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큐알코드 스캔 어플을 통한 로또 QR코드 당첨 번호 조회 방법

by Klero 2020. 8. 23.

QR 코드 소개

QR 코드는 영어로 QR code, Quick Response code 라고 표현하며 격자무늬 패턴으로 되어 있는 매트릭스 형식의 이차원 바코드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사람의 출입을 관리하기 위해 유흥업소나 헌팅포차와 같은 술집 또는 기타 매장에서 QR코드를 만들어 전자출입명부를 통해 간편하게 출입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저는 매주 로또를 만원치 구매하고 있는데요. 토요일 오후 9시가 넘어 로또 추첨이 끝나면 핸드폰의 QR코드 어플 또는 네이버 큐알 및 바코드 인식을 통해 로또 당첨 번호를 쉽고 빠르게 조회하고 있습니다.

QR 코드 소개QR 코드 소개


로또 QR 코드 스캔 어플 설치



모바일에서 큐알코드를 스캔하여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QR 코드 인식 앱은 굉장히 많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이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폰이면 앱스토어에 큐알코드 또는 QR코드라고 검색하면 수 많은 앱을 볼 수 있습니다. 또는 네이버 어플을 통해 네이버 바코드 스캐너 및 QR 코드 인식 렌즈를 사용하여 쉽게 스캔할 수 있으니 여러분도 지금 큐알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로또 QR 코드 스캔 어플 설치로또 QR 코드 스캔 어플 설치


QR 코드 스캐너 앱 사용방법

큐알코드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화면을 로또의 QR코드에 가져다 대면 빠른 속도로 QR코드를 인식하여 접속할 수 있는 사이트의 URL 정보를 가져옵니다. 과연 이번에 제가 구매한 로또의 당첨결과는 어떨까요? 열심히 기도를 하면서 만원치를 구매했는데요. 제발 1등 당첨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R 코드 스캐너 앱 사용방법QR 코드 스캐너 앱 사용방법


QR 코드 스캔 검색결과

아래처럼 QR코드가 정상적으로 스캔되면 QR코드에 해당하는 URL 주소 값을 가져오게 됩니다. 우리들은 큐알코드 스캔에 대한 사이트를 확인하면 되기 때문에 아래 사진에서 웹 사이트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또 뿐만 아니라 다른 것도 다 인식하여 스캔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앱 하나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QR 코드 스캔 검색결과QR 코드 스캔 검색결과


로또 당첨 결과



이제 제가 이번 주 구매한 로또 복권에 대한 당첨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아.. 이게 뭔가요. 숫자가 여러개 맞긴 했는데요. 그냥 꽝인데 아쉽게도 낙첨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네요. 하나도 아깝지 않은데 말입니다. 이런식으로 여러분들도 쉽게 QR코드 스캔 어플 설치 통해 로또 당첨 번호를 조회할 수 있으니 스캔 어플 설치를 해보세요.

로또 당첨 결과로또 당첨 결과


네이버 큐알코드 스캔

만약 핸드폰에 QR코드 스캔 관련 어플을 설치하고 싶지 않으시면 간단하게 네이버 앱을 통해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을 구버전으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아래 사진처럼 제가 표시해 놓은 부분에서 검색창의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QR 및 바코드를 스캔할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네이버 큐알코드 스캔네이버 큐알코드 스캔


네이버 렌즈



네이버 앱을 구버전이 아닌 신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핸드폰에서 해당 어플을 실행한 다음 하단에 보면 원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요. 이것을 누르게 되면 아래처럼 렌즈 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개발한 기능으로 렌즈를 통해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바코드를 스캔할 수 있으며 나아가 상품라벨이나 와인라벨을 조회하여 해당 제품을 파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하니 여러분도 지금 사용을 해보세요.

네이버 렌즈네이버 렌즈


네이버 QR코드 로또 스캔

이제 핸드폰에 촬영을 할 수 있는 카메라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 로또용지에서 보이는 큐알코드를 카메라에 잘 조준하면 네이버의 스마트렌즈가 자동으로 QR코드를 읽어와서 해당하는 사이트를 알려줍니다.

네이버 QR코드 로또 스캔네이버 QR코드 로또 스캔


네이버 QR코드 로또 스캔 결과



큐알코드 어플과 마찬가지로 로또 당첨결과 사이트에 접속하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숫자가 무려 두 개나 맞았네요. 제 로또 운은 없나 봅니다. 역시나 하나도 아쉽지 않은데 아쉽게도, 낙첨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네요. 뭔가 놀리는 것 처럼 약올르네요. 여러분도 지금 QR코드 스캔 앱을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네이버 QR코드 로또 스캔 결과네이버 QR코드 로또 스캔 결과



이렇게 QR코드 스캔 전용 어플을 사용하거나 네이버의 스마트렌즈를 사용하여 로또 용지의 큐알코드를 스캔하여 로또 당첨 결과에 대한 사이트에 빠르게 접속하여 결과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