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리미 신청 청약일정 알림받기

by Klero 2021. 7. 21.

예전에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별도로 캘린더나 메모 앱에 입력해서 일정을 확인하곤 했는데요. 이제는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청약 일정을 알림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공모주를 계속 보유했다면 상장 후 수익률은 얼마인지 TOP 5 종목도 알려주고요. 공모주에 대한 공모가, 스케줄, 청약 경쟁률 등의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저는 카카오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도 받고 카카오페이를 통해 간편하게 편의점에서 결제도 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공모주에 대한 청약 일정도 알림으로 받을 수 있다니 너무 훌륭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카카오페이-로고-이미지
카카오페이-이미지

카카오페이 설치하기

아직 카카오페이 앱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사용하고 계시는 스마트폰에 카카오페이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이용해 보세요. 계좌를 간편하게 조회하거나 카드 없이 앱 하나로 인증 번호만으로 출금 가능한 카카오페이 ATM 출금 서비스 등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공모주 알리미 서비스 신청도 카카오페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어요. 또한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면 카드, 계좌, 보험, 대출, 투자까지 돈과 관련된 정보들을 보고 이용할 수 있으니 카카오페이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이용해 보시는 것일 추천드릴게요.

 

카카오페이-모바일-앱-설치
카카오페이-설치

 

카카오페이 앱을 설치하고 실행했다면 하단의 더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여기서 대출 한도를 확인하거나 대출이자 계산기를 사용할 수도 있고요. 투자 항목에서 공모주 알리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공모주 청약 일정을 별도로 기록하기도 하고 잊어버린 경험도 있을 텐데요. 이제는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청약 일정을 잊어버릴 일은 없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NH스마트뱅킹 신청방법

농협은행의 금융 상품에는 올원 비상금대출이 있으며 신청할 수 있는 대상 조건에 해상하시면 최대 300만 원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제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의 한도와 금리 및 앱을 통

klero.tistory.com

 

카카오페이-더보기-투자-공모주-알리미-선택
카카오페이-공모주-알리미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리미 시작

톡! 톡! 톡! 공모주 소식 알림을 카톡으로 빠르게 받아보라는 화면이 나타났어요. 이제 공모주 알리미 시작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특정 공모주에 공모했다면 수익금은 얼마가 되는지 계산을 해보거나 공모주 청약 일정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공모주-알리미-신청하기
공모주-알리미-시작하기

 

먼저 공모주를 계속 보유했다면 상장 후 수익률 TOP 5 종목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여기서 보여주는 공모주 수익률은 최근 3개월 동안 코스닥, 코스피에 상장한 공모주의 공모가 대비 종가의 비율을 알려주는 것으로 상위 5개 공모주를 보여주네요.

 

 

유진저축은행 햇살론 신청 대상 한도 후기

유진저축은행의 서민전용 대출 상품은 햇살론을 이용하면 최대 1,500만 원 한도로 최장 5년 동안 최저 연 8% 금리로 대출금을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유진저축은행 햇살론 한도 및

klero.tistory.com

 

공모주-수익률-TOP5
공모주-수익률-TOP5

공모주 청약일정 알림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특정 공모주 종목에 공모했을 경우 수익금은 얼마가 되었는지 계산을 해볼 수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당 공모주는 접속할 때마다 다른 공모주로 바뀌기도 해요. 투자금은 1천만 원부터 1억 원까지 조절해서 수익금을 예상해 볼 수 있더라고요.

 

 

또한 공모주 알림에서 공모주의 청약일을 알려주는데요. 이것을 선택하면 해당 종목에 대한 공모가 또는 매출액이나 순이익도 알려주고요. 공모 스케줄에 대한 일정 내용과 청약 시작 후 경쟁률도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모주-알림-수익금-계산-청약일정
공모주-알림

 

저는 이번 7월 제일 관심 있는 카카오뱅크 공모주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청약일은 7월 26일인 것을 알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 공모가는 33,000원 ~ 39,000원 그리고 주간사, 매출액, 순이익 정보도 같이 알 수 있었어요.

 

공모 스케줄을 통해서는 준비를 해야 되는 내용과 함께 청약일 그리고 환불 일정과 상장 일정도 같이 알 수 있었습니다. 청약 경쟁률에서는 청약이 시작되면 각 증권사별 경쟁률도 알려주기 때문에 엄청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모주-청약일정-경쟁률-보기
공모주-청약일정

카카오뱅크 대출받기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리비 서비스에서는 대출받기 항목이 존재하는데요. 공모주 청약을 할 때 보통 대출을 받는 분들이 많은데요. 한 번에 한도와 실제 대출 금리를 조회하고 대출 심사를 통해 대출금액을 입금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같이 이용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으로 공모주에 대한 알림 메시지를 보내준 다음 필요한 경우 카카오뱅크를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했는데요. 역시 대기업답게 서로 간의 연계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잘 설계를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카카오뱅크-대출받기-한도조회
대출받기

마치며

지금까지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면 공모주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해서 공모주에 대한 수익금을 계산해 보거나 공모주 청약 일정과 경쟁률 정보 등을 볼 수 있는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공모주 투자에 관심이 많다면 해당 서비스를 잘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 인터넷 신청방법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 인터넷 신청방법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상품이란 국민행복기금 대출을 통해 일정 기간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한 분들에게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연 3~4% 이자율로 빌려드리는 서민금융지원제도로 대상, 한도 및

klero.tistory.com

바로바로론 300 소액 신용대출 신청방법

 

바로바로론 300 소액 신용대출 신청방법

바로바로론 대출 상품에는 바로300 대출 상품과 바로부동산 담보 대출 상품 그리고 기존 고객에게 더 큰 한도와 혜택을 제공하는 기존고객 바로플러스 대출 상품이 존재하며 제가 금리와 한도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