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내돈내산

FOURING - 차량용 블루투스 핸즈프리 무선 카팩 & 충전기

by Klero 2017. 6. 28.

차량용 블루투스 카팩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롯데마트에서 구매를 했구요 가격은 3만3000원 이였던거 같네요.

제 차는 2006년도 서민파이브인데요. 

USB 꼽는 단자가 없어서 음악을 듣기가 불편해 하나 구매했습니다.

AUX 선을 핸드폰과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긴 하지만.. 

좀 뭔가 불편하더군요 ㅋㅋ



그래서 롯데마트에 방문을 하였고, 

FOURING 사의 블루투수 핸즈프리 

무선카팩 & 충천기가 있길래 바로 구매했습니다.





제품을 개봉해 보았습니다.

아래처럼 예쁘게 잘 포장되어 있네요.

SD카드 슬롯 및 USB메모리용 포트 둘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충천기는 2.1A 급속 충전기라고 하네요.





과전압 등으로 인해 퓨즈가 끊어졌을 경우를 대비해 여분의 퓨즈가 들어 있습니다.



제품 특징


1. 블루투스 지원 스마트폰을 페어링시켜 차량 스피커를 통해 고음질의 

테레오 음악을 듣거나 핸즈프리 통화를 할 수 있다.


2.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휴대폰이나 장치에 3.5mm 이어폰 단자를 연결해서 

차량의 스피커를 통해 고음질의 스테레오 음악을 들을 수 있다.


3. MP3 플레이어 기능으로 SD 메모리 카드나 USB 플래쉬 메모리를 

본체에 연결해서 차량의 스피커를 음악 듣기 가능


4. 2.1A 급속충전이 가능한 USB 충천기 내장으로 

다양한 USB용 전기제품을 충전 및 사용할 수 있다.


5. LCD 디스플레이어로 어두운 곳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6. 디지털 PLL 방식으로 안정적이고 깨끗한 무선환경을 지원한다.


7. 리모콘 포함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는 두가지 사용방법을 통해 음질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먼저 블루투스 음질은 어떤지 확인해보았습니다.


1. 해당 제품을 차량의 시거잭에 꽃는다.


2. 주파수를 맞춘다. 차의 라디오 주파수를 음악이 안나오는 주파수로 맞추고, 

카팩도 똑같은 주파수로 맞추면 됩니다.


3. 스마트 폰에 블루투스를 실행하여 카팩 제품과 페어링 합니다.


4. 핸드폰에서 노래를 실행하면 차에서 노래가 나옵니다.


근데 솔직히 음질은 그렇게 좋다고 생각되진 않네요...


두번째는 아래처럼 카팩 제품에 USB를 꽃아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핸드폰과 블루투스 연결만 안할 뿐 나머지는 위 방법과 같습니다.

USB를 꽃아서 생각하니 확실히 블루투스 사용할 때 보다 음질이 좋더군요.



 



뭐 별건 없지만 카팩 제품을 좀더 가까이 하여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가운데 통화 버튼이 있고 좌우로 총 4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아래 106.7 이라는 숫자가 보이는데 이 숫자와 

차량의 라디오 주파수 숫자를 일치시켜 주면 됩니다.

꼭 106.7로 해야되는 것은 아니구요. 


비어있는 주파수 찾아서 맞춰주면 됩니다.





아래는 리모콘입니다.

건전지는 안들어 있습니다.

문제는 건전지 넣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ㅠㅠ


리모콘 뒷면에 PUSH 하고 OPEN 하면 된다. 

뭐 이런 내용이 있긴 한데.. 아무리 해도 안되네요.

뭐 리모콘 쓸일은 없어서 과감하게 패스~




USB를 꽃은 카팩을 앞 구석탱이 쳐박았습니다. ㅋㅋ

솔직히 블루투스 음질은 뭐 그냥 그렇구요, 

USB 꽃아서 사용하면 깨끗한 음질로 노래 들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