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기아 오토큐(AUTO Q) 서비스센터 예약 방법 및 위치 찾기

by Klero 2020. 11. 30.

기아 오토큐 서비스센터

저는 K5 DL3 신차를 구매해서 잘 타고 다니고 있는데요. 냄새 문제가 있어 전문서비스센터, 종합서비스센터, 직영서비스센터 3곳을 모두 가봤습니다. 그래서 기아 오토큐 서비스센터 위치와 예약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아 레드 멤버스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과 기아자동차 모바일 어플을 사용하는 2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또는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상담사 통화 후 예약을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해당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차를 산지 얼마 안됐는데 히터나 에어컨을 틀고 외기순환으로 하면 방구 냄새가 나더라고요. 내기순환으로 하면 절대 안나구요. 오래된 차도 아니고 차 사자마자 이런 냄새가 6개월 동안 계속해서 났었고 결국 오토큐를 방문했는데 직영서비스센터 까지 가서도 원인을 못 찾아서 할 수 없이 그냥 타고 있는 상태입니다.

오토큐 전문, 종합, 직영 서비스센터 방문하면 모두 말도 안되는 똑같은 말만 하더라고요. "에어컨쪽 관리가 제대로 안되서 그렇다. 밖에서 냄새가 들어와서 그렇다. 잘 모르겠다." 그래서 그냥 포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ㅠㅠ


기아 오토큐 AUTO Q 서비스센터기아 오토큐 AUTO Q 서비스센터


기아레드멤버스 바로가기

먼저,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한 AUTO Q 예약 방법 관련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아자동차 레드멤버스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상단 차량관리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서 나오는 AUTO Q 검색/예약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오토큐 서비스센터 위치를 찾거나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예약 현황이나 정기점검 이력에 대해 확인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객센터인 토탈 예약 센터 전화번호와 운영시간도 같이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아레드멤버스 바로가기기아레드멤버스 바로가기


AUTO Q 검색 및 예약

기아자동차 고객센터인 토탈 예약 센터 전화번호는 1899-0200 이며, 운영시간은 평일 8시30분~17시 30분 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화를 해서 집 근처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을 수 있도록 예약신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이 사이트를 통해 조건을 검색하여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하여 차량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예약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조건 검색을 통해서는 전문서비스, 종합서비스, 직영서비스센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문서비스는 동네 카센터 느낌이고, 종합서비스는 좀 더 크고 복잡한 수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 센터 느낌 입니다.

직영서비스센터는 제일 윗단계로 전문서비스 및 종합서비스 센터에서 수리를 받을 수 없다면 직영서비스센터로 가게 되더라고요. 요즘에는 직영서비스센터 예약하기도 쉽지 않아 미리 사전에 빨리 예약을 해야 됩니다.


AUTO Q 검색 및 예약AUTO Q 검색 및 예약


서비스센터 위치 찾기

조건 또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서 기아자동차 오토큐 서비스센터 위치와 업체 전화번호 및 예약 관련 특이사항 내용에 대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이트를 통해 집 근처 서비스센터를 찾아서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위치 찾기서비스센터 위치 찾기


오토큐(Auto Q) 예약하기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이트에 로그인을 진행해야 됩니다.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나의 고객정보와 차량 정보에 대한 내용을 확인 후 차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정비를 위한 내용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정비내용은 크게 소모품, 기본점검 및 경정비, 중요정비, 특화정비 이렇게 4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선택을 완료했다면 AUTO Q 검색 및 위치를 선택 후 예약날짜 선택 그리고 정비내용을 입력하여 예약을 신청하면 됩니다.



예약시간 보다 늦게 도착하여 지연 입고를 하게 되면 당일 입고 차량과 동일한 입고 순서에 따라 정비가 진행되기 때문에 늦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예약을 했더라도 사업장 사정, 부품 결품 등으로 작업시간이 지연될 수 있으며 중수리 작업이나 부품 결품 등으로 출고가 다음날로 지연될 수도 있으니 사업장 방문시 확인을 해야 됩니다.

개인 사정이 생겨서 예약을 취소해야 되는 경우에는 최소 1일전 유선으로 해당 사업장에 연락을 해서 취소를 하는 것이 좋으며 예약 내역 확인 및 취소는 나의 정비 예약 현황 에서 확인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오토큐(Auto Q) 예약하기오토큐(Auto Q) 예약하기


기아자동차 어플 설치

현재 타고 있는 자동차가 기아자동차 라면 핸드폰에 해당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앱을 통해서도 오토큐 서비스센터를 찾아보거나 예약을 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 내 차에 대한 기본정보와 보증기간 및 사양정보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정기점검 이력과 예정시기 및 정비이력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기아차 전체 모델을 보거나 시승예약 및 구매 혜택 내용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내 위치와 가까운 주변 오토큐(AUTO Q)를 찾아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 기아차와 제휴된 차량용품몰에서 할인가 상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어요.
  • 마이크 아이콘 서비스를 이용하여 음성으로 메뉴를 실행할 수 있어요.


기아자동차 어플 설치기아자동차 어플 설치


앱 실행 및 사용법

설치한 앱을 실행하면 시승 예약하기, 이달의 구매혜택, 멤버십 안내, 이벤트 보기 등의 다양한 항목이 존재하며 나의 메뉴에서는 차량관리, 오토큐검색, 응급조치, 긴급출동과 관련한 메뉴를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어요.


앱 실행 및 사용법앱 실행 및 사용법


차량정보 및 보증기간

제가 구매한 차량에 대한 계약일 및 출고일을 보거나 사양정보를 볼 수 있으며 현재 총 주행거리와 전담 AUTO Q 지점을 알 수 있습니다. 보증기간에서는 총 7개의 서비스 항목에 대해 볼 수 있으며 기간이나 주행거리 중 먼저 도래한 것을 기준으로 해서 보증기간이 만료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자동차의 7개 보증 항목은 아래와 같았으며 보증 기간과 주행거리도 나와 있었습니다.
  1. 차체 및 일반 부품
  2. 냉난방 부품
  3. 동력 전달 주요 부품
  4. 엔진 주요 부품
  5. 기타 배출 가스 부품
  6. 주요 배출 가스 부품
  7. 관통


차량정보 및 보증기간차량정보 및 보증기간


기아차 앱 AUTO Q 검색

나의 메뉴에서 오토큐검색 항목을 선택하게 되면 가까운 AUTO Q를 검색하거나 지역별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 후 해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센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기아차 앱 AUTO Q 검색기아차 앱 AUTO Q 검색


원하는 서비스 선택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항목으로는 총 9개가 존재했으며 각각의 항목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서비스 전체
  • 직영서비스
  • 마스터오토큐
  • THE K9 / 스팅어 전문
  • 친환경 전문
  • 썬루프
  • 오디오(네비)
  • 유리
  • 판금 / 도창


기아차 오토큐 원하는 서비스 선택기아차 오토큐 원하는 서비스 선택


기아차 앱 오토큐 상세 정보

강남에 위치하고 있는 종합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아자동차 오토큐 서비스센터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소개글 내용과 전화번호 및 자세한 주소와 길찾기 그리고 서비스항목와 운영시간에 대한 정보도 같이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핸드폰에 기아자동차 어플을 설치하여 오토큐 서비스센터 위치를 찾아서 예약을 신청할 수 있어요.



기아차 앱 오토큐 상세 정보기아차 앱 오토큐 상세 정보


마치며
지금까지 기아레드멤버스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과 기아자동차 앱을 핸드폰에 설치해서 오토큐 서비스센터를 검색하고 찾아보는 사용 법,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이용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구매한 자동차에 문제가 있다면 위 내용을 통해 센터 위치를 찾아 잘 수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관련 참고 하기 좋은 글


과속단속 조회 방법 이파인 최근무인단속내역 조회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