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짜, 시간, 요일 표시하는 방법 정리

by Klero 2019. 5. 20.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날짜 및 시간뿐만 아니라 요일 표시하는 방법


윈도우10의 하단 왼쪽 작업표시줄을 보면 날짜와 시간이 표시됩니다. 하지만 요일이 표시되질 않습니다. 사실, 날짜만 보고 오늘이 무슨 요일이구나 라고 생각하는 것은 어렵잖아요? 저만 그런거는 아니겠죠?

그래서 날짜와 시간 뿐만아니라 해당 요일로 표시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을 했던 적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니, 요일까지 표시하는 것은 매우 간단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요일까지 표시되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업표시줄 하단에 보면 날짜와 시간만 표시가 됩니다. 그냥 요일까지 표시해주면 좋은데 왜 요일은 안나오는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다 방법이 있죠.  날짜와 요일이 나오는 곳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날짜/시간 조정 항목

작업 표시줄에서 설정할 수 있는 어려 항목들에 대한 설정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많은 메뉴들이 있지만 자세히 보면 우리가 원한 날짜, 시간, 요일을 변경 또는 조정 및 표시할 수 있는 메뉴가 보이네요. 여기서 날짜/시간 조정을 클릭합니다.




날짜 및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뜹니다. 그리고 현재 날짜 및 시간에 대한 형식을 볼 수 있네요. 여기서 왼쪽의 날짜 및 시간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관련 설정에서 추가 날짜, 시간 및 지역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제어판의 시계 및 국가 창이 나타납니다. 사실 위 과정을 생략하고 바로 제어판을 실행한  다음 시계 및 국가 아이콘을 클릭해도 동일합니다. 여기서 날짜, 시간 또는 숫자 형식 변경을 클릭합니다.



국가 또는 지역에 대한 창이 뜹니다. 날짜 및 시간 형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요일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날짜에 dddd 를 추가로 입력을 해줘야되는데요. 여기서는 입력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추가 설정을 클릭합니다.



형식 사용자 지정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날짜 탭을 클릭합니다. 날짜 형식에 간단한 날짜가 나오고 yyyy-MM-dd 라고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dddd만 추가해주면 요일이 표시됩니다.




아래처럼 yyyy-MM-dd dddd 라고 입력해줍니다. 이 dddd가 요일을 표시해 주는 형식입니다. 다 되었으면 밑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날짜 및 시간 뿐만아니라 요일 표시하는 방법



이제 작업표시줄에 날짜 및 시간 여기에 추가로 요일까지 같이 표시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바로 오늘이 며칠이고 무슨 요일인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