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모두 숨기기 방법

by Klero 2021. 9. 3.

넷플릭스를 통해 예능이나 드라마 TV 방송과 영화를 시청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 또한 스탠다드 멤버십에 가입해서 여러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고요.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은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어떻게 삭제해서 숨길 수 있는지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이트와 모바일 앱 모두 비슷한 방식으로 시청 기록을 숨길 수 있었는데요. 현재는 모바일 앱에서는 삭제가 안되고 사이트에서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저는 요즘 쿠팡플레이 사이트도 같이 이용해서 TV 방송을 시청하고 있고요. 축구 경기는 스포티비 온에어 사이트에서 시청하면서 여가를 보내고 있어요.

 

넷플릭스-로고-이미지
넷플릭스-로고

넷플릭스 사이트 바로가기

PC에서 넷플릭스 시청 중인 콘텐츠 삭제를 위해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까지 해보았습니다. 여기서 상단 우측에 보면 여러분이 로그인한 아이디가 표시되는데요. 계정 항목을 선택해서 멤버십 정보를 보거나 계정 설정도 할 수 있으며 시청 기록 삭제도 가능합니다.

 

 

넷플릭스-인터넷-PC-사이트-바로가기
넷플릭스-사이트

콘텐츠 시청 기록 보기

제가 이용하고 있는 멤버십은 스탠다드인 것을 확인할 수 있고요. 영상 저장 디바이스를 관리하거나 모든 디바이스에서 로그아웃하는 것도 가능하네요. 여기서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 부분을 보시면 시청 기록을 볼 수 있는 버튼이 있으며 이것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대한민국 축구 중계나 손흥민 출전 토트넘 경기 생중계 및 예능과 드라마 그리고 영화를 볼 수 있는 쿠팡플레이 플랫폼 사용방법도 알아보세요.

 

 

쿠팡플레이 PC 및 모바일 축구 생중계 예능 드라마 시청하기

쿠팡플레이는 예능, 드라마, 영화 및 스포츠 경기 생중계도 시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인데요. 처음에는 모바일 앱으로 출시했지만 현재는 쿠팡플레이 PC 사이트에서도 스

klero.tistory.com

 

프로필-설정
계정-설정

 

제가 사용하고 있는 계정에서 어떤 콘텐츠를 시청했는지 목록이 나오네요. 이제 하나씩 기록을 삭제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모든 기록을 전부 숨기기 해서 넷플릭스 아이디를 같이 이용하는 사람이 여러분의 시청 기록을 볼 수 없도록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계정-시청-기록-보기
시청-기록-보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제가 시청한 엑시트 영화 맨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을 눌렀더니 기록이 삭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변경 사항이 24시간 이내 반영되어 해당 영화를 다시 시청하지 않는 이상 넷플릭스 서비스에서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하지 않으며 콘텐츠 추천에도 이용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넷플릭스-시청기록-삭제하기
넷플릭스-시청-기록-삭제

모든 시청 기록 숨기기

기록을 하나씩 삭제해도 되지만 한 번에 모든 기록을 숨길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모든 시청 기록을 숨기게 되면 다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아쉬운 점은 아예 시청했던 기록이 남지 않도록 하는 끄기 설정이 있으면 좋은데 해당 기능이 없다는 점은 아쉽네요.

 

모든-시청기록-숨기기
모든-시청-기록-숨기기

 

추가로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 있는데요.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넷플릭스 메인 화면의 검색 창에서 검색을 했었던 기록이 남는데요. 이것은 시청 기록과 별개로 크롬 자체에서 기억을 해두는 것으로 크롬 설정을 통해 삭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크롬-검색-단어-저장-확인
크롬-검색-단어-저장

 

크롬 웹 브라우저의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에서 고급 탭을 선택하게 되면 양식 데이터 자동 완성이라고 보이는데요. 이것을 체크한 다음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하게 되면 좀 전에 보여드렸던 검색했던 단어가 말끔히 삭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양식-데이터-자동완성-삭제
양식-데이터-자동-완성-삭제

마무리

지금까지 넷플릭스 PC 사이트에 접속해서 시청했던 기록을 삭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크롬에서 검색한 단어를 삭제하는 내용까지 같이 알아보았으니 필요한 경우 잘 적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애니팡 사천성 게임 다운로드 실행방법

 

애니팡 사천성 게임 다운로드 실행방법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이용 가능한 사천성 게임을 찾고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애니팡 사천성 게임을 다운로드 설치해서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무료 설치방법과 함께 앱

klero.tistory.com

애니팡 맞고 다운로드 설치

 

애니팡 맞고 다운로드 설치

모바일 핸드폰에서 친구들과 실시간 맞고 게임을 하고 싶다면 애니팡 맞고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과 아이폰 모두 애닝팡 맞고 앱을 무료로 다운로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