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롤티어 순서 및 분포 정리

by Klero 2020. 1. 12.
세계적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줄여서 롤(LOL) 게임은 엄청나게 인기가 많은데요. 직장인, 고등학생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 까지 나이와 성별 가지리 않고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는 PC방 점유율 1위 게임입니다. 직장인들의 경우 퇴근 후 머리도 식히고 업무 스트레스도 풀겸 롤을 즐기는 분들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참고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영어로 League of legends 입니다. 예전에 친구가 롤을 풀 영어로 써보라고 했는데 레전드에서 s를 붙이지 않아 영어로도 못쓰면서 게임 왜하냐고 장난으로 놀림 받았던 기억이 생각나네요. 어쨋든 롤에도 당연히 실력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롤 티어 순서와 롤 티어 분포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롤티어 순서

롤티어 순서는 예전에는 언랭크를 제외하면 브론즈가 제일 낮은 티어였습니다. 하지만 언제부터인지 아이언이라는 티어가 생기면서 지금은 롤에서 제일 낮은 티어는 아이언이며 아이언은 정말 롤 초짜 유저를 뜻합니다.


롤 티어에는 총 9가지가 있으며 실력을 나타내는 롤티어 순서는 현재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언 ▶ 브론즈 ▶ 실버 ▶ 골드 ▶ 플래티넘 ▶ 다이아몬드 ▶ 마스터 ▶ 그랜드 마스터 ▶ 챌린저 


참고로 그랜드 마스터 티어도 예전에는 없었는데 언제부터 인지 새로 추가된 티어입니다. 또한 마스터 티어부터는 천상계라고 불리는 티어로 롤 초고수 분들이 속해 있는 티어입니다. 아무나 도달 할 수 없는 티어죠



롤티어 순서


롤티어 분포

롤 티어 분포인 롤 티어 랭크 분포도는 어떻게 될까요. 아래 분포도 사진을 보면 실버와 골드 티어 분포가 제일 넓은것을 볼 수 있습니다. 롤을 조금 한 친구들 끼리 티어를 묻는다면 대부분은 실버 아니면 골드 티어에 속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챌린저는 제일 높은 티어인 만큼 무려 0.01% 만 속해있는 천상계 티어입니다.


롤티어 분포



아이언 티어의 경우 사실 롤을 아무리 못해도 내려가기 힘든 티어입니다. 게임 상에서 아이언 티어를 만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만약 주위에 아이언 티어인 지인이 있다면 롤이 무엇인지 부터 다시 알려줘야 되는 티어입니다.


브론즈, 실버, 골드는 브실골 티어라고 부르는데요. 대부분의 롤 유저들이 속해 있는 티어입니다. 브론즈는 이제 막 롤을 시작한 유저들이 속하는 티어이구요. 실버는 그냥 저냥 롤 유저이며 골드는 같은 골드 티어여도 실력 차이가 꽤 많이 날 수 있는 티어입니다. 참고로 골드에서 플래티넘 티어로 올라가기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플래티넘과 다이어 티어는 일반인 중 롤 잘하네 라는 말을 들을 수 있는 티어입니다. 마스터 티어부터는 천상계 티어라고 불릴 정도로 절대 아무나 쉽게 도달할 수 있는 티어가 아닙니다. 그랜드마스터나 챌린저 티어는 사실상 프로게이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노력 뿐만 아니라 롤 센스와 재능이 있어야 도달할 수 있는 티어니깐요. 


롤 티어 통계


김희철 롤티어

참고로 김희철 롤티어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김희철은 연예인들 중에 롤 원탑이라고 불릴정도로 실력이 뛰어나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예전에는 롤 세계 대회 중계에서 해설위원으로 깜짝 중계를 했으며 풍부한 롤 지식으로 수준 높은 해설 중계를 해서 시청차들이 놀라워 하기도 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2017년도에 방송되었던 사진으로 지금과는 티어가 다르겠지만 지금도 다이아를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케줄도 바쁠텐데 롤 티어까지 높아 수 많은 롤 유저들이 좌절하기 까지 했다고 합니다.


김희철 롤티어



이렇게 해서 롤 티어 순서와 롤 티어 분포도 및 여담으로 김희철의 롤 티어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너무 많이 하면 좋지 않은 만큼 적당히 스트레스를 풀겸 롤 게임을 즐기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