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내돈내산

변비약 마그밀 효능 및 효과, 부작용 및 복용방법 정리

by Klero 2019. 10. 13.
반응형
변비약으로 유명한 마그밀을 아시나요? 저는 이번에 치질 증상중 하나인 치열에 걸리게 되면서 마그밀 약을 처음 알았습니다. 약수역에 있는 서울 송도병원에서 치열 수술 후에도 변을 묽게 하기 위해 마그밀 약을 아직 계속해서 복용하고 있습니다. 

마그밀 효능 및 효과

마그밀은 위산의 작용을 억제함으로써 위산과다증을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약이라고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수산화 마그네슘 성분으로 장내의 대변에 수분을 충분하게 도와줌으로써 변비를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약입니다.

처음 변비약을 찾고 계시거나 치질 증상으로 약을 처방받게 되면 대부분 마그밀을 처방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마그밀은 굳이 병원에 가지 않더라도 약국에서 의사 처방전 없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입니다.

저는 약국에서 아래 마그밀정 500mg 210정을 구매하는데 정확히 만원에 구매하였습니다. 마그밀은 단식하는 사람들이 주로 먹기도 하는 변비약입니다. 마그밀 단식이라고 불리기도 하구요. 다이어트를 위해 마그밀을 복용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용도에 맞게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비약 마그밀 효능 및 효과, 부작용 및 복용방법



이제 마그밀의 효능 및 효과에 대해서는 잘 아시겠죠? 마그밀정에 포함된 성분인 수산화마그네슘이 위산을 중화시킴으로써 대장에 수분을 충분하도록 함으로써 변비를 해소해주고 변을 묽게 해주기 때문에 쾌변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훌륭한 약입니다.

마그밀 복용방법

마그밀 복용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변비를 해결해준다고 해서 너무 많이 복용하면 좋지 않습니다. 마그밀은 1일 1~2.5g (2~5정)을 분할하여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루에 4알 까지 먹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저는 송도병원에서 치열 수술 후 간호사분이 저녁에 식후 2알씩 복용하고 설사가 나오거나 변을 너무 자주 보게 되면 복용을 중단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차라리 물과 식이섬유 제품을 많이 먹으라고 했었습니다. 아 참, 마그밀을 먹을 때는 충분히 많은 물과 함께 복용해야 됩니다.



변비약 마그밀 효능 및 효과, 부작용 및 복용방법


마그밀 부작용

마그밀을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먼저 설사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요. 마그밀을 과다하게 복용하게 되면 장내 수분이 불필요할 정도로 많아지기 때문에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마그밀 복용량을 줄이거나 중단하셔야 됩니다.

다른 부작용으로 소화불량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그밀을 과다 복용시 위산이 지나치게 중화되어 소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 중독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구요. 부작용이 발생하면 마그밀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서 마그밀정의 효능 및 효과와 복용방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간단하게나마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주로 식후에 마그밀을 복용했는데요. 누구는 공복에 복용해야 도움이 된다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제가 식후에 마그밀을복용한 것은 약사 분도 식후에 복용하라고 했고 의사 또는 간호사도 식후에 마그밀을 복용하라고 해서 식후에 복용했습니다. 어쨋든 마그밀에 대해 잘 알아보시고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