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음악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

by Klero 2020. 9. 2.

사운드클라우드 사이트 소개

사운드클라우드(Sound Cloud)는 무엇일까요? 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프로 뮤지션들이 음악을 홍보하기 위해 미리듣기 음원을 프리뷰로 올리기도 하구요. 무명의 아마추어 뮤지션들이 직접 작곡한 노래를 업로드하여 사용자들은 무료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매우 훌륭한 사이트입니다. 또한 누군가가 녹음한 노래를 사운드클라우드에 업로드하여 사용자들끼리 노래를 듣고 평가할 수도 있습니다.



사운드 클라우드 홈페이지는 프로 뮤지션 뿐만 아니라 아마추어 뮤지션들의 노래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전 세계의 정말 많은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누군가 만들어서 업로드 해놓은 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인디 음악을 듣기 위해 접속하기도 합니다. 이 사이트에는 음악 뿐만 아니라 자연의 소리들과 특수효과 음악 사운드도 업로드 되어있으니 지금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사운드클라우드 사이트 소개사운드클라우드 사이트 소개


사운드클라우드 홈페이지

특히 아마추어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사운드클라우드는 정말 신세계 같은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힙합 음악도 정말 많은데요. 우리나라 힙합 아티스트라면 대부분 사운드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업로드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 무한도전 가요제에서 혁오 밴드가 나와 노래를 불렀던 방송을 기억하시나요?

아마추어 인디 밴드가 저렇게 좋은 노래가 있단 말이야 라고 생각하며 감동 먹은 분들이 정말 많이 생기면서 아마추어 인디밴드 노래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이 생겼는데요. 이처럼 뭔가 신선한 새로운 음악을 원하시면 사운드 클라우드만한 사이트가 없다고 정말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EDM, 힙합, 리믹스 정말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있으니까 여기에 접속해서 해외의 다양한 음악들을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운드클라우드 사이트 소개사운드클라우드 사이트 소개


사운드클라우드 음악 찾기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사운드클라우드가 음악을 듣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무료로 들을 수 있고 신선한 장르의 노래들이 많아 이 내용에 대해 글을 쓰다 보니 본 글의 내용과 조금 벗어난 점이 있네요. 제가 이 글을 통해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은 사운드클라우드에 올라온 음원을 추출하여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은 분들이 위해 어떻게 음악을 추출 및 다운로드 받아서 소장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참고로 SoundCloud에서 음원추출하여 다운로드 받은 음악은 개인 소장용으로만 가지고 있어야지 절대 인터넷에 공유하거나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정말 마음에 들어서 평생 소장하면서 듣고 싶은 곡이 있다면 양심껏 돈을 주고 유료로 결제를 해서 노래를 구매해서 듣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운드클라우드 음악 찾기사운드클라우드 음악 찾기


사운드클라우드 링크 공유

먼저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은 노래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위 사진을 보시면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놓았는데요. 하단에 잘 보면 공유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공유를 위한 Share 창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이 음악에 대한 URL 주소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주소를 메모장에 복사를 해놓습니다.

사운드클라우드 링크 공유사운드클라우드 링크 공유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 KlickAud



먼저, 사운드클라우드 사이트에 존재하는 음악들의 음원을 추출해서 mp3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트로 KilckAud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저는 여러개의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왜냐하면 시간이 지나서 막히는 사이트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사운드 클라우드 음원 추출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 KlickAud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 KlickAud


추출된 음악 파일 다운로드

위 사이트에서 아까 복사해 두었던 음악의 URL 주소를 붙여넣기 후 Convert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해당 음악 파일에 대한 트랙 이미지 및 타이틀 이름과 총 다운로드 받은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밑에 Download The Song 버튼을 클릭해서 추출된 mp3 파일을 PC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추출된 음악 파일 다운로드추출된 음악 파일 다운로드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 SoundCloud Downloader



이번에 알려드릴 사이트는 사운드클라우드 다운로드라는 사이트입니다. 위 에서 알려드린 KlickAud 사이트 방식과 다른게 전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음원을 추출해서 다운로드 받고 싶은 노래에 대한 공유(Share) URL 주소를 복사한 다음 SoundCloud Downloader 사이트에 붙여넣기 후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 SoundCloud Downloader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 SoundCloud Downloader


다운로드 트랙

이제 내가 방금 복사했던 음악 파일에 대한 파일명을 볼 수 있구요. Download Track 버튼을 클릭해서 mp3 파일로 추출된 음원 파일을 PC 환경의 컴퓨터 또는 노트북에 저장하여 개인 감상용으로 소장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트랙다운로드 트랙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 SaveFrom



마지막으로 알려드리고자 하는 사이트는 SaveFrom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원래 이 사이트는 동영상을 추출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트인데요. 사운드클라우드 음악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처럼 음악 주소를 붙여넣은 후 다운로드 버튼 클릭 후 다운로드 MP3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 SaveFrom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 SaveFrom


음원 다운로드 방법

위 사진에서 "다운로드 MP3" 버튼을 클릭하면 인터넷에서 새로운 탭이 열리는데요. 여기에 새로 열리는 인터넷 탭은 그냥 닫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원래 인터넷 탭에서 아래처럼 바로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mp3 파일을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제가 표시해놓은 1번 아이콘 선택 후 2번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음원 다운로드 방법음원 다운로드 방법



옛날에는 -save 문구만 입력해서 쉽게 음원추출이 가능했었는데 어느순간 사이트가 막혔더라구요. 어쨋든 제가 알려드린 방법들중 하나를 사용해서 사운드클라우드에 업로드 된 음원을 추출하여 MP3 음악 파일을 내 컴퓨터에 개인 소장을 위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렇게 다운로드 받은 음악 파일을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거나 공유하시면 안됩니다. 단순히 개인 감상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