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구글 크롬 북마크 동기화 하는 방법(컴퓨터 핸드폰 크롬 동기화)

by Klero 2021. 7. 18.

중년층에서는 여전히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지만 대부분의 젊은 층은 구글의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요. 저는 크롬 동기화 기능을 사용해서 컴퓨터 및 핸드폰의 크롬 북마크 동기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구글 크롬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면 북마크, 방문 기록, 비밀번호, 주소, Google Pay 결제 수단 등을 쉽게 동기화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온라인 실시간 맞고 게임을 해보고 싶다면 한게임 신맞고 또는 피망 뉴맞고 게임이나 애니팡 맞고 게임을 즐겨보세요.

 

크롬-이미지-사진
크롬-이미지

구글 크롬 설정

크롬은 속도도 빠르고 쉽게 동기화도 할 수 있어 많은 인기가 있는 웹 브라우저입니다. 특히,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 기능인 크롬 북마크 기능을 계정별로 동기화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만 하면 쉽게 북마크를 동기화하고 복원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만 동기화할 수 있는 것이 아닌 크롬의 앱, 확장 프로그램, 방문 기록 등의 다양한 항목들을 동기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글을 통해 컴퓨터에 설치한 크롬 브라우저와 모바일 핸드폰에 설치한 크롬 앱의 북마크 동기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C 환경에서 크롬 웹 브라우저를 실행했다면 설정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아래 사진에 표시해 놓은 버튼을 선택해서 설정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고요. 또는 chrome://settings/ 주소를 입력해서 크롬 설정 화면으로 진입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크롬-브라우저-설정
크롬-설정

크롬 동기화 사용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다음 설정 화면으로 진입했다면 Google로 Chrome을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위한 동기화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동기화 사용 버튼을 클릭하면 구글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며 로그인 후 동기화 설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NH스마트뱅킹 신청방법

농협은행의 금융 상품에는 올원 비상금대출이 있으며 신청할 수 있는 대상 조건에 해상하시면 최대 300만 원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제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의 한도와 금리 및 앱을 통

klero.tistory.com

 

크롬-설정-동기화-사용
동기화-사용

 

Chrome에 로그인을 위한 구글 계정을 입력해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구글 크롬 동기화는 구글 계정별로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구글 아이디가 없다면 계정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서 새로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계정-로그인
구글-크롬-로그인

크롬 데이터 동기화 설정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동기화 화면에서 모든 항목을 동기화하거나 또는 특정 항목에 대해서만 동기화 되도록 체크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동기화가 가능한 항목에는 앱, 북마크, 확장 프로그램, 방문 기록, 설정, 테마, 읽기 목록, 열린 탭, 비밀번호, 주소 및 기타, Google Pay에 사용되는 결제 수단 및 주소 항목들이 존재합니다. 원하는 항목만 체크해서 동기화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동기화-관리
동기화-관리

 

이번에는 모바일 핸드폰에 크롬 앱을 설치해서 북마크를 동기화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Chrome 앱은 안드로이드 핸드폰과 아이폰 모두 설치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크롬 앱을 실행 후 동기화했었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북마크 동기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PC 환경에서도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크롬을 사용하고 있고 스마트폰에서도 크롬 앱을 사용해서 인터넷 웹 서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동기화 기능뿐만 아니라 빠른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니 여러분도 크롬 앱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크롬-모바일-앱-스마트폰-설치
크롬-모바일-설치

 

휴대폰에 크롬 모바일 앱을 정상적으로 설치했다면 실행합니다. 그리고 PC 환경에서 보여드렸던 것처럼 설정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크롬-모바일-앱-설정
크롬-모바일-설정

 

동기화를 했었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후 설정 화면을 확인해 보면 동기화 항목이 보이는데요. 이것을 선택해서 어떤 항목들을 동기화해서 그대로 사용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롬-모바일-앱-동기화
크롬-모바일-동기화

 

기본적으로 동기화 기능은 사용되지 않는데요. 이렇게 설정 화면에서 모든 항목을 동기화하거나 또는 특정 항목에 대해서만 동기화할 수 있도록 체크 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항목-선택
동기화-항목-선택

크롬 북마크 동기화 확인

동기화를 설정하면서 북마크 항목을 체크했다면 이제 PC 환경의 크롬에서 등록했던 북마크를 그대로 가져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 앱 첫 화면에서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면 북마크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정상적으로 북마크 내용이 동기화되어 사이트와 폴더를 그대로 가져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에 설치한 크롬과 핸드폰에 설치한 크롬 앱을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동기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북마크-동기화-확인
구글-크롬-북마크-동기화

마치며

지금까지 컴퓨터에 설치한 구글 크롬 프로그램과 모바일 핸드폰에 설치한 크롬 앱을 서로 동기화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 기능을 잘 활용하면 핸드폰 크롬 앱과 집 컴퓨터 크롬 그리고 회사 컴퓨터 크롬을 서로 동기화해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TOSS)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TOSS)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많은 분들이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토스(TOSS) 어플을 사용하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해보고 있습니다. 저 또한 재미로 해봤으며 어떤 항목의 지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