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윈도우10 재시작시 기존 작업 프로그램 켜지는 것 해제 방법

by Klero 2018. 9. 25.

윈도우, 재부팅시 프로그램 켜지는것 막는방법

많은 분들이 OS로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윈도우7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하지만 윈도우7을 더 이상 최신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아 윈도우10으로 갈아탄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저는 윈도우10을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윈도우 키를 눌렀을 때 시작 화면이 바뀌어서 조금 불편하기도 했지만, 계속 사용하다보니 윈도우10이 더 편하더군요, 보안 업데이트도 잘 되구요 ㅎㅎ

 

 

 

 

어느 순간 윈도우10을 사용하다가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재시작 또는 껐다가 다시 켜면 마지막으로 잡억했던 프로그램들이 자동으로 시작되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처음에는, OS를 잘못 설치했거나 바이러스에 감염 되었는지 알았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이 기능은 윈도우10 RS3 버전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이라고 합니다.
아마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이 기능에 대해 버그라고 생각했던 분들도 계실겁니다. 이것은 윈도우에 새로 추가된 기능이기 때문에 이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도 있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키보드의 윈도우키를 눌러서 아래처럼 시작 프로그램 화면을 나타나게 합니다. 그러면 설정이라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Windows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윈도우에 대해 정말 많은 설정들을 수정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저는 윈도우가 켜지면 기존에 마지막으로 작업했던 프로그램들이 다시 나타나는 기능을 해제할 것이기 때문에 아래 설정들 중에서 계정을 설정할 수 있는 계정 설정을 클릭합니다.

 


계정에 대해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로그인 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우측의 로그인 옵션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봅니다.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시작한 후 내 로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내 장치 설정을 완료하고 내 앱을 다시 엽니다. 라는 항목이 보이고 이것은 기본적으로 켬 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겁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서 끔 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재시작시 기존 작업 프로그램 켜지는 것 해제 방법

 

 

이 기능을 끄게 되면 앞으로 컴퓨터를 재시작해도 기존 마지막으로 작업중이던 프로그램들이 다시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이 글이 고통을 겪고 계시는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