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2020 JTBC 언택트 마라톤 참가신청 방법 및 유의사항

by Klero 2020. 10. 5.
반응형

JTBC 마라톤 접수 시작

JTBC에서 요즘 싹쓰리로 인기가 많은 비를 홍보대사로 하여 2020 LIFEPLUS 서울 마라톤 참가 접수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10월 5일 오전 10시 부터 접수를 오픈하였으며 오픈되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신청을 위해 몰렸습니다.



서울을 대표하는 마라톤인 만큼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신청을 하고 있구요. 코로나 사태를 대비하여 이번 마라톤은 비대면 언택트 방식으로 개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10km를 달리고 핸드폰에 설치한 나이키의 런 클럽 앱을 통해 나의 마라톤 달리기 기록을 측성하는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됩니다.

JTBC 마라톤 접수 시작JTBC 마라톤 접수 시작


JTBC 마라톤 참가신청



2020 LIFEPLUS JTBC SEOUL MARATHON 사이트에 접속하면 10km 달리기 참가신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JTBC 마라톤은 1999년도 부터 중앙마라톤을 시작해왔으며 서울을 대표하는 마라톤 축제로 지금까지 진행이 되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가수인 비가 홍보대사로 발탁되었으며 참가자들은 푸짐한 기념품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달리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2020 JTBC 서울 언택트 마라톤 축제에 참가를 신청해서 도전을 해보세요.

JTBC 마라톤 참가신청JTBC 마라톤 참가신청


개인 참가 신청하기

해당 홈페이지에 컴퓨터 또는 핸드폰을 사용해서 접속을 했다면 바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구글, 트위터의 소셜 아이디를 연동해서 로그인 후 참가 신천을 하는 것도 가능하구요. 소셜 로그인 없이 기존 방식으로 참가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 정보를 입력 후 개인 참가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개인 참가 신청하기개인 참가 신청하기


참가자 상세 정보 입력

참가를 하기 위한 상세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참가정보에서는 참가부문과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참가부문은 현재 10Km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다보니 벌써 10Km 코스가 마감되었다고 나타납니다. 환불 하는 분들이 있는 만큼 추가 참가자를 모집하거나 다른 코스를 추가하거나 했으면 좋겠습니다.

10Km 코스가 마감되서 참가를 못한 분들이라면 포기하지 말고 공지사항을 주기적으로 확인해보세요. 제 생각에는 분명 추가 모집이나 추가로 코스를 늘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분들도 참가 신청을 도전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 상세 정보 입력참가자 상세 정보 입력


참가신청 확인방법

만약 참가 신청을 완료했다면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셜 아이디로 참가신청을 했다면 참가 신청한 소셜 로그인을 진행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셜 로그인을 하지 않고 기존 방식을 사용해서 참가신청을 했다면 아래 개인 신청확인 및 결제 정보를 입력해서 신청이 잘 됐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가신청 확인방법참가신청 확인방법


JTBC 마라톤 대회개요

간략하게 대회개요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대회명의 공식 이름은 2020 LIFEPLUS JTBC 서울 마라톤 이며 대회일은 2020년 10월 30일 ~ 2020년 1월 1일 입니다. 이 기간 동안 여러분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선택한 참가 부문 코스인 10Km를 달리고 핸드폰에 설치한 나이키 런 클럽(Nike Run Club) 앱을 통해 기록 측정을 하면 됩니다.

부문 및 인원은 버츄얼레이스 10K 이며 15,000명을 대상으로 합니다. 참가자격은 신체가 건강한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30,000원 결제가 필요합니다. 주최는 JTBC에서 하고 있는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JTBC 마라톤 대회개요JTBC 마라톤 대회개요


JTBC 마라톤 참가방법



2020 라이프플러스 JTBC 서울 마라톤은 GPS앱 (나이키 러닝 앱 NRC)을 활용하여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달리는 비대면 마라톤 이벤트로 온라인 접수를 신청한 다음 NRC 앱 설치 및 가입을 사전에 하면 되구요. 10월 12일 부터는 공식 기념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월 30일 자정부터는 NRC 앱을 통한 참여를 할 수 있구요. 3일 중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10KM 레이스 기록을 달성 후 11월 1일 대회가 종료 되면 기념 메달을 순차 발송받을 수 있습니다.

앱의 경우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NRC 앱을 설치 후 가입하면 됩니다. 레이스 데이인 10월 30일 부터 11월 1일 전에 미리 설치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10월 30일 자정부터는 NRC 앱 내 2020 Virtual Race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이스 전에 꼭 기록 측정 장치로 사용할 핸드폰 및 스마트워치 충전을 잘 해놓는 것도 중요합니다. 

JTBC 마라톤 참가방법JTBC 마라톤 참가방법


JTBC 마라톤 기념품

참가자들 전원은 기념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이키 남성용 티셔츠와 나이키 여성용 티셔츠를 받을 수 있는데요. 한국 사이즈와 가슴둘레 및 신장(키)에 맞게끔 나이키 사이즈가 나와있느지 체형에 맞는 사이즈를 신청해서 기념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검은색깔에 라운드티여서 너무나도 갖고 싶은 기념품입니다.

JTBC 마라톤 기념품JTBC 마라톤 기념품



기념품은 티셔츠만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구요. 폰그립, 타이틀 키링, 마스크 스트랩, 드라이 백, 쿨링 마스크, 선스크린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나이키 티셔츠와 쿨링 마스크 기념품이 너무 탐나네요.

마라톤 전 참가자 받은 기념품마라톤 전 참가자 받은 기념품


마라톤 참가자 유의사항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자들의 유의사항 내용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잘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어떤 이유를 불문하고 가명 또는 차명을 통한 신청이나 신청 후 참가권 양도는 절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제 참가자와 보험 가입자가 다르면 어떤 사고에 대해서도 보상 받을 수 없으며 차명 참가나 참가권 양도 사실이 밝혀지면 추후 참가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을 접수했다면 꼭 신청이 제대로 완료되었는지도 확인을 하는 것이 좋구요. 부상 및 사고에 대해 보험이 적용되지만 한도 내에서의 보상 외에는 주최측에서 책임을 지지 않기 때문에 마라톤 대회 참가를 하면서 다치지 않도록 참가자가 스스로 주의를 하셔야 됩니다.

마라톤 참가자 유의사항마라톤 참가자 유의사항


JTBC 마라톤 문의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취소 요청과 환불 요청을 하고 싶다면 사이트의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에 비밀글로 작성을 하면 사무국에서 관련한 답변을 해주고 있습니다. 참가 신청 취소와 환불 요청을 하는 사람들도 보이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추가 참가자 모집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JTBC LIFEPLUS 서울 마라톤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을 해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JTBC 마라톤 문의JTBC 마라톤 문의


마무리

위 내용을 통해 여러분들에게 JTBC에서 주최하는 2020 서울 언택트 마라톤 참가 신청 방법과 참가자들의 유의사항 그리고 받을 수 있는 기념품과 유의사항 등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알려드렸습니다. 달리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진행되는 마라톤에 참가 신청을 해서 도전을 해보세요. 다치지 않고 건승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