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진주시 행복지원금 신청 기간 및 방법

by Klero 2021. 5. 13.

진주시민은 1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진주시 행복지원금 신청 날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과 현장 방문 신청 서로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이 다르며 사용 기한도 정해져 있으니 내용을 잘 확인 후 지급 신청을 해보세요.

 

진주시-행복지원금-지원대상-신청기간-신청방법
진주시-행복지원금

진주시 행복지원금 대상

2021년 4월 11일 24시 기준일부터 신청일까지 진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진주시민을 지급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원 대상에는 등록 외국인과 재외국민 거소 신고자도 포함되며 1인당 10만 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지급금액

지원금은 1인당 10만 원을 받게 되는데요. 만약 2인 가구로 구성되어 있다면 총 20만 원을 지급받게 되는 것이며 5인 가구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 총 5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꼭 신청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지급 수단

온라인 신청 시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또는 선불카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현장 방문 신청 시 선불카드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 기한은 2021년 10월 31일까지로 진주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시청 시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을 선택했다면 추후 선불카드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처음 선불카드를 선택한 경우 온라인 신청 기한까지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은 등록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선불카드는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주점, 사행 행위 업소,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진주시 행복지원금 신청

신청은 2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온라인 사이트에 접속해서 신청하는 방식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식이 있으며 신청하는 방식에 따라서 지급 방식과 신청 가능한 기간이 다릅니다.

 

온라인 신청

 

구분 온라인 신청
지급 방식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선불카드
대상 만 19세 이상 성인
신청 기간 5월 17일 ~ 5월 30일 5월 31일 ~ 5월 11일
신청방법 홈페이지 접속 및 본인 인증 필요
수령방법 핀번호 문자 전송 (2 ~ 3일 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수령
준비물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 신분증
5부제 운영 첫째 주 5부제 5부제

 

* 온라인 신청의 경우 만 19세 이하 또는 미성년 세대원은 세대주가 일괄 신청할 수 있지만 만 19세 이상의 세대원은 세대원 본인만 온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선불카드 수령은 세대주가 일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

 

구분 현장 방문 신청
지급 방식 선불카드
대상 세대주, 동거인 외국인, 미성년자 세대주
신청 기간 6월 7일 ~ 7월 16일 7월 19일 ~ 7월 23일
신청방법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서 작성
수령방법 방문 즉시 선불카드 지급
준비물 신분증, 신청서 외국인 - 외국인등록 사실증명서, 신분증


미성년자 세대주 - 신분증, 법정대리인 확인 서류
5부제 운영 5부제 X

 

* 출생연도 끝자리 5부제 (방문자 기준)

- 월요일: 1, 6

- 화요일: 2, 7

- 수요일: 3, 8

- 목요일: 4, 9

- 금요일: 5, 0

 

온라인 신청 사이트

 

행복지원금-온라인-신청-사이트
온라인-신청-사이트

 

현장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 미리 신청서를 출력 및 작성해가면 편리하고 빠르게 지급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현장 방문 신청은 세대 단위 세대주 신청을 원칙으로 하며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합니다.

 

진주시-행복지원금-현장-방문-신청서
신청서

 

지금까지 진주시 행복지원금 대상과 신청 기한 및 신청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렸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기한은 2021년 10월 31일까지로 어떠한 사유로도 기간 연장은 할 수 없으니 사용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조기재취업수당 지급요건 관할 고용센터 신청방법

고용노동부에서는 조기재취업수당을 지급하여 구직급여 수혜자의 조기 재취업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재취업 시 남은 구직급여 소정 급여일수의 절반에 해당하는 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는 요건

klero.tistory.com

 

 

2021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복지로 사이트 신청방법

복지로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정부 지원을 받아 가정방문 산후도우미 서비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과 선정 기준이 존재

klero.tistory.com

 

 

유진저축은행 햇살론 신청 대상 한도 후기

유진저축은행의 서민전용 대출 상품은 햇살론을 이용하면 최대 1,500만 원 한도로 최장 5년 동안 최저 연 8% 금리로 대출금을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유진저축은행 햇살론 한도 및

klero.tistory.com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 인터넷 신청방법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상품이란 국민행복기금 대출을 통해 일정 기간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한 분들에게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연 3~4% 이자율로 빌려드리는 서민금융지원제도로 대상, 한도 및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