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상

치질 치료 일기장 04 - 치질 약 치센 캡슐(디오스민) 효능

by Klero 2019. 9. 26.
좌욕기를 구매함과 동시에 치질 약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치센 약도 구매 하여 복용하고 있습니다. 치질에 먹을 수 있는 복용 약인데요. 가격이 비싼편입니다. 120캡슐에 약 4만5천원 정도 합니다. 약국 마다 가격이 조금 다를 수 있으며 거의 5만원에 육박하는 어마무시한 가격입니다.

치센 가격, 효능 및 효과

점심에 1캡슐, 저녁에 1캡슐 이렇게 복용하면 2달 동안 복용할 수 있는 약인데요. 하루에 최대 6캡슐까지 복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점심 먹기 전에 2캡슐, 저녁 먹기 전에 2캡슐 이렇게 하루에 4캡슐 먹고 있습니다.

일단 치질 약, 치센에 대해 궁금하셔서 이 글을 보고 계실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치센은 어떤 성분이며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치센의 주선분은 디오스민 300mg 입니다. 캡슐은 22mm 크기입니다.

치센은 치질로 인한 통증, 출혈, 부종, 가려움증을 개선시켜주는 약입니다. 유럽에서 개발된 식물성 플라보노이드 구조인 디오스민 성분의 제품으로 혈관 탄력 개선,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및 항염증 작용을 통해 치질로 인한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시켜주는 치질 약입니다.



치질 치료 일기장 04 - 치질 약 치센 캡슐(디오스민) 효능


치센 복용 방법

치센은 치질에만 효능 및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구요. 정맥류, 정맥부전, 정맥염후증후군에의한 여러 증상의 개선 및 자반등에 효과가 있다고도 합니다. 또한 치센 복용방법은 특이하게 아침, 저녁 복용이 아니고 점심, 저녁 식사 시 복용을 하라고 나와있습니다. 

아침에는 막 기상해서 혈관이 튼튼한 상태지만 점심, 저녁 생활을 하게 되면서 혈관의 탄력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치센은 점심과 저녁시간대에 복용하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치질 약 치센 복용방법, 가격, 효능 및 효과


저는 치센을 복용한지 현재 2주 가까이 되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요. 솔직히 효과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치센 말고도 변을 묽게 해주는 약과 여러가지 식이섬유도 섭취하고 있으며 좌욕도 하고 있어서 치센 약 하나만으로 치질 증상이 좋아지고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치센 약만으로 치질이 완치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분명 치질 증상을 개선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약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치질을 완치 할 수는 없다고 생각되며 너무 치센 약에만 의존하기 보다는 꾸준한 좌욕과 충분한 식이섬유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안먹는 것보다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아직 치센 약이 많이 남은 관계로 점심, 저녁 꾸준히 복용할 생각입니다. 조금씩 증상이 개선되면 점심 1캡슐, 저녁 1캡슐 이렇게 복용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