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삼재띠
2020년 경자년 쥐띠해가 왔습니다. 2019년도는 뭘 했는지 모를정도로 정말 빠르게 한 해가 지나가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가족 또는 가까운 지인과 2020년 새해 인사를 주고받았을 텐데요. 2020년에는 무슨일이 일어날지 참 기대되면서도 한편으로는 걱정이 됩니다.
혹시 띠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저는 꾸러기수비대 만화를 즐겨봤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띠를 잘 모르겠습니다.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는 알고 있는데 여기에 매칭되는 띠가 안외워지더라구요. 이번 기회에 같이 외워봐요. 자 - 쥐 / 축 - 소 / 인 - 호랑이 / 묘 - 토끼 / 진 - 용 / 사 - 뱀 / 오 - 말 / 미 - 양 / 신 - 원숭이 / 유 - 닭 / 술 - 개 / 해 - 돼지 어떤가요 외워지셨나요? 그럼 이제 2020년 삼재띠와 주의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삼재란
삼재란 무엇일까요? 삼재는 사람에게 닥치는 3가지 악운에 따른 재해입니다. 물론 삼재에 해당하는 띠라고 해서 무조건 안좋은 일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삼재를 믿기보다는 재미로 그렇구나 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삼재띠에 해당한다면 하루하루를 나태하게 보내지 않으며 신중하게 보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삼재는 9년 주기로 맞게되며 9년 주기로 돌아옵니다. 3년간 여러가지 안좋은 일을 겪는다고 해서 삼재팔난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또한 삼재에는 들삼재, 눌삼재(묵삼재), 날삼재 이렇게 3가지의 삼재가 존재합니다. 들삼재는 삼재가 들어오는 해를 말하며 눌삼재는 삼재가 머무르는 해 그리고 날삼재는 삼재가 나가는 해를 말합니다.
2020년 삼재띠
그렇다면 2020년의 삼재띠는 무엇일까요? 2019년도와 같이 소띠, 뱀띠, 닭띠가 눌삼재에 해당합니다. 2019년 돼지띠 기해년에 들어온 들삼재가 2020년에도 계속 머무르는 눌삼재입니다. 그리고 2021년이 되면 나가는 삼재인 날삼재가 되며 2022년에는 삼재 띠가 바뀌게 됩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삼재띠에 해당한다고 해서 풀이 죽거나 안좋은 일만 생기겠구나 라고 생각하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삼재라는 것이 진짜라면 소띠, 뱀띠, 닭띠인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 한테 안좋은 일이 생긴다는 건데요. 사실 말도 안되는 일이죠. 그래서 삼재에 대해 큰 의미를 부여하기 보다는 2019년~2021년 까지는 게을르지 않으며 하루하루를 조금 더 신중하고 조금 더 조심하여 알차게 보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2019년도인 들삼재에는 치열에 걸려 병원에서 치질 수술을 하게 되었는데요. 괜히 삼재여서 그런가 라는 생각이 들긴 하더라구요. 물론 지금은 완치해서 잘 살고 있습니다. 참고로 재미있는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재에는 3가지 재난이 있는데요. 먼저 도병제라고 해서 교통사고가 나거나 상해를 입을 수 있는 재난과, 기근재 라고 해서 금전적으로 안좋아 질 수 있는 재난과, 역력재라고 해서 질병으로 입을 수 있는 재난이 있습니다.
이렇게 2020년 삼재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0년은 경자년 쥐띠의 해인데요. 저는 항상 생각하지만 시간을 허투로 보내지 않고 무언가 도움되는 것을 꾸준히 한다면 언젠가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2020년에는 게을러지지 말고 한 해를 잘 보내서 2021년에 2020년을 돌아봤을 때 잘 살았구나 생각이 들길 바라겠습니다.
댓글