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구글 계정에 연동된 게임어플의 게임 데이터 삭제방법

by Klero 2019. 3. 26.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을 사용하여 모바일 게임을 하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이렇게 핸드폰을 이용해 게임을 할 때 구글 계정과 연동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과 연동하는 이유는 게임 데이터를 저장 하기 위함인데요. 이렇게 연동해 놓으면 나중에 게임을 삭제하거나 핸드폰을 바꿔도 연동해 놓은 구글 계정을 통해 게임 데이터를 원상복구 할 수 있습니다.

 

구글계정 연동 게임 데이터 삭제

 

게임 말고도 연동이 필요한 어플의 경우 이런식으로 구글 계정과 연동해서 데이터들을 저장합니다. 물론 구글 계정말고도 어플에 따라 페이스북 등과 같은 다른 계정으로 연동하는 것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구글 계정과 연동된 어플의 데이터를 삭제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구글 계정과 연동된 게임 어플의 게임 데이터를 지우고 싶었기 때문인데요. 게임을 리셋해서 처음부터 다시 하고 싶을 때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첫 번째는 게임데이터를 구글에서 제공해주는 클라우드에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 두 번째는 게임 개발사에서 자체 서버에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 이렇게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누어 지는데요. 첫 번째 방식의 경우 게임을 연동한 나의 구글 계정에서 게임 연결을 해제함으로써 간단하게 게임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어떻게 하면 구글 계정에 연동해 놓은 게임을 해제하여 게임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핸드폰에서 게임 데이터를 삭제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고 그 다음 컴퓨터에서 게임 데이터를 삭제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1. 핸드폰 구글 연동 게임 데이터 삭제

 

 

핸드폰의 경우 안드로이드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갤럭시S9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핸드폰의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으로 가시면 Google이라는 설정 항목이 보입니다. 구글과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는 항목인 것을 바로 생각하셨을 겁니다. 이것을 누릅니다.

 

모바일 Google 설정

 

 

 

Google과 관련된 백업이나 보안 그리고 연락처 복원과 같은 설정을 할 수 있는 항목들이 보이는 것을 아래와 같이 보실 수 있는데요. 구글과 연결된 게임 앱을 확인 하기 위해서는 연결된 앱 설정 항목을 눌러줍니다.

 

 

모바일 구글 연결된 앱

 

 

 

현재 내가 사용하는 구글 계정에 연결되어 게임 데이터가 보관되고 있는 어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주차의 달인 4라는 게임 어플이 있는데요. 제가 핸드폰에서 실수로 이 어플을 삭제하거나, 핸드폰 기기를 변경해도 주차의 달인 4는 구글 계정과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어플만 다시 다운로드 받아 구글 계정을 입력하면 게임 데이터를 다시 다 불러와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프렌즈레이싱 이라는 게임 앱에 대해 게임 데이터를 삭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계정과 연동된 게임의 데이터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어플을 구글 계정에서 해제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처럼 연결 해제 버튼을 눌러주시어 연결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구글 계정 연동 게임 데이터 삭제

 

 

2. 컴퓨터 구글 연동 게임 데이터 삭제

 

 

핸드폰으로 하는게 불편하거나 하신 분들은 컴퓨터를 이용해서도 똑같이 구글 계정에 연결된 게임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더 쉽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로 접속해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https://myaccount.google.com/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면 여기서 나의 구글 계정과 관련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보안이라는 설정 항목이 보이는데요. 이것을 클릭합니다.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다 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계정 액세스 권한이 있는 타사 앱이라는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설명을 보시면 구글 계정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권한을 이 앱에 부여했습니다 라는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어플을 확인하기 위해 타사 액세스 관리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내 구글 계정과 연동된 게임 앱들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마찬가지로 구글 계정과 연결되어 게임 데이터들이 저장 되어 쉽게 게임데이터를 불러 올 수 있는데요.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게임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삭제하면 게임 데이터도 같이 삭제됩니다. 

 

구글 계정 연동 어플 데이터 삭제

 

 

 

핸드폰과 마찬가지로 프렌즈레이싱의 게임데이터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프렌즈레이싱 어플을 클릭하고 액세스 권한 삭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구글 계정 연동 앱 권한 삭제

 

 

 

액세스 권한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프렌즈레이싱 앱이 더 이상 내 구글 계정에 액세스 할 수 없다. 이 앱 또는 서비스를 다시 사용하려면 액세스 권한을 부여해야 된다고 나와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게임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만약, 시간이 지난 후 다시 구글 계정으로 해당 게임과 연동했을 때 게임 데이터가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존재하면 게임 개발사에서 자체 서버에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이럴 경우 그냥 다른 계정과 연동해서 게임을 즐기시는 것이 속편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