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페북 탐라 막기 방법

by Klero 2020. 3. 17.
페북 탐라 막기는 무슨 뜻일까요? 쉽게 말해서 페이스북 타임라인 막기의 줄임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만약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이 모든 사람으로 되어 있다면 모르는 사람이 내 페북 타임라인에 불필요한 광고글이나 이상한 성적인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페북 탐라 막기 뜻과 나만보기 설정

또는 타임라인에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도 제한할 수가 있는데요. 만약 어떠한 사정으로 그동안 내가 올린 탐라(타임라인)를 아무도 볼 수 없도록 막기 위해서는 나만보기로 제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연예인들이 페이스북에 어떤 사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남겼다가 뉴스나 대중들에게 이슈화가 되고 비판을 받으면서 자신의 페북 탐라를 나만보기로 막아버리는 일도 종종 있었습니다.


이제 어떻게 하면 페이스북 내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을 제한하는 방법과 내가 올린 타임라인 게시물을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도록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 페이스북에서 탐라를 막을 수 있는 방법과 핸드폰 페이스북 어플에서 탐라를 막는 방법을 나누어 알려드리겠습니다.



페북 탐라 막기 방법페북 탐라 막기 방법


PC에서 페북 탐라 막기 설정 방법

먼저 PC에서 페이스북 사이트에 접속하고 로그인합니다. 이 후 위 사진처럼 오른쪽 상단에 보면 삼각형 모양이 있는데요. 이것을 클릭 후 나오는 항목에서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북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래 사진처럼 타임라인과 태그달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내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은 및 다른 사람이 회원님의 타임라인에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은? 이라는 우리가 설정을 변경해야 되는 타임라인 관련 설정이 나타납니다.


페북 탐라 막기 및 페북 타임라인 나만보기페북 탐라 막기 및 페북 타임라인 나만보기



내 타임라인에 글 남길 수 있는 사람을 제한하거나, 내 타임라인의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을 제한하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아래처럼 수정 버튼을 통해 나만보기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페북 탐라 막기 및 페북 타임라인 나만보기페북 탐라 막기 및 페북 타임라인 나만보기


모바일 앱에서 페북 탐라 막기 설정 방법

이번에는 페이스북 모바일 앱에서 탐라를 막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한 사진과 설명을 통해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 했던 것과 같은 방식이며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페북 어플을 실행 후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페북 모바일 앱에서 설정할 수 있는 여러가지 설정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페북 탐라를 막기 위한 설정의 경우 아래 사진에서 설정과 공개 범위라고 제가 표시해 놓은 부분에 있습니다. 이것을 누릅니다.


페북 설정과 공개범위페북 설정과 공개범위



공개 범위 설정 바로가기라고 항목이 뜨는데요. 이것을 누릅니다.




공개 범위 부분을 보시면 타임라인과 태그달기라고 보이실겁니다. Facebook에서 회원님과 소통하고 회원님의 게시물에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을 선택하세요. 라고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이 설명만 봐도 여기서 페북 탐라를 막음으로써 다른 사람이 내 탐라에 글을 작성하거나 내 탐라를 볼 수 있는 사람을 제한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페북 탐라 막기 및 페북 타임라인 나만보기페북 탐라 막기 및 페북 타임라인 나만보기



이제 타임라인 항목이 나타났습니다. PC에서 확인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가 설정을 해야 되는 두 가지 탐라 막기에 대한 설정이 나타납니다. 똑같은 방법으로 친구를 나만 보기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페북 탐라 막기 및 페북 타임라인 나만보기



다른 사람이 내 페북의 타임라인 글을 볼 수 없도록 제한해보겠습니다. 현재 저는 친구라고 되어 있는데요. 나만보기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더 보기를 클릭하셔야 됩니다.




더 보기 버튼을 누르면 특정 친구와 나만 보기 두 가지가 추가로 나타납니다. 특정 친구는 내가 원하는 일부 친구만 내 탐라 게시물을 볼 수 있게 하는 것이구요. 나만 보기는 내 탐라 게시물은 어떤 사람도 절대 볼 수 없으며 오직 나 자신만 내 타임라인의 게시물을 볼 수 있도록 제한하는 것입니다.



페북 탐라 막기 및 페북 타임라인 나만보기



이렇게 해서 PC와 핸드폰을 통해 페이스북 타임라인의 설정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필요시 위에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페북 탐라 막기 설정을 잘 활용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