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

by Klero 2019. 4. 26.
반응형
인스타그램 어플을 통해 태그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을 이용해 검색을 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해시태그 검색을 하면 이 태그 안에 속한 내용들을 한꺼번에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 해시태그 및 검색기록 삭제

많은 분들이 인스타에서 사진, 동영상, 글들을 한 번에 모아서 보기 위해 해시태그를 사용해 검색을 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검색을 하게 되면 기록이 남게 되어 있습니다. 내가 검색한 내용을 누군가가 보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이런 검색기록 들은 삭제하는 것이 좋겠죠


인스타그램 어플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통해 쉽게 다운로드 및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을 붙여 해시태그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관심있는 내용들을 한꺼번에 보기 위해 해시태그를 통한 검색을 하였는데요. 제가 어떤 검색을 했는지 기록이 다 남겨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



이제 이 검색 기록을 삭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의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리고 상단의 메뉴 모양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설정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설정 항목을 누릅니다.




인스타그램의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설정 화면입니다. 여기서 검색 내역을 지울 수 있는 항목은 공개 범위 및 보안 항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누릅니다.



인스타 검색 내역 지우기 항목

검색 내역 지우기라고 바로 나오네요. 둘어보기에서 검색한 계정, 위치 또는 해시태그 내역을 지웁니다라고 설명이 나와있네요. 현재까지 검색한 내역들을 싹 지울 수 있습니다.





검색 내역 지우기를 누르면 계속할까요? 라는 팝업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정말로 검색 기록을 싹 지울 것인지 한 번더 묻는 화면입니다. 지우길 원하신다면 예, 확실합니다를 누르시면 됩니다.



다시 검색을 했던 인스타 어플 해시태그 검색 화면으로 가보겠습니다. 제가 검색했던 검색 기록들이 깔끔하게 싹 삭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인스타그램에서 개인적으로 검색했던 내용들은 한 번에 다 삭제하여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도록 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