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상대방이 읽지 않은 카카오톡 대화 메시지 삭제하는 방법

by Klero 2018. 9. 21.
상대방이 읽지 않은 카카오톡 대화 메시지 삭제하는 방법


카카오톡이 버전 8로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 생긴 기능입니다.

드디어 상대방이 제가 보낸 카톡을 읽지 않으면 

삭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전에는 카톡 메시지를 삭제해도 

나한테만 삭제되고 상대방은 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이제 상대방이 안읽은 

카톡 대화 메시지를 삭제하면 상대방의 카톡에도 

삭제가 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아래처럼 상대방에게 삭제 테스트라는 카톡을 보냈습니다.

이제 이 삭제 테스트를 삭제해 보겠습니다.





삭제 테스트 카톡 메시지를 꾹 누릅니다.

아래처럼 여러가지를 할 수 있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삭제라고 있네요.

삭제를 클릭합니다.


상대방이 읽지 않은 카카오톡 대화 메시지 삭제하는 방법



카카오톡이 버전 8로 업데이트 되기 전에는

나에게서만 삭제 밖에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라는

항목이 나타났습니다.

이것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제가 보낸 메시지를 모든 대화 상대의 채팅방 화면에서

삭제가 된다고 합니다. 근데 호환성 문제가 있는지

상대방의 카톡이 예전버전이면 삭제가

안될 수도 있나봅니다.

여튼 삭제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아래처럼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라고 나타납니다.

이렇게 되면 상대방이 제가 삭제한 메시지를 읽을 수 없습니다.

카톡 대화 메시지 삭제는 상대방이 아직 읽지 않아야 됩니다.


사실 이 기능은 기본적인 기능으로 예전부터 적용이 되었어야

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메신저 어플에는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는 어플이 많습니다.


뭐 어쨋든 지금이라도 이 기능이 추가 되어서 좋네요.

이 기능은 앞으로 많은 카카오톡 사용자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기능이 되겠네요.


특히 술 드시고 나도 모르게 전 연인이나 누군가에게

카톡을 보내는 습관이 있는 분이라면 이 기능 추가는

정말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있는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