단하죠?





이렇게 해서 인스타 리그램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 번만 잘 따라해보시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리그램을 통해 지인과 내용을 공유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하는 비로그인 스토리 몰래보는 방법


인스타 동영상 조회자 확인하는 방법 및 꿀팁


인스타 줄바꾸기 방법 및 인스타그램 공백 넣기


인스타 영어 글씨체 폰트 사이트


인스타그램 PC버전 에서 실행하는 매우 간단한 방법 추천


인스타 동영상 저장 꿀팁, PC 및 모바일에서 저장하는 쉬운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