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작업표시줄 자동 숨김 또는 해제하는 방법
윈도우에서 불필요시 작업표시줄을 자동으로 숨길 수도 있고
숨긴 작업표시줄이 다시 나타나도록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컴퓨터나 노트북의 화면을 조금이라도 더 넓게
보기 위해 작업표시줄을 자동 숨김으로 설정하여 사용하기도
했었는데요. 이럴경우 다른 사람이 사용하게 되면 작업표시줄이
나타났다 사라졌다 해서 불편해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럴 때는 간단하게 작업표시줄 자동 숨김을 해제하면 됩니다.
먼저 윈도우의 작업표시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댑니다.
아 저는 윈도우10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작업표시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여기서 작업 표시줄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작업 표시줄에 대해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컴퓨터 화면에서 작업 표시줄이 자동으로 숨겨지도록 설정
하려면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에
체크를 하여 켬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켬으로 변경되면 앞으로 컴퓨터에서 작업표시줄이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물론 마우스를 작업표시줄쪽에 가져다
대면 다시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작업표시줄 잠금이 있는데요. 작업표시줄 잠금이
끔으로 되어 있으면 작업표시줄 높이를 더 커지게 할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 위쪽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커서가
화살표 방향으로 나타나는데 이 때 위로 드래그하면 작업표시줄
높이가 커지게 됩니다. 이게 싫으면 작업 표시줄 잠금을
켬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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